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참치 야채죽 편)

in #food6 years ago

IMG_8651.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연휴를 마치고 일상으로의 복귀는 역시나 힘이 듭니다.

출근해서 보고서 작성하고 주변 정리 좀 하다보니

금새 오전 시간이 지나갑니다.

점심시간이 가까워져

지옥철만큼 타기 힘든 엘리베이터를 선점하기 위해

5분 먼저 사무실을 빠져나왔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엘리베이터는 층층마다 서길 반복하며

금새 만원이 되어갑니다.

다음층에서 상무님이 엘리베이터를 타시는게 보이네요!~

주변을 둘러보지도 않으시고

제 앞에 서서 휴대폰에 열중한 모습이십니다.

슬쩍 휴대폰을 봤는데...

어디서 많이 보던 화면...

헐... 대박...

스팀잇을 보고 계십니다.

괜시리 가슴이 두근두근....

우측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보기 위해 재빨리 눈을 돌렸지만

밀려드는 사람들로 인해 실패...

언젠가 이런 일이 생길수 있겠구나 싶었는데...

뭔가 나만의 비밀스런 공간이던 스팀잇이

이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구나를 새삼 알게되네요!~

하... 그나저나...

이제 스팀잇에서도 눈을 크게 뜨고 다녀야겠습니다.

아니면 딱 봐도 뉴비인 상무님을 제가 이끌어야 할까요? ㅋㅋ

이런 저런 상상으로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

여러분도 괜찮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

오늘의 메뉴는

연휴 내내 과하게 잘 먹은 오늘같은 날에

딱 어울리는 참치야채죽 입니다.

IMG_8646.JPG

재료: 밥 한공기, 참치 작은캔1개, 양파, 당근, 호박 조금

부재료: 소금, 참기름, 깨

IMG_8639.JPG

하나. 야채는 잘게 썰어 준비하고 참치에 기름은 쫘악~ 빼줍니다.

IMG_8647.JPG

둘.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야채를 먼저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IMG_8640.JPG

셋. 물 600~700ml 정도를 붓고 끓기 시작하면

밥 한공기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IMG_8652.JPG

넷. 끓기 시작하면 참치를 넣고 약불로 줄여 뭉근하게

10~15분가량 끓여주면 됩니다.

눌지않게 천천히 저어주세요!!~

맛을 보시고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참치의 간으로 인해

아이들이나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간이 필요없어요!

tip: 미음과 같은 식감을 원하시면

밥에 물을 조금 넣어 믹서기에 갈아서 사용하시면 좋아요!~

원래는 쌀을 이용하지만 전 쉽게 하기 위해 밥을 사용했어요. ^^

IMG_8645.JPG

그릇에 옮겨담아 참기름을 올리고

IMG_8642.JPG

깨는 으깨서 올려주세요!~

IMG_8643.JPG

취향에 따라 김가루도 추가해주시면 좋아요!!~

고소한 참기름의 향기에 벌써부터 맛있습니다.

IMG_8650.JPG

젓갈과 매실고추장 장아찌를 함께 올렸어요!~

IMG_8644.JPG

한숟가락 크게 퍼서 젓갈 조금 올려 함께 먹어줍니다!!!~

음... 그떤 요리보다 건강해질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죽은 다양한 재료를 응용해서 만들수 있는

손 쉬운 메뉴중에 하나에요!~

IMG_8648.JPG

연휴동안 알차게 잘 먹어줬으니

오늘은 간단한 죽은 어떨까요?? ^^

힘든 월요일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남은 시간도 화이팅!!! ^^

Sort:  

아주 좋은 요리법 내가 당신의 언어에 이해가 안됐어, 먼저 내가 구글 번역에 그것을 변환, 유지, 축복받은 삶을 가지고,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rosaria

바쁘시구만요...;; ㅋ

오랜만에 뵈어요!!~ ^^ 맛난 저녁 드셔요!!~

식당에서 볼법한 비쥬얼인데요?ㅎ
저도 만들어봐야겟군요.ㅎ

네네 밥으로 할수 있어서 정말 간단하답니다!!! ^^
맛난 저녁 드셔요!!~

it look like a delicious food . i like eating . but i could 't understand your language . How can i make it . you can help me ?

제 마음이 아린 걸 어찌 아시고 귀한 죽을.

스승님 토닥토닥...

헐 상무님... 저는 어제부터 출근해 명절 후유증이 없습니다. 신난다... 연휴
내내 퍼먹고 점심도 든든하게 먹었는데 참치죽 보니까 배고프네요...

ㅎㅎㅎ 어제부터 출근을 하셨군요!!!~ 아 저는 오늘 하루가 너무 길었습니다.
거기다 상무님까지... 맛난 저녁 드셔요!!! ^^

ㅎㅎ 다음에 상무님 만나면 " 뉴비 손드세요?" 하고 힘차게 외쳐보세요^^ㅋㅋㅋㅋㅋ
풍성했던 명절로 지친 속에게 안식을 주는군요~ ㅎㅎ 참치 야채죽이라... 속이 편안해 지는 느낌^^

진짜 손들면 어쩌죠?? ㅎㄷㄷ ㅋㅋㅋ
옵하에게 한그릇 끓여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ㅋㅋㅋ
맛난 저녁 드셔요!! ^^

손들면 뭐~ 커피한잔 사주면서 스팀잇에 관해 잘 설명해 주면 되죠~ ㅋㅋㅋㅋㅋㅋ
음....옵하는 죽 종류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ㅎㅎ
오늘 하루 수고 많았어요 로사^^

ㅋㅋㅋㅋㅋㅋㅋ와 옆에서 스티밋하는 사람 발견하면 되게 신기할듯요ㅋㅋ 아이디를 딱 캣취를 했어야죠!!!ㅋㅋㅋ 근데 보니깐 막 아는사람이야 바로 인사하고ㅋㅋㅋㅋㅋ 신기하네요ㅎㅎ그나저나 저 깨는 으깨써 넣으면 더 풍미가 살아나는거죠? 죽하나 만드는데도 지극정성이 들어가네요 먹을땐 그냥 생각없이 먹었는데ㅎ

아.. 상상만으로도 오싹 합니다. ㅎㅎㅎ
깨를 으깨면 풍미가 정말 정말 끝내준답니다!!~ ^^
지누킹님 맛난 저녁 드셔요!!!

연휴까지 연타로 때려 맞은 헬요일이네요 ㅠ
죽도둑 젓갈까지 즐거운 오후되세요~ㅎㅎ

오늘은 정말 유난히 힘든 하루였습니다 ^^
맛난 저녁 드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