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안티 페미니스트들의 이중성

in #feminism5 years ago (edited)

서양, 한국과 인도 같은 비무슬림 안티 페미니스트들은 자국 내 여성에 대해서는 마구 갈구면서 이슬람 여성에 대해서는 쉴드 치는 이중잣대가 있다.(안티 페미니즘 성향이 심한 Reddit 같은 사이트들을 보면 답이 나온다.)
이들이 이렇게 된 건 제국주의 시절 때 서구인들이 무슬림 여성을 천사화 하여 무슬림을 정복하겠다는 심리에서 영향 받아 현재까지 이어진 것으로 이슬라모포비아 혹은 인종주의에 기반한 White Saviour 특성이 있다.
그래서 이들은 자국 여성에 대해 그렇게 Gold Digger(된장녀) 담론을 들며 자국 여성에 대한 대안으로 상대적으로 여성 인권이 낮은 이슬람 여성을 내세우는데 이들은 정작 이슬람 여성이 서양, 한국, 인도 여성보다 Gold Digger 성향이 더 심하다는 것을 망각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슬람 여성들은 남성이 가족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가부장적 가족 관념에 세뇌당했기 때문에 비무슬림 여성 보다 Gold Digger 성향이 더 심하다.(지금 당장 사우디의 남성 후견인 제도만 봐도 알 수 있다.)
게다가 그녀들이 겪는 여성 혐오와 차별 혹은 핍박당하는 수준은 서양인, 한국인, 인도인 같은 비무슬림 여성보다 심해 이에 따라 남성 혐오도 이보다 매우 심하다.
만약에 이슬람권 내에서 페미나치 단체가 등장할 경우 한국의 워마드 보다 더한 단체가 생겨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단체가 나오지 않는 건 이들이 이슬람 남성의 영향력에 벗어나지 않아서 그럴 뿐이지 이들 마저 진정한 페미니즘 하기에는 조용한 것이라고 할 수 없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63.51
ETH 2579.20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