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참치 김치찌개 편)

in #food7 years ago

IMG_7045.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월요일은 항상 바쁘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맛있게 커피 한잔을 타서 자리에 앉아

메일함을 열어 메일을 확인하고

일주일 데이터를 추출해서 주간보고서 작성을 끝낼때 즈음

직원들이 출근을 합니다.

주말 동안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 하느라 어느덧

사무실은 시끌시끌해집니다!~

그렇게 9시가 되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 했습니다.

10시쯤 됐을까...

저희 부서장 상무님께 전체 메일 한통이 도착했습니다.

내용은 그동안 감사했다 더 오랜시간 함께 하고 싶었는데

그렇지 못해 미안하다.

나에게 남은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알지못했기에

더 많이 챙겨주지 못했고 더 많이 사랑해주지 못했다.

모두에게 감사했다~는...

장문의 메일 한통이었습니다.

아침 9시 인사팀에서 해고통보 전화 한통을 받으시고

30분간 직원들에게 보낼 메일 한통을 작성하시곤

그렇게 떠나셨다고 합니다.

인사조차 할수 없이 그렇게 떠나셔야 했다니

하루종일 마음이 짠한 하루입니다.

사회 생활... 녹록치 않음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눈, 비 예보가 있어서 인지 하루종일 하늘 색이

심상치 않네요!~

오늘은 이런날 먹으면 딱 좋을 맛있는 참치 김치찌개를

만들어봤습니다!~

IMG_7043.JPG

재료: 잘 익은 김치, 참치 한캔, 김칫국물

IMG_7044.JPG

하나. 김치는 먹게 좋게 썰어서 참치 기름에 잘 볶아줍니다!~

(가장 중요한과정입니다. 타지 않게 잘 볶아주세요!~

볶다가 김치가 탈것 같을땐 물을 조금씩 넣어서 볶아주세요!!~)

IMG_7042.JPG

둘. 김치 색깔이 투명하게 변해갈때쯤 물을 붓고 팔팔 끓여주세요!~

IMG_7049.JPG

셋. 팔팔 끓을때 참치 한캔은 투하!!

IMG_7051.JPG

간은 김칫 국물로 해주세요!

(이때부터 약불로 20분간 끓여주세요!~)

김치 찌개와 찰떡 궁합의 달걀말이도 하나 해줍니다!~

IMG_7046.JPG

달걀 3개에 소금과 후추추 다진 파를 넣고 예쁘게 말아주세요!~

IMG_7047.JPG

김치 찌개는 양은 냄비를 고집하는 똥고집 로사리아입니다.

IMG_7050.JPG

전 참치김치찌개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IMG_7048.JPG

이번에도 정말 맛있는 김치찌개가 완성 됐습니다!~~

김칫국물 한국자를 넣어준것이 감칠맛을 내줍니다!!~

IMG_7053.JPG

밥에 말아 크게 한입 더~~~

제 입에는 정말 최고의 맛입니다~ ^^

IMG_7052.JPG

오늘 저녁엔 나만의 방식으로 만든

뜨끈한 김치찌개 어떠세요!~

맛난 저녁 드셔요!!~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가정표 참치김치찌개, 캬~~ 집에서 해먹는 소주안주들 중에서 최고의 메뉴지요.

ㅎㅎㅎ 네 맞습니다 정말 김치찌개는 언제 먹어도 최고의 반찬이자 안주인것 같아요 ^^

회사에서 마음 짠한 소식이 있으셨군요.
저는 오늘 사직서를 투척했습니다만... ^^;

역시 김치찌게엔 계란말이가 함께 해야지요. ㅎㅎ

^^ 철우님의 좋은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맛난 저녁 드셔요!!~

서두에 들려주신 이야기가 가슴을 짜르르하게 하네요 ㅠㅠ

그나저나 참치찌개도 너무 맛있어보이는데 밑반찬들도 너무 정갈하니 맛있어보여요!!

35년이나 일하신 분인데 너무 짠하더라구요!!~ ㅜㅜ
기린님 맛난 저녁 드셔요!!~ ^^

얼큰하게 참치김치찌개 먹고 싶네요^^
와우~~오늘 저녁에 먹고 싶네요!

날이 추워져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네요!!~
제이탑님도 맛난 저녁 드셔용!~~ ^^

아이고... 월요일 아침부터, 좋지 못한 통보를 받은 그 상무님... 기분이 어떠셨을까... 왠지 씁쓸하네요.
안그래도 어제 수요미식회 김치찌개편 재방송을 보며 김치째개 맛있게 끓여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로사리아님이 취향 저격을 해버리시네요. ^^

ㅎㅎㅎ 노아님의 취향저격을 제가 오래간만에 한것 같습니다!!! ^^
맛난 저녁 드셔요!!~

오늘은 요리보다 앞의 글이 계속 머리에 맴도네요.
사회생활...정말 녹록치 않죠
그건 자리가 높아질수록 더욱 더 심한것 같구요
자신을 추스리기도 힘든 상황에
전직원에게 메일로 미안함을 전할 정도의
인격을 가졌기에 저정도의 위치까지 올라가셨나봅니다. 좋은 상무님을 두셨었네요 ㅠㅠ

네 인조이님!~ 평소에도 참 다정한 분이셨거든요!~
35년이나 근무하셨는데 꼭 이렇게까지 했어야했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루종일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네요!~ 꼭 더 좋은곳에 가셨으면 좋겠어요!!~ ㅜㅜ
감사합니다!!~

참치김치찌개와 계란말이의 조합이라니 입맛이 떡상 할거 같네요 ~^^

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타님의 표현은 언제나 짱입니다!!! ^^

갑작스런 퇴사인듯 한데, 무슨 사연이 있는진 모르겠지만, 좋지는 않는 듯 하네요...같은 직장인으로써, 그 심정이 어떨지 조금이나마 알 것 같습니다.

감기가 오려는지, 아니면 어제 찬바람 맞고 싸돌아다녀서 그런지, 몸도 축 쳐지고 입맛도 없다면 거짓말이고, 빨간 국물의 김치찌게를 보니, 배가 .... 너무 고픈.... 감기 아닌 모양입니다. 입맛이 있는거 보니...ㅎㅎㅎ 아플 뻔하는 사람도 요리사진으로 살려내는 로사리아님인가요...? ^^
(언능 집에 가서 밥 먹어야쥐 ~~~ㅋㅋㅋ)

하루종일 머릿속에서 떠나지 지않더라구요~ 지금 마음이 어떠실지 생각하면... ㅜㅜ

쟈니님도 감기.??? 요즘 감기 진짜 지독해요!~~
빨리 병원부터 가셔요!!~~ 저도 다행히 입맛은 잃지 않은 감기에 걸렸는데 ㅋㅋㅋ
저랑 증상이 비슷하시군요!!!~ 쟈니님 덕분에 또 제가 요리하는 허준으로 등극하나봅니다!! ㅎㅎ
맛난거 많이 드시고 푹 쉬셔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29
BTC 63396.97
ETH 2619.18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