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 | Captain Phillips (2013) 영화 속 간호

in #film4 years ago (edited)

이 영화는 시작과 끝 부분이 간호사와 관련된다. 영화 시작 장면에 보이는 가운이 간호사 같음이 보인다. 역시, 선장의 부인은 간호사였다. 영화 중간마다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모습은 우리가 병원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비유할 수 있다

이 영화에서 내가 소개하고싶은 부분은 영화 마지막 부분이다. 필립스 선장을 대하는 의료인의 말과 뉘앙스, 표정이다. 내가 현장에서 나의 환자에게 영화 속 사람처럼 환자에게 말하고 기다려주었을까하는 반성을 하게 하는 장면들이었다.

이 영화를 찾아보다, 내가 보았던 장면이 짜여진 극이 아니라 각본 없이 진행된 촬영이었다는 점에 많이 놀랐다. 그냥 그렇게 일상처럼 환자를 대하는 미국 간호사의 모습을 보며, 미국의 간호대학 교육이 궁금해졌다. 장면을 보고 환자들에게 영화 속 간호사처럼 간호해보는 건 어떨까.

내가 하지 못했던 부분을 후배간호사들에게 알려주고싶어 이 영화를 추천한다.

SEAL
  • 네이비 실은 1962년 1월 1일, 케네디 대통령이 창군한 미국 해군의 특수부대를 말한다. SEAL은 Sea, Air and Land즉 해상 공중 육지를 의미한다. 육해공 어디든 전투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비재래식전, 게릴라전, 대테러전, 인질 구출, 특수 정찰 작전 등에 사용된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22.70
ETH 2543.02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