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호랑이 힘이 솟아나는 취킨 편)

in #food7 years ago

IMG_5890.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저희 모친이신 김여사님은 감을 정말 좋아하십니다.

이미 올 가을 2상자의 감을 홍시로 만들어 드시고

감 말랑이로 만들어 모두 클리어 하셨지요~

주말에 김여사님께 전화 한통이 걸려옵니다.

올해 감은 대 풍작이라 너무 너무 많은데

판매가 되지 않아 땅속에 묻어 버려야 하는 상황이라

직접 감농장주인분들이 트럭에 감을 싣고

판매를 나오신 모양이었습니다.

지인분께서는 그 사정을 안타깝게 여기셔서

주변 분들에게 소개차 전화를 돌리고 계셨던거지요...

김여사님은 두말 할것도 없이 감 주문을 하셨어요!

그리고 도착한 감....

IMG_5885.JPG

너무 너무 크고 맛있어 보이는 대봉입니다.

IMG_5883.JPG

이렇게 크고 좋은 감 40개를 2만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정말 싸지요!~

그런데 저 많은 감을 어떻게 해야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저는 감을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ㅋㅋㅋ

뭐 감은 김여사님께 맡기기로 하고~

오늘 만들어볼 요리는

시리얼을 이용한 닭튀김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호랑이 힘이 솟아 나는 취킨~입니다!!

IMG_5892.JPG

재료: 닭다리 살이나 안심, 콘프레이크, 달걀 1개, 튀김가루나 밀가루 2큰술

IMG_5898.JPG

소스: 마늘 1큰술, 버터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IMG_5884.JPG

하나. 닭고기는 잘 씻어 물기를 없애고 한입 크기로 작게 썰어

소금,후추, 미림으로 밑간을 해둡니다.

IMG_5900.JPG

둘. 시리얼은 잘게 부숴준비해줍니다.

IMG_5891.JPG

셋. 일회용봉지에 밀가루를 넣고 밑간해 준비한 닭고기를 넣고

IMG_5897.JPG

잘 흔들어 밀가루를 골고루 잘 묻혀줍니다.

IMG_5899.JPG

넷. 달걀물 옷을 입히고

IMG_5889.JPG

시리얼을 묻힌 후

IMG_5895.JPG

잘 튀겨줍니다~

IMG_5887.JPG

여기서 꼭 하나 맛을 보세요!!! 꿀맛!! ^^

(한입크기로 작게 썰어 금방 익혀주세요!~

너무 오래튀기면 시리얼이 타버려요!~)

IMG_5896.JPG

다섯. 팬에 버터와 마늘을 넣어 마늘을 잘 익혀준 후 올리고당을 넣고 불을 끈 후

취킨에 소스를 골고루 입혀주세요!! 끝!!

IMG_5886.JPG

사실 소스를 생략해도 진짜 진짜 맛있답니다!!!

IMG_5893.JPG

지금껏 먹어보지 못한 치킨맛이라고나 할까요~

하지만 여기에 소스를 더 해주면

IMG_5901.JPG

여기에 버터의 풍미와 마늘의 알싸함이 더 해져 훨씬 더 맛이 풍부해진답니다.

IMG_5894.JPG

한입 베어물면 절로 미소가 번지는 맛이라고 할까요!!! ^^

어른, 아이 할것 없이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정말 추운날씨에요!~

오늘은 끝나고 바로 집으로 쌩하니 들어가야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IMG_2456.PNG

이쁜 손글씨를 써주신 @sunshineyaya7님 감사합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와 치킨 배달시켜 드신 줄 알았어요 ㅎㅎ

치킨 집에서 한번 튀겨보고 싶네요 ㅎㅎ 기름 많이 들겠죠 ?ㅜㅜ

역시 로사리아님 솜씨는 여전히 좋네요 ㅎ
먹고싶당~^^

ㅎㅎㅎ 모카님!!! 감사합니다!!! 맛난 저녁 드셔용!!! ^^

대봉이 참 맛있어 보이지만... 저도 감은 좋아하질 않는다는~ ㅎㅎ
어헝~ 호랑이 힘이 솟아나는 취킨~ ㅎㅎ 드디어 엄청난 취킨을 만드셨군요~ 저에게 꼭 필요한 취킨임을 알아줍쇼~ ㅋ

ㅎㅎㅎ 네 옵하! 아무래도 대단한 발견 같아요!!! ㅎㅎㅎ
오빠는 매콤한것과 취킨을 좋아하시는구요!! 접수!!!

팔아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작님이 사시겠습니까!!! ㅎㅎㅎ

ㅋㅋㅋ 첨 시작 보고 치킨에 감을 넣으시는 구나! 했는데 보기좋게 헛다리였네요.
훼이크 였을 줄이야!ㅋㅋ
그래도 너무너무 맛있는 치킨! 햐~~ 죽겠습니다.ㅋㅋㅋ

저는 훌륭한 낚시꾼 입니다!!! 히히히~~~
맛난 저녁 드셔요 아마군님!!! ^^

로사리아님 창의력..요즘 말로 쩝니다...감동감동..
바삭한 치킨을 위해 호랑이를 묻히실 생각을 하셨다니...


전, 이렇게 먹을 자신있습니다.
죽어서 가죽대신 시리얼을 남긴 호랑이에게 감사하며...

ㅋㅋㅋㅋㅋㅋㅋ 언제나 웃음이 절로 터지게 하는 짤과 쟈니님의 말솜씨에 저는 매번 할말을 잃습니다!!!

어머나 감 40개를 이만원에, 그것도 그것이지만 치킨 튀김옷에 씨리얼을!!! 와우!!!!!! 오늘 근데 진짜 날이 너무 추워서 퇴근하자마자 집으로 가야겠습니다 ㅠㅠ

네네 히바님!!! 오늘은 절대 돌아다닐수 있는 날이 아닙니다!!! ^^

맛있겠지만 해서먹엔 ㅠㅠ 어렵겠다 누가 해줄사람없나??

ㅎㅎㅎ 맞습니다 가장 맛있는건 남이 해주는 음식이니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840.29
ETH 2577.70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