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인도에 래디컬 페미니스트가 없다고?

in #feminism5 years ago (edited)

한국인들은 인도의 여성 차별 사례를 들며 인도 여성은 항상 핍박받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인도마저 한국 메갈리아와 워마드 수준의 래디컬 페미니스트나 페미나치 단체가 존재하며 한국만큼 젠더 갈등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오죽하면 인도에 SIFF(Save Indian Family Foundation) 같은 성재기 급의 안티페미니즘 단체가 등장했을 정도다.
게다가 인도의 안티 페미니스트들도 한국과 서구의 안티페미니스트들과 똑같이 자국 여성에 대해 비하하면서 이슬람권 여성 인권에 대해서는 쉴드 치는 경향이 있다.(진짜 인도의 어느 여배우가 인도에는 여성 차별이 심하다고 발언한 건 한국의 페미니스트가 한국에 여성 차별이 심하다고 발언한 것과 똑같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여기서 서양 대안우파들은 인도는 여성 권리가 낮아서 어쩔수 없다고 인도 여성을 무조건 쉴드 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인종주의에 기반한 것으로 한국, 인도, 무슬림 같은 비서구권 국가들은 인권이 서구보다 낮다며 미개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안티 페미니즘 성향이 강한 Reddit에서 한국, 인도와 같은 비서구권 페미니스트에 대해서는 동정하는 모순을 보이는 것도 이러하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한국인들과 인도인들은 안티 페미니즘을 내세우는 서양 극우들의 본심을 모르고 이들의 의견을 수용했다.
만약에 한국과 인도 페미니스트들이 인권 운동 할 때 제대로된 방식을 내세우고 했었다면 이런 일이 없었을텐데 이들은 전혀 그렇지 못하니 한국과 인도에서 젠더갈등이 생기고 말았다.
(지금 당장 인도 페미니스트들이 볼리우드 영화에 대해 여혐 구도가 많다고 비판한 거 보면 답이 나온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85.94
ETH 2630.94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