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매콤 제육볶음과 동글 상추쌈밥 편)

in #food6 years ago

IMG_9164.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즐거운 월요일 시작하셨나요? ^^

봄비가 내려 상쾌한 공기에

기분 좋은 한주를 시작했습니다.

3월이 되니 역시 봄 향기가 나는것 같습니다!~

IMG_9153.JPG

산책길에 만난 벚꽃나무들은 어느새 꽃을 피울 준비를

하고 있네요~

봄이 되니 다시 여성여성한 소녀감성이 피어 오르려나 봅니다!~ ㅎㅎ

봄이 되면 자꾸 떠나고 싶고 나플나플한 옷도 입고 싶고

화장품도 핑크핑크 하게 바꾸고 싶고...

일단은 그 마음을 억누르고 칼을 잡아 봅니다!!! ㅎㅎㅎ

오늘 만들어볼 메뉴는 지난번 @sukjunko님의 포스팅에서 만나본 상추밥

따라잡기입니다!~

한상 차려 준비하니 아주 대접 받는 기분의 밥상이라고나 할까요!!!

IMG_9169.JPG

재료: 돼지앞다리살, 양파, 파, 청양고추

양념장: 고춧가루 4큰술, 간장 3큰술, 설탕 3큰술, 고추장 2큰술,

미림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조금

IMG_9166.JPG

쌈밥재료: 상추, 날치알

IMG_9157.JPG

하나. 앞다리살에 양념장을 모두 넣고 미리 재워둡니다.

IMG_9168.JPG

둘. 채소는 모두 채썰어 준비합니다.

IMG_9159.JPG

셋. 밥을 한입크기로 동글동글 말아서 상추안에 쏙 넣어접시에 올려주고

날치알도 함께 올려줍니다.

IMG_9171.JPG

넷.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먼저 넣어 파 기름을 내준후

IMG_9170.JPG

미리 재워둔 고기를 넣고 센불에 볶아줍니다.

IMG_9160.JPG

고기가 다 익어갈때쯤 준비한 채소를 넣고 함께 휘릭 볶아줍니다.

(양파에서 물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좀 얇게 썰어

센불에 휘리릭 볶아주는것이 포인트!!!)

불을 끄고 참기름을 (2~3방울) 아주 조금과 깨를 넣어 쉐끼쉐끼해주세요~

IMG_9167.JPG

(이렇게 하면 혹시라도 있을수 있는 고기의 잡내를 없앨수 있어요~ )

IMG_9163.JPG

짠!!!!

한끼 제대로 차려졌지요!!~~~

IMG_9162.JPG

여기에 해물 된장찌개도 얼른 끓여 함께 올려봤어요!!!~~~

IMG_9158.JPG

상추밥에 고기 한점 크게 올려 앙!!!!~~~~

여러분 진짜 대박 맛있어요!!!!!

IMG_9161.JPG

톡톡 터치는 날치알의 식감과 매콤한 제육의 맛이 더해져

정말 쌍엄지척이 절로 나오는 맛입니다!!!! ^^

냠냠 맛있게 먹고 오늘은 피곤함을 날려버려야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내일은 미리 준비하는 화이트데이 이벤트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믿고 보는 로사리아 이벤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로사리아는 내일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IMG_6690.JPG

Sort:  

앗 쌈밥에 꽃이 활짝 피었네요!! ㅋㅋㅋ 보기만해도 흐뭇하네요 :)

역시 예술가 유닛님께선 꽃으로 봐주시네요!! 감사합니다 ^^

해물된장찌개 먹고싶네요 ㅎㅎ

^^ 된장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요!!!~
맛난 저녁 드셔요!!~

항상 맛있는 음식들만 준비 하시네요. ㅎㅎ
저는 제육을 좋아해서 오늘 점심도 제육덮밥을 먹었는데요.
사진을 보니 식욕이 당기네요.
오늘 날씨가 좋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제육도 정말 최애 메뉴입니다!!~ ^^ 감사합니다!!!~
맛난 저녁 드셔요!!!~

음~~ 군침돌아~날치알과 고기라니 입안이엄청 즐겁겠어요~>_<

^^ 네 정말 입속이 난리났답니다!!!~
맛난 저녁 드셔요!! ^^

밥을 알처럼 만드시고...음식에 정성이 어마어마 하시네요. 등갈비 김치라 이쁘게 싸시는 것도...대단합니다 로사리아님!

칭찬 감사합니다!!!~ ^^
음식은 정성이라고 했으니 저도 정성껏 만들어보겠습니다!!!~ ^^

봄에도시락싸기딱좋네요 나들이할때이용해볼께요^^

네네 도시락 싸도 정말 좋을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맛난 저녁드셔요!!~

아 오늘 저녁 뭐할지 남편과 상의하고 있었는데!!제육으로 결정했어요:)항상 저희집 저녁밥상의 나비효과 로사리아님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ㅎ

ㅎㅎㅎ 쏭님 댁에 오늘 저녁 제육볶음이 올라가겠군요!!!
맛난 저녁 드셔요!!~ 항상 감사합니다 ^^

월요일인데 수요포차 같은 메뉴의 소개 감사합니다 ㅎㅎ

ㅎㅎㅎ 저랑 같은 생각을 해주셨군요!!~ 제이탑님!!~
감사합니다. 맛난 저녁 드셔요~~ ^^

안녕하세요 로사리아님..
상추쌈이 꼭 닮으셨네요..
꽃이네요 꽃~~~~~

해라님!!~ ^^ 상추꽃이 피었습니다!!~
맛난 저녁 드셔요!!!~

아니 이건 맛이 없을 수 가 없는 조합이쟈나요! 침나오게 만들어서 반칙입니다 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 은작가님~~ 감사합니다~~~ 맛난 저녁 드셔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186.04
ETH 3392.6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