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 기타 3장 카르마 요가 – 행위의 길

in #growthplate6 years ago

마녀님께서 아주 깔끔하게 정리해주셨네요. 저는 세가지 구나를 동양의학에서 보는 물질 기본요소인 정(精/타마스), 기(氣/라자스), 신(神/삿뜨와), 이렇게도 생각해보았어요. 아마 단전호흡하는 사람들이 인도 요가경전을 보고 이렇게 해석들을 하는것도 같습니다.

ps. @posthuman님께서 1달째 잠수를 타시고 계셔서 약간 걱정이 되네요. 다른분으로 바꾸시는게 어떨까도 생각되는데요. 아래 개털님은 어떠실지....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Sort:  

@peterchung 앗~ 오늘에서야 이 글을 보게 되다니.. 벌써 목요일인데 어쩌면 좋을까용?^^
혹시 이번엔 @peterchung 님이 릴레이를 해 주셔도 되나요?~ 개털님께 부탁드리기엔 시간이 좀 짧아서 죄송하네요. 저도 4장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만, 제가 1번 더 하면 릴레이 같지 않아서요 ~

일단 한주 지켜보지요. 마녀님, 시간에 구애받을 필요는 없으세요. 이건 납기가 필요한게 아니고 18개 챕터를 완주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잊혀질쯔음 다시 올리는 것도 연결이 되니까요. 먼저, 후인간님이 어떠신지 지켜보려구요. 어차피 안올린다고 왜 안올리냐고 때쓸정도의 인지도가 있는 주제가 아니고 저의 명성도도 거의 중하급수준이니 아무도 관심이 없어요. 올리면 그런가부다정도이니까요. ㅎㅎㅎ

다음주즈음에 제가 한번 분위기 보고 4장 포스팅을연결시켜볼께요. 아마 18개 완주하려면 한분당 3편정도 써야될것도 같은데.... 분위기봐야지요.(다행이 타오님께서 모든 챕터를 정리해주시니까 고맙기도 하구요.)

세가지 구나를 정, 기, 신과 연결해 볼 수 있군요. 뭔가 더 명료하게 다가 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085.79
ETH 2543.81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