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를 즐기는 포인트

in #hellocrypto6 years ago

제가 야구를 좋아하긴 하나봅니다. ㅎㅎ
야구는 단순히 체력/기술 뿐아니라 확율에 기반한 작전 등등 변수가 많은 스포츠라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스포츠가 된거 같습니다.

image
(출처: 연합뉴스)

야구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순위표를 보면 강팀과 약팀 구분이 가능하실 껍니다. 근데 매일 강팀이 이기고 약팀이 지는건 아니죠.
작전을 어떻게 세우고, 어떤 선수를 어떤 타이밍에 사용하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투수

투수는 크게 오른손 투수와 왼손 투수로 나뉘고, 투구 폼으로 오버핸드, 쓰리쿼터, 사이드암, 언더핸드로 나뉩니다. 구체적인 구종(직구, 슬라이더, 커브 등)에 대해서는 생략하겠습니다.(저도 잘 몰라요 ㅎㅎ)
이런 분류는 타자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됩니다. 즉, 오른쪽 타자 선수가 많은 팀에는 왼손 투수가 유리하고, 왼쪽 타자가 많은 팀에는 오른손 투수를 선발로 기용합니다.
그리고, 투수는 선발 투수만 있는게 아니죠. 그래서 타자들이 선발투수 패턴을 익혔을 때 불펜 투수로 교체해주는 타이밍이 그날 경기를 좌우합니다.
팀마다 어떤 유형의 불펜 투수를 보유하고 있고, 마무리 투수 능력이 좋은지 여부에 따라 팀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2. 타자

앞서 언급했듯이 타자는 오른쪽 타자와 왼쪽 타자가 있는데요. 타자는 가장 중요한게 타순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출루율이 좋고 달리기가 빠른 타자가 1, 2번을 마크하고, 3~6번까지가 중장거리를 칠 수 있는 타자, 7, 8, 9번은 상대적으로 약한 타자를 배치시킵니다. 9번의 경우, 다시 1번으로 이어지기에 출루율과 달리기가 좋은 타자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투수를 혼란스럽게 하기위해 우타자와 좌타자를 번갈아서 배치시키기도 합니다. 투수 때 얘기했듯이 우투수에는 좌타자가, 좌투수에는 우타자가 확률상 유리하기에 이런 상극에 취약한 투수가 나올때는 극단적으로 우타자나 좌타자를 대거 기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수비

흔히 야구를 투수와 타자의 싸움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가장 중요한게 수비입니다. 수비가 좋은 팀은 투수가 실수했을 경우에도 만회해줄 수도 있고, 역으로 수비가 약하면 막을 수도 있는 타구를 못 잡는 경우도 생기겠죠.
수비의 구성은 일단 투수와 포수, 내야수와 외야수로 나뉩니다.
투수는 앞서 설명했고, 먼저 포수에 대해 설명드리면, 포수는 투수가 던지는 구종을 결정해야되기에 상대편 타자에 대한 분석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합니다. 또 포수가 모든 수비수들의 위치를 제일 잘 볼 수 있기 때문에 수비 쉬프트(전진 수비, 후방 수비, 좌우 치우친 수비 등)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주자가 루 상에 있을 때, 도루를 저지하는 능력도 포수의 중요한 능력 중 하나죠.
내야수는 짧은 타구를 처리해야되기 때문에 순발력이 중요하고, 유격수와 3루수는 송구 능력을 1루수는 포수 다음으로 공을 가장 많이 받는 위치기에 캐치 능력이 중요합니다. 2루수는 도루 저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유격수, 1루수와 호흡이 잘 맞아야합니다.
외야수는 기본적으로 달리기가 빠르고 뜬공처리를 발해야되고 수비반경이 얼마나 되냐가 중요합니다. 그래야 안타를 칠 수 있는 확율을 줄일 수 있게되죠. 덤으로 정확한 송구는 희생타 진루를 막을 수 있기에 플러스 요소가 됩니다.

4. 관중

부록으로 야구장 관람시 관중이 알아야하는 포인트입니다. ㅎㅎ 일단 모든 팀들은 홈 구장이 있고, 그 홈 구장에 오는 어웨이(Away)팀이 있습니다. 본인이 응원하는 팀이 홈이냐 어웨이냐에 따라 앉는 자리가 달라집니다. 홈팀이 1루쪽 관중석, 어웨이팀이 3루쪽 관중석에 앉아야됩니다. 검사를 하는건아니지만 ㅎㅎ 1루쪽에 앉아서 어웨이팀을 응원하면 따가운 시선을 받게됩니다. ㅎㅎ
야구를 제대로(?) 구경하시려면 포수 뒷좌석이나 포수에 가까운 좌석이 좋습니다. 즉, 그쪽 좌석이 가격이 비쌉니다. 1루와 3루쪽 좌석은 응원하기 좋은 좌석이죠. 치어리더가 있으니요. ㅎㅎ 외야 관중석은 홈런볼을 잡을 수 있다는 것과 외야 수비수를 가까이 볼 수 있는 정도의 장점만 있답니다. ㅎㅎ

이외에도 여러가지 작전들이 야구의 재미를 더 높여주는데요. 작전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구상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가 매일마다 야구 이벤트를 진행해보려고합니다. ### **최다 득점팀 맞추기~!** 매일 오전 8시~9시 사이에 공지를 올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Sort:  

이제 야구 시즌인데 기대되네요 ㅎㅎ

오늘부터 시작하는 이벤트에 많이 참여부탁드려요
오전 8시~9시 사이에 공지올릴껍니다 ㅎㅎ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 꾹 누르고 가용~ㅎㅎ

감사합니다~:)

(Joey Park의 보팅 파워 나눔)

0.3$ 고정 보팅 완료

술을 먹고 와서 그런지 글이 제대로 안 들어오네요 ㅜ 죄송합니다

술드셨다면 안들어올 법한 글이죠 >< 보팅 감사합니다~:)

전...스포츠는 보는것 보단 하는 걸 좋아하는데...
가끔 술 한잔하고 야구하는거 잼나더라고요
캐치볼도 잼나던데 할 기회가 잘 없네요.
지난 5일간 즐거웠습니다.
마지막 보팅 남기고 갑니다~

보팅 지원 감사합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1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야구 좋아하면 하나부터 열까지 다 신경써야되는게 너무 재밌죠 ㅎ
기아 펜이신가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232.58
ETH 2523.47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