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탄스이카부츠
탄수화물을 이길 수 있는 건 없지”
술은 안마시지만 이자카야를 참 좋아한다. 다양한 라인업의 맛있는 안주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지 않은가. 성수동에 위치한 탄스이카부츠는 탄수화물을 주제로 한 이자카야 (혹은 하이볼바)이다. 그렇다고 마냥 탄수화물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도 적재적소에 깔려있어 헬린이에게는 더욱더 좋았던 장소다.
풀토핑 쇼유라멘은 다채로운 구성과 기본기를 엿볼 수 있었다. 풀토핑이라는 이름답게 토핑의 양이 상당한데 전체적으로 라멘에 잘 어울렸고 개인적으로는 넓은 면이 개성있어 매럭적이었다. 국물이 상당히 깊다고 할 순 없겠으나 다른 전문점에 비해 꿇리지 않을 맛이었다.
달걀말이는 반숙의 계란말이인데 소프트한 텍스쳐가 좋았으며 오미라이스도 전체적으로 몽글몽글한 느낌이 있었다. 케찹이 적당히 들어가 밸런스가 좋았고 밥도 고슬고슬하게 잘 볶아냈으며 같이 들어간 감자가 맛있었다.
갈치 후토마끼는 이날의 베스트 메뉴인데 구성물이 꽤 다양한 편에 속한다. 속재료들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잘 어우러졌으며 사이즈 대비 먹는데 불편함이 없었다. 식감도 좋고 깔끔한 맛도 좋았다.
같은 건물 1층에 위치한 탐광 사장님께서 런칭한 가게인데 탐광만큼이나 맛있었다. 점심엔 라멘을, 저녁엔 탄수화물을 주제로한 안주들을 컨셉으로 한 것도 재밌었고 음식의 맛도 전체적으로 평균 이상이었던 곳이다. 고기가 좋고 닭가슴살이 좋아도 탄수화물을 이길 수 있는 건 없다.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5가길 26 B1
📍가격 : 갈치 후토마끼 18,000원, 오므라이스 15,000원
📍특징
원래 포스트 크레딧: Instagram @kimmi_guide
배고픕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