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테크닉

in SCT.암호화폐.Crypto3 years ago (edited)

알렉산더 테크닉

  • 뭔데?
    • 알렉산더테크닉이 뭐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일단 내가 경험하고 읽은 것을 기준으로 적어 본다. 일종의 몸을 사용하는 법의 재교육 레슨이다. 중력과 상호작용하며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지도록 되어 있는 몸이 사회에 조건화되어서 꼬이게 된다. 그 조건화 반응을 자제 하고 올바르게 몸을 사용하게 하는 방법이다. 당연히 그 과정에서 자아의 사용에 대한것도 다루게 된다. 조급함 목적을 이루고자 함 애씀등이 몸의 사용을 꼬이게 하기 때문에
  • 오늘의 레슨
    • 오늘은 호흡레습을 했다. 위스퍼 아 호흡.. 처음에 서서 호흡을 좀 체크 하고 누워서 테이블레슨을 받았다. 책등에 나온 기본 호흡과 더불어서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몸에서 공기를 내 밷어 내고 들이쉬고 했다. 가이드에 따라 그것을 반복하면서 몸의 긴장을 빼내어 주신다. 두개천골요법도 섞어서 해주시는 중 ~~ 중간중간 긴장된 시야도 넓게 주변시야를 쓸 수 있도록 가이드 해주신다.
      • 호흡이 열린다는 건 몸 전체가 잘 활용될 수 잇는 상태가 된다는 것이라고 한다. 의자레슨때도 호흡레슨을 하고 하면 효율성이 확올라간다고 한다. 마사지 할 때도 호흡을 깨우기 위해서 이런 저런 방식을 사용하곤 하는데 호흡은 무엇을 하든 공통분모인 듯 하다.
      • 집에 갈때 목이 참 가볍고 발걸음 무릎도 가볍다. 마치 온몸에 기름칠한 느낌이었다. 매번 몸이 조금씩 조금씩 더 깨어나고 잇는 듯 하다.
    • 자유로운 움직임과 호흡 즐겁게 몸과 함께 노닐어 보자.
  • 자신을받아들이기
    • 이 프로그램의 첫 단계를 볼 때마다 나는 묘한 기분을 느낀다. 금주를 분명한 목표로 내걸고 있는 프로그램이 첫 단계에서 알코 올을 이겨 낼 힘이 없음을 인정하라고 요구하니 말이다! 이 단계 의 바탕에 있는 것, 그리고 알렉산더가 이 단계의 연구에서 깨달은 것은 자기수용이다. 만일 자신의 행위에 대한 혐오감이 변화의 동기로 작용한다면, 변화를 위해서는 항상 이 혐오감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이는 더 많이 노력해도 해결할 수 없는 역설이다. 노력을 더 많이 할수록 혐오감도 더 커지기 때문이다. 알렉산더는 인간 행동의 이 이상한 현상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노력한다는 것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강조하는 것일 뿐이댜”
      그는깨달았댜
      " ...... 말하려고 하는 자극을 받아들이는 경험, 이에 반응하여 즉각 어떤 행동을 하려는 것을 거부하는 경험을 만들어 갈 필 요가있을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문구는 ‘경험을 만드는 것’이다. 이 말은 실제 자신과,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을 연결하는 마음의 고리를 끊는다 는뜻이댜 왜 이것이 그리도 중요할까?
      12단계 프로그램에서 그들이 발견했듯이, 문제의 중심에는 자 기 수용이 있댜 우리가자신이 아닌 다른사람이 되려고끊임없 이 노력한다면 실제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경험하지 못한다. 알코올 중독 치료 프로그램에서는 ' 나는 알코올 중독자다.”라고인정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알렉산더 프로그램에서는 목적을 이루려는 바람을 내려놓고 니는-지금 이렇다.’라고 말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댜 알렉산더는 말한다.
      ‘‘튀길 생선이 없는 사람들은 아무 문제가 없다고 여긴다.”
      - 도서 알렉산더테크닉의 원리 중

책스캔

오늘도 책스캔 20권 정도 했다. 이제 남은 책은 알라딘 행... 이북으로 있는 건 굳이 스캔은 하지 않았다. OCR은 안해서 내가 직접 해야 되는데 나중에 컴퓨터 바꾸면 하고 지금은 필요한 페이지만 호다다닥 ~~

오늘 Todo

  • 코딩 node로 hello world 찍기라고 적었는데.. 콘솔에 접속 조차 않함.. 남은 시간이 있찌만 그다지 할 것 같지는 않음 ㅋㅋ
  • 휴디 책 읽기, 알렉 책 읽기.. 전자는 아직.. 후자는 아까 했음
Sort:  

안녕하세요 centering님

랜덤 보팅 당첨 되셨어요!!

보팅하고 갈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내밷어 ☞ 내뱉어

이런 저런 ☞ 이런저런

!shop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 ^^
우리 스티미♨ 위로 가이원~! 힘차게~! 쭈욱~!

你好鸭,centering!

@bluengel给您叫了一份外卖!

埃塞的奶昔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뭔가 요가랑 상당히 비슷해 보이네요 ^^
모든 것들이 하나로 이어지는 느낌이네요 ㅎㅎ

몸을 사용하는법이라... 그냥 대충 쓰다 갑시다!! 천년 만년 살것도 아닌데...ㅎㅎ

ㅎㅎ 삐걱삐걱 하기 전에 기름칠도 좀 하고 이왕 살꺼 즐겁게 ^^

알렉산더가 이름에들어가니 좋은거는 확실한거 같습니다 흐흐

알렉산더 대왕인가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66.72
ETH 2683.95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