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일상] 열린 가능성

in #growthplate6 years ago

제가 어렸을때 노력은 정말 하기 싫은데도 참고 견뎌가면서 해야 하는게 노력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그러다 더 이상 버티지 못한 친구가 자살을 하는 일이 생기고 저는 과연 이게 노력일까? 아니면 학대일까? 생각을 해 보게 되었는데 지금에야 와서 노력이라는건 내가 재밌고 즐겁게 할수 있는 일을 좀 더 열심히 하는게 노력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일을 생각해봐도 이렇게 해도 살았을것 같고 저렇게 해도 살았을것 같은데 왜 즐거운 일에 노력을 하지 않고 하기 싫은 일에 인내를 하며 살았을까 그런 생각도 듭니다. 지금은... 부모는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그래도 잘 해나가실것이니 응원합니다.

Sort:  

응원 감사드려요. 그러니까요 싫은 일을 인내하고 버티는게 다가 아니였는데 말이죠.
부모가 처음이라 정말 어렵네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841.72
ETH 2603.92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