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함수의 정의 방법?
안녕하세요 ayogom 입니다.
요즘 회사에서 새로운 툴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강사님이신 교수님께서 보통 함수의 사용을 잘 못 하고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흔히 함수는
a = abc();
이렇게 처리 합니다, 즉 펑션 adc에 대해서 리턴되는 값을 a를 넣는 형태지만, 이게 아니라 포인터를 써야 하고 펑션에 대한 리턴은 호출에 대한 상태를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에러처리가 용의 하다는 이야기,
평소에 그렇게 생각안하고.... 무조건 값만 받아왔는데,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래서 사람은 배워야 하나 봅니다 ㅎㅎㅎ 다음주에 출장 예정인데, 그때 숙소에서 열심히 코딩을 좀 해볼까 합니다 ㅎㅎ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ayogom,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포인터 하면 C나 C++정도만 떠오르는데.. 포인터가 없는 언어들은 그럼 어찌되는 걸까 궁금하네요~ 리턴값에 상태값과 결과값을 같이 리턴하는 걸까?
예외를 발생시켜서.. 상태값을 처리하는 듯 한데.. 코알못이라.. 이게 맞는 질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궁금해져서 질문 남겨 봅니다 ^^
결과값은 포인터 주소에 넣어두고,
리턴값에는 함수에 대한 상태 (에러정보 및 정상 송수신)를 표시하라고 하더라고요
감사합니다. ^^
Daily Top 100 Witness Report
https://www.steemit.com/@future.witness/daily-witness-report-21-6-2022
@future.witness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적 코인(PIR) 재단 재정 상황 6/22
https://www.steemit.com/@pircoin/pir-622
@pircoin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