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복어, 초복이 말복이 어항 물 갈아줬습니다 :) / Small Blow Fish & Pet Shirimp :)steemCreated with Sketch.

in #dtube6 years ago (edited)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오사카에서 조르바입니다.

얼마 전 집에 새로운 가족, 애완용 복어와 관상용 새우가 새로 왔다는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디튜브를 이용해서 이 녀석들 동영상도 한 번 업로드 해볼게요ㅎㅎㅎ 사진도 첨부하려고 했는데 디튜브에서는 사진이 안 올라가네요. 스티밋에서 수정해서 사진도 첨부해볼게요^^

이 녀석들의 매력이라면 제가 어항 가까이에 가면 빤히 쳐다보면서 제 반응을 기다린다는 점입니다. 제가 밥 주는 사람이라는 걸 알아보는 거죠ㅋㅋㅋ복어를 키우는 어떤 분들은 자신을 복어에게 밥을 챙겨주는 집사라고 칭하기도 하더라구요. 동영상을 보시면 제가 밥 주는 핀셋을 어항에 넣으니 반응하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에요 :) 밥을 먹으면 배가 뽈록해지는 것도 이 녀석들의 챠밍포인트!

또 애완 복어의 특징이 있다면 복어는 자기 영역을 지킨다는 건데요. 그래서 집이 될만한 것을 찾고 있는데 그 전까지는 집에 안쓰는 찻잔을 넣어줬습니다.(흙수저 초복이 말복이..미안..ㅠㅠ) 초복이는 덩치도 작은데 말복이가 자기 영역에 들어오면 말복이를 쫓아버리는데요. 그러면서도 계속 붙어 다니더라구요.

새우 녀석들 이름도 지어줘야 하는데 적당한 이름을 아직 못정했어요ㅋㅋㅋ 의견 중에서는 안녕하새우, 입춘&입동이, 우세&강세 등이 있었습니다ㅋㅋㅋㅋ 원래는 세마리 새우를 입양해왔는데 한 마리는 용궁을 가고 살아남은 두마리는 아직까지 건강해보여요.

그래도 용궁을 간 친구 때문에 이 녀석들이 시야에 안보이면 불안하긴 하네요. 들여다보면서 온도도 체크해주고, 작은 수조라 물을 가는 것도 큰 변화를 주지 않기 위해 조금씩 바꿔주고 있습니다. 사진을 잘