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톡톡 참치김밥 편)

in #food7 years ago

IMG_6771.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입니다!~ :)

대부분의 분들은 아마도 평소와 다름 없는 하루를 시작하셨겠지요? ^^

저는 오늘도 연차를 사용해 쉬고 있답니다.

사실 연휴 내내 감기로 고생을 했거든요~

목도 따끔따끔 아프고 열도 나고 머리도 아프고

온몸이 욱씬욱씬 아픈것이

한살 더 먹는다고 몸이 벌써 반응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새해에는 체력 관리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어요.

너무 아파 이틀이나 병원에 다녀왔지요~

세상에나 병원에 갔더니 감기로 고생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11시에 갔는데 진료를 2시에 봤으니까요~

동네에서 나름 용하다는 슨생님 이시지만 50명을

기다려 본건 처음이었어요~

다행히 저의 데칼코마니 아빠랑 함께 병원을 가서

기다리는 3시간 동안

빵집에서 빵도 먹고 따뜻한 코코아도 한잔 했어요~

무지 무지 아프긴 했지만 다행히 입맛은 살아있거든요~ ㅋㅋㅋ

약기운으로 연휴의 대부분의 날들을 해롱거리며 지냈어요.

어제도 컨디션이 좋지 않았어요.

누워서 스팀잇을 둘러보던중 @lovehm1223 님의 귀요미

승윤이가 아프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에구.. 감기 걸리면 큰일인데 걱정을 하다 그만

러브흠님의 수제김밥을 보고 군침을 흘리고 있던 저를 발견했어요~

철이 없어도 없어도 이렇게 없을수 있나요~~~ 흐흑

그리곤 문득 저희 집에도 김밥 장인이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었어요~

때마침 저녁 먹을 시간이 됐어요.

전 저녁 생각이 없다고 평소보다 기침을 엄청나게 해대며

더 기운 없는 척을 해줬어요!~

천상: 많이 아퍼? 죽이라도 쒀줄까?

상: 아냐 됐어~ 안먹을래~

천상: 감기가 더 심해지네~ 뭐 딴거 해줄까?

상: 응! 김밥

ㅋㅋㅋ 역시 천상씬 착한 사람이었어요 ㅋㅋㅋ

그래서 만들어준 참치김밥 되겠습니다!!!~

저는 옆에서 열심히 사진 찍었어요!!~ 히힛~~

IMG_6776.JPG

재료: 달걀, 맛살, 어묵, 오이, 단무지, 당근, 햄, 참치

IMG_6766.JPG

하나. 오이는 길게 썰어 소금을 뿌려 살짝 절여준후 10분정도 후에 물기를 짜주세요.

IMG_6772.JPG

둘. 당근은 얇게 채썰어 끓는물에 살짝 대친 후

IMG_6762.JPG

팬에 살짝 볶은후 참기름과 깨를 뿌려 준비해주세요!

셋. 햄과 오뎅도 길게 썰어 기름에 살짝 볶아 준비하고

IMG_6759.JPG

달걀도 이쁘게 지단 부쳐 준비합니다.

IMG_6768.JPG

넷. 참치는 기름을 짜서 후추, 마요네즈를 넣어 잘 버무려 줍니다.

tip. 위에 만들어 놓은 참치에 날치알을 넣어주시면

정말 맛있는 참치날치알 김밥이 완성 돼요!

IMG_6778.JPG

다섯. 밥에 소금과 참기름 깨를 뿌려 간을 해주신후 김밥을 싸주세요!

IMG_6765.JPG

얇게 달걀 지단을 만들어 김밥 재료를 싸주시면 모양이 아주 이쁜 김밥이 만들어져요~

밥은 최대한 얇게 깔고 재료는 가득 담아주는것이 천상표 김밥의 뽀인뜨!!!

IMG_6779.JPG

으아~~~~ 진짜 맛있겠쬬???

김밥의 단짝 친구 오뎅국도 후딱 만들어보아요!!~

IMG_6764.JPG

하나. 냄비에 물을 넣고 다시마 4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IMG_6757.JPG

둘.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오뎅을 넣어 끓여주세요~

IMG_6763.JPG

셋. 국간장을 넣고 간을 맞춰주시고 달걀을 풀어 휘리릭 넣어주시고 파를 넣어 마무리!~

IMG_6774.JPG

이렇게 하면 간단하고 맛있는 오뎅국이 완성됩니다!!!

