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에서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가 ?

in #freekr3 years ago

제가 알지도 못했던 부분들을 포스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oldstone님과 같이 이렇게 스팀잇에 열정있고 공부하시고 정보를 나눠주시는 분들덕에 스팀잇의 가치가 더 올라가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저는 투자건 뭐건 그냥 딱 기존의 sns방식과는 다른 점때문에 스팀잇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전문 글쟁이는 아니기에 돈을 벌어야겠다 이런 생각은 조금도 하지 않았구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든 sns 보다는 기존의 sns들은 이미 알고 있는 친구나 지인들과 친구를 맺고 소통하는 형식이었다면, 스팀잇은 모르는 사람을 팔로우하고 소통하는 그런점에서 매력있다 생각했거든요(트위터는 유명인들의 소통창구가 되버린 느낌,...). 그런데 스팀잇을 즐기면서 oldstone님이 말씀하신

어떠한 국가나 조직으로 부터도 검열을 받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것에 주목을 했다.

이 점이 점점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부전공으로 미국에서 media communication을 공부했기에 언론과 미디어에 지대한 관심이 있는것도 사실이구요. 제대로 된 언론사를 만드는게 나름 꿈이기도 하구요. 워낙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쏟아지는 정보,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기에 앞으로는 '거짓 정보'와 싸워야 하는 시대를 살아가야 하니까요(이미 진행중이기는 하지만)

아무튼 이런 맥락에서 자신의 opinion을 소신있게 주장할 수 있는 스팀잇이 매력적으로 다가온 듯 합니다.

Sort:  

사실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적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이 검열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03
JST 0.022
BTC 17717.91
ETH 538.32
SBD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