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귀한 선물

in #esteem6 years ago

Book Reviewer @ilovemylife 입니다.

오늘 지인으로부터 책을 선물 받았습니다. 김장중 박사가 띄우는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 "가장 귀한 선물"입니다.

책은 저자가 팔공신문에 연재한 칼럼을 주제별로 묶어 펴낸 것으로 보입니다. 내용이 잔잔한 감동과 소소한 기쁨을 전해주는 것 같아, 책상 머리에 두고 자주 펼쳐야겠습니다.

저자는 김장중 박사입니다.

저자는 대구근교 팔거에서 태어났다. 경기대학교에서 행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통령자문 교육혁신위원회 전문위원과 교육부 교육과정심의위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교육과사회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image

책은 7개의 주제로 분류해서 각 주제별 11개의 이야기를 엮었습니다. 대부분의 이야기들이 저자의 경험과 세상사는 즐거움, 추억담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심심할 때 읽어보기 좋은 가벼운 단상입니다. 이야기가 두쪽 정도로 펼쳐져 부담없이 접할 수 있습니다.

1부 가족과 가정, 2부 기억과 추억, 3부 여행과 수행, 4부 고향의 노래, 5부 건강한 사회, 6부 나라와 시민, 7부 행복한 이유 등이다.

읽었던 부분에서 기억이 남는 단락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아버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어머니의 사랑이 무조건적이고 보듬는 것이라면, 아버지의 사랑은 조건적이고 다듬는 것이다. 아버지들은 올바름과 용감함을 강조하며 자녀를 키운다. 나는 과연 어떤 아버지일까? 또 어떤 아버지가 되어야 할 것인가? 아버지가 계시면 한 번 물어보고 싶다.(아버지가 그리운 시대, 39쪽)

이상 Book Reviewer @ilovemylife 였습니다.

Sort:  

<어머니의 사랑이 무조건적이고 보듬는 것이라면, 아버지의 사랑은 조건적이고 다듬는 것이다.>
공감 가는 말입니다.

자녀들이 자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같아... 어머니와 아버지의 사랑이 모두 필요한 거 같습니다.
저는 아버지로서 자존감을 키워주고 싶네요..

좋은 지적이시네요.

What a great book review! You're writing about..... Thanks you @ilovemylife

저는 어떤 아버지가 될까 궁금하네요!
아이러브마이라이프님 편안한 금요일저녁되세요^^

우부님도 즐거운 주말되세요.

I like all of your book reviews. @ilovemylife

전여자인지라어머니의사랑에서공감이가네요 저희어머니가그러셨던...전어머니와아버지를적절히섞은엄마가되고싶다는바램입니다^^

모두의 바램이죠.

올바름과 용감함.. 올바름은 항상 배웠지만 용감함은 기억이.. 음

진정한 용기, 만용이 아닌, 정말 어렵죠. ㅎㅎ.

Hey, @ilovemylife your bookreview is amazing dear.thanks for share

What a outstanding writing

기억과 추억 편을 읽어 봐야겠네요.
저도 나름 할 이야기가 많은 부분이니까요.

예 한번 읽어보세요. 저도 오늘은 첫부분만 읽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837.42
ETH 2539.78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