IMG_6767.JPG

가장 먹고 싶었던 참치 김밥 먼저 먹어볼까요!!~

아... 참치가 터질듯 취향저격을 해줬습니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참치의 식감과

물기가 쫘악 빠진 아삭한 오이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따뜻한 오뎅국과 함께 먹으니

감기가 낫는듯한 착각에 잠시 빠지게 합니다!!!!

IMG_6773.JPG

김밥 꼬다리도 빠질수 없지요~~ ^^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여러분 건강이 최곱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

※p.s: 고마워 언니!!~ ㅋ

그런데 오늘은 나 육계장이 먹고 싶은거 같아 ㅎㅎㅎ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김밥은 역시 참치김밥에 오뎅탕이죠^^
이밤에보는 김밥이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그쳐? 모카님!! 역시 김밥엔 오뎅탕이죠!!~ ^^
오늘 엄청 춥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와! 달걀지단을 얇게 부쳐 넣으면 테두리가 되는군요!!!
완전 꿀팁이에요 ㅎㅎ

김밥이나 비빔밥 만들 때 당근 볶으면
다 익히려 하다가 살짝 태우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그걸 방지하기위해 물에 데쳐 볶는건가요...!?
꿀팁이 넘 많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지단 때문에 아주 멋들어진 김밥이 완성되더라구요! ~ ^^
당근은 물에 데쳐 사용하면 조리 하기 훨씬 편하답니다!!~ ^^
감사합니다 신농님!!~ ^^

ㅋㅋ 김밥꼬다리 전 그것이 젤루 맛있더라구요
오랜만에 직접하지 않으시고 사진만 찍으셨으니 편하기 하셨겠어요..^^
마지막 말이 더 공포인데요 육계장이 먹고 싶은것 같다...헉

히힛~~ 맞습니다!! 꼬다리가 최고지요!!!~ ^^
왠지 사진만 찍으려니 미안한 맘이 들어서 조수 노릇했답니다!!! ㅎㅎㅎ
언니가 이 포스팅을 꼭 봐줘야 할텐데 말입니다!! ^^

ㅋㄷㅋㄷ 아파도 입맛은 살아있다니... 역시 우리로사동생~ ㅎㅎ
저도 감기몸살로 진짜~ 죽는줄 알았지 뭐예요^^ 다행히 병원가서 주사 맞고, 약먹고 나니 많이 좋아 졌답니다~ 헤헤...
가족이 옆에 있으니 챙겨 주기도 하고...ㅠㅠ

ㅋㅋㅋ 그쳐 옵하!! 제 입맛은 왜 이런걸까요!!!
헉!!! 옵하도 감기... 저런... 혼자 정말 힘드셨을것 같아요!!!
우리동네로 이사오세요!!! ㅋㅋ 동생들이 잘 챙겨드릴게요!!!
끼니 잘 챙기시고 약도 잘 챙겨드세요!!! 감기가 정말 지독해요!! 나을때 까지 나은게 아니에요!!! 아셨죠??? ^^

우와 참치에 날치알이라니 완전 꿀조합이네요~!
상상만으로도 맛있을꺼 같아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D

^^ 네 정말 맛있더라구요!!~
감사하니다!!!

이렇게 정성스러운 레시피가! ㅎㅎㅎ 정말 먹음직스럽고 보기도 좋아요 ^^

^^ 감사합니다!!~ 맛난 저녁 드셨지요~~ ^^

김밥에 오뎅국 한그릇이면 감기 싹 달아나겠어요~^^
어서 감기 낮으세요~^^

민트님!! 감사합니다!!!~
요 며칠 해롱이 상태라 민트님 뵈러 가지도 못했네요!~
내일 부턴 힘내서 놀러갈게요!! ^^

요즘 주위에 감기때매 고생하시는 분들이 부쩍 많네요..ㅠㅠ 아플때는 먹고싶은 음식 먹는게 정말 젤 인것같습니다... 아무리 좋은거 갖다줘도 내가 먹고 싶은게 최고죠 아플땐정말... 육계장도 부디 드실 수 있기를 ㅋㅋㅋㅋ

ㅎㅎㅎ 지누킹님!! 맞습니다!!! 아플때 먹고싶은거 먹어야죠!!! 히힛 근데 오늘 육계장은 실패했어요 ㅋㅋ
지누킹님도 감기 조심하셔요!! ^^ 감사합니다!!!

오 김밥 비쥬얼 장난아니네요~
따끈한 오뎅 국물까지 ㅎㅎㅎ !!! 저도 먹고싶네요 맛있어보여요~

뜨끈한 국물에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02.69
ETH 3413.56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