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 딱 쉬운 정리법: 정리는 밥이다! | 김주현 저

지난 9년 동안 많은 분을 수강생으로 만났다. 은퇴를 앞둔 공무원, 군인, 어린이집 원장, 교사, 전업주부, 워킹 맘, 80세 어르신, 학교에서 만난 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층 다양한 신분의 수강생이다. 수업 첫날 자기소개 시간을 통해 수강 신청 동기를 묻는다. 생각지도 못한 자기소개를 한다는 말에 강의실은 약간의 긴장감이 맴돈다. 발표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모두 긴장하기는 마찬가지지만 그 긴장감은 오래가지 않는다. 나와 다르지 않은 동료의 사연으로 인한 공감 때문이다.

수강생의 대부분은 정리를 잘하거나 관심이 있기보다 스트레스가 많은 분이 훨씬 많다. 때로는 단순한 스트레스를 넘어 우울증에 이혼 위기를 겪는 분들도 있었다. 특히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의 경우 어질러진 집으로 인한 불편함보다 자녀에게 대물림될까 우려의 목소리를 내며 자책하는 경우도 많다. 모든 습관이 그렇듯이 기본이 되는 정리 습관도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학부모 강의를 시작하게 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렇게 수강 신청 동기를 듣고 하는 피드백은 각기 다르지만, 누구나 배우면 할 수 있다는 것, 배운 대로 잘 따라오면 해답을 얻을 수 있다는 큰 맥은 같이한다. 정리와 이로 인한 의욕이 부르는 청소의 효과를 너무나 잘 알고 있다. 많은 사례를 통한 경험으로 힘주어 말한다.

정리는 어렵고 힘들다는 부정적인 인식 대신 긍정적인 효과를 널리 알리고 싶었다. 찾아오는 수강생이나 어느 특정 지역에 한정된 교육을 넘어 보다 많은 분이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종이라는 그릇에 한 스푼 두스푼 정성을 담았다.

Sort:  

제게 필요한 책이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41.44
ETH 3343.87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