[Binance] BNB토큰의 13차 소각 소식 및 CZ의 크립토 리뷰 1편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thumbnail.png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지난 2020년 9월 기준으로 13번째를 맞이하는 BNB의 분기별 소각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의 BNB소각 역시 달러 가치 환산 기준으로 다시 한 번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바이낸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시켜주는 소각이었다는 점에서 다시 한 번 바이낸스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바이낸스는 항상 분기별로 BNB소각에 대한 소식을 발표하면서 CEO인 창평차오(CZ)가 지난 분기 동안의 바이낸스가 수행해 온 일들이나 크립토 마켓에 대한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자세히 나누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BNB소각 소식 보다는 CZ의 마켓 인사이트 관련 글 때문에 분기별 리포트가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오늘도 해당 인사이트에 대해서 개인적인 번역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NB 소각 세부정보


13th burn.png

2020년 7월~9월까지에 해당하는 바이낸스의 13번째 분기별 BNB소각에서는 총 2,253,888개의 BNB가 소각되었으며 이는 6,800만 달러의 가치에 해당하는 수량입니다. 이번 소각은 달러 가치 기준으로는 사상 최대의 금액이었으며, BNB수량 기준으로는 상위 4번째에 해당하는 수량이었습니다.

13th butn detail.png

지난 9회차 소각 기준일 이후 약 1년 동안 17달러 근처에서 가격의 큰 변동이 없었던 BNB는 ①바이낸스 런치풀(Launchpool)의 출시, ②바이낸스 런치패드(Launchpad)의 공격적인 진행, ③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출시, ④BSC기반의 일드파밍 프로젝트의 BNB페어 등 BNB의 유틸리티를 다양화 하면서 1BNB = 30달러를 초과하는 비약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디파이 토큰들의 버블이 붕괴되고, 비트코인의 강한 조정이 오면서 크립토 마켓 전반적으로는 베어마켓 분위기였으나, 역시나 이렇게 시장에 믿음이 부족해지는 분위기가 올 때마다 BNB의 가격은 반대로 움직이는 모습인 듯 싶습니다.

DeFi & CeFi

defi cefi.png

디파이는 지난 분기에 최고로 고조된 상태에 달했었습니다. 디파이는 크립토 생태계와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유동성 풀에 공급된 디지털자산(암호화폐)의 수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가격은 부정적인 뉴스나 FUD소식에 대해서 훨씬 탄력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버블이 붕괴되고, 가격이 급격히 하락하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이는 탈중앙화된 세계에서 항상 투자자들이 스스로 조심하고 스스로를 보호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교훈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줬습니다.

유동성 풀, AMM, 온체인 대출 등 디파이의 많은 핵심적인 혁신 기술은 계속해서 유지될 것이라 믿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일드파밍 프로젝트에서 보여줬던 높은 APY는 그리 오래 지속되지 못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합리적인 수준의 한 자리 또는 두 자리 범위의 수익률로 수렴하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장기적으로는 DeFi가 중앙화된 거래소(CEX)를 추월하는 미래가 올 것이라고 밉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이유로 이런 미래가 오는 데까지는 아직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DeFi의 TVL(Total Value Locked)은 높으나 활성 사용자 수는 여전히 낮은 수준입니다. 전 세계 부의 99.9%는 여전히 법정화폐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며, 이를 크립토 세계로 가져오기 위해서는 여전히 CEX의 법정화폐 브릿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진정으로 전세계 인구의 99%가 사용하게 되는 매스어답션을 원한다면 더 많은 편의 도구들이 필요합니다. 현재 존재하는 툴들을 고려했을 때 자신의 프라이빗키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기술적인 사람들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CEX를 사용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이런 말을 하면 바이낸스에서 많은 사용자들을 CEX에 묶어두려고 한다는 인식을 받기도 하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바이낸스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CEX중 하나이지만, 우리는 CEX를 일시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머지 않은 미래에 세계는 더욱 더 탈중앙화되고 분산화될 것이고 우리는 그러한 변화를 가속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더 이상 사용자 자산을 관리할 필요가 없고 탈중앙화된 금융 생태계에 기여하는 구성원이 되는 날이 갈망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바이낸스는 디파이(DEX 그리고 블록체인)에 상당한 자금 지원과 개발 리소스를 제공한 소수의 중앙화된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팀은 바이낸스 체인과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개발에 기여했으며, 이 둘 모두 커뮤니티의 많은 독립 개발자 및 프로젝트들과 협력하여 다년 간에 걸쳐 이뤄낸 성과입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장기적인 투자와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 같습니다.

Binance Smart Chain

bsc.jpg

이번 분기에 우리는 보다 빠르고 저렴하면서도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호환가능하고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을 출시했습니다. BSC는 개발하는데 시간이 꽤나 소요되었으나 시장에 시의적절한 시기에 출시되었습니다. DeFi가 유행함에 따라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혼잡 상태에 접어들며 거래 수수료(GAS)가 높아졌으며 이에 따라 업계의 성장에 방해요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개발자들이 보다 견고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배포하고 사용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대용량 트랜잭션을 즐길 수 있는 추가적인 방법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CZ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이 이더리움의 대체재가 아닌 보완재(추가적인 수단)로 보고 있다는 것을 본문에서 명확히 구분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메인넷은 지난 분기말에 출시되었으나 이미 예상을 뛰어 넘는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이씨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다음과 같이 투자 등의 노력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습니다.

(1) BSC Accelerator Fund

accelerator fund.png

DeFi와 CeFi를 연결하기 위한 1억 달러 규모의 BSC 엑셀레이터 펀드를 조성하였습니다. 얼마 전 해당 펀드를 통해 지원할 첫 6개의 프로젝트를 공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프로젝트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2) Token Canal Project

panama.png

바이낸스 체인 및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에서 더 많은 토큰 자산의 발행 및 바인딩을 지원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인 토큰 커널 프로젝트를 출시했습니다. 출시 이후 몇 주만에 2억 5,000만 달러 이상의 토큰들이 커널을 통해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으로 유입되었습니다. 파나마 프로젝트는 사용자들이 거래소 지갑 또는 개인 지갑에서 BSC로 자산을 전송할 수 있는 새로운 크로스체인 브릿지 솔루션입니다.

BSC 엑셀레이터 펀드는 BSC생태계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들의 시작을 위해 1,000만 달러를 지원하였으며, BSC에 사용가능한 디앱을 배포하는 개발자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Binance Smart Chain BUIDL 보상 프로그램에도 500만 달러를 배정하였습니다.

(3) BNB Pioneer Burn Program

pioneer burn program.jpg

BNB Pioneer Burn Program이란 새롭게 출시된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을 이용하다가 실수로 BNB토큰을 잃게 된 사용자들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손실로 인정된느 토큰은 바이낸스 토큰 커널 프로젝트를 통해 지원되는 BNB 및 Wrapped BNB 같은 랩핑 토큰 및 페깅 토큰이며, 바이낸스에서 검토 후에 명백한 실수로 인정되는 경우에만 배상되는 사용자의 손실분입니다.

BNB Pioneer Burn Program은 이미 수십만 달러 상당의 토큰을 보관하고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867 BNB가 13번째 분기별 소각에 추가적으로 포함되었습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KR(원화거래 가능) 가입링크 (거래수수료10% 페이백 + 0.2BNB지급) : 바로가기
③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④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⑤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⑧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⑨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Sort:  

오 얼마전에 BNB 100 개 모았는데 좋은 소식이네요 ㅎㅎ

BNB는 정말..👍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