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티브

in #hellocrypto6 years ago

20180324_172751.jpg

이 책을 읽기전에는 민감한 사람 예민한 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있었습니다
작은 것도 예민하게 굴고 사소한 말도 크게
받아들이고 웬만하면 넘어갈수 있는 사안도
다르게 받아들이는 고정관념이 있었습니다

주변에도 그런 사람이 있었고 뭔가 사고방식
이 화합되기 힘든 자기주장만한다 생각하여
최대한 예의를 갖추고 가까이 안했습니다

이 책은 민감한 사람들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습니다 ( 긍정적으로)
주변에 예민한 사람이 있거나 본인이
그러한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민감한 사람들은 어려움을 겪을때
남들에게 숨기고 잘 이야기하지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가지 이유는 그들의
고통 한계점이 남들보다 낮기 때문이고

또다른 이유는 그들이 자신의 문제를
더 깊이 받아들이고 자신의 삶을
숙고하는 성향이 있어서 입니다

민감한 사람들은 남에게 고통이나 불편한
상황을 만드는걸 극도로 싫어합니다

또한 민감한 사람들은 대게 까다롭고
비사교적 신경질적인 사람으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최근 각종연구에 의하면
민감함은 고쳐야할 대상이 아니라
개발해야 할 대상이라 합니다

민감한 그들은 이상적인 삶, 창의적인
내면세계, 풍부한 상상력, 신중성
완벽하고 치밀함 본능적인 영적호기심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민감성은 좋은 잠재력이 숨어
있습니다 남들이 가지지못한 숨은능력이죠
민감성을 잘 개발하면 스티브잡스같은
놀라운 통찰력,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있을겁니다

dog-3226922_1920.jpg

민감성을 좋은 방향으로 극대화 시킬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책읽기 영화관가기 강연참가

●요가 춤추기

●정원가꾸기 꽂꽂이

●새소리듣기 새모이주기

●어항물고기보기

●산책 야외식사

●일기쓰기

●그림그리기 조각작품만들기

sunset-3225828_1920.jpg

Sort:  

이런 특성 저런 특성으로
분별하지 하거나 편가르지 말고
어떻게 갈고 닦아서 좋은 방향으로 유도할지를 고민해야
하지 않나 싶네요..

잘 보고 가요

맞아요 주변에 잠재력이 있지만
이상하다거나 부적응자로 낙인찍히는 사람도많아요
이해도를 높여야 할듯해요 저부터 노력해야겠어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민감한 사람을 귀찮게 여기면 안되겠어요 좋은 글 잘보고 가요^^

맞아요 민감한사람을 일단 선입견없이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합니다 ~~

가족들이나 친구들에게 제가 민감하게 군 건 없나 뒤돌아봤습니다 ㅎㅎ

Hi @springlining!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from @onehand!

Protip: you can now delegate SP / invest in @tipU for daily profit payout - click here to learn more :).

새로운시각좋네요
민감해서 남에게 큰피해를 주는게 아니라면
근데 피곤하긴할듯 ..

피곤한 스타일이긴한데 조직을 위해
필요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조직의 영감과 혁신을
위해 다양한 사람,다양한 시각이 필요하니까요~~

전 민감한사람들이 정이 많이 가요 ㅎㅎ
생각이 깊은거라 생각합니다

간지님 멋집니다 간지나요~
전 이책읽기전까지 예민한사람 부정적이었거든요
이젠 다르게 볼려구요 요즘 책을통해 많이 배웁니다

음.... 다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활동들이네요...ㅎㅎ
저 예민한 편인가봐요...ㅎㅎㅎ

벨로님 예민하지 않아요 ㅎㅎ
딱 지금이 좋아요 아주 활달하고 ~~ 엄지척!!!

오 진짜 역발상이네요. 민감한건 안좋다며
나는 무난한 사람이지 라는 생각을 스스로 하는 편이었거든요. 예술쪽 하는 분들이 예민하다 그러자나요. 그런게 확실히 도움이 되는 일이었던거군요.

여러 책보면서 고정관념이 많이 바뀌더군요 ㅎㅎ

저도 좀 민감한 편인데.. 예민하다고 해야 하나.. 다른 사람에게 고통이나 불편한 상황을 만드는 걸 극도로 싫어한다는 말.. 나만 그런줄 알았는데.. 나말고도 그런 사람이 꽤 되나 봅니다...

그런 사람 많이 있습니다 저도 불편한 상황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최대한 피하거든요 ~ㅎㅎ
정원가꾸기 꽂꽂이 좀 해야겠어요~~

민감한 사람 여기 있습니다.ㅠㅠ tip!

금손일 잠재력이 있습니다 ~
키워보세요 ㅎㅎ

전 사람들의 개성을 존중하려고 합니다.^_^
민감한 사람이든 특이한 사람이든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 모두 존중합니다.ㅎㅎ

울곰님은 조직에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중간에서 조율하는 역할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0626.97
ETH 3358.90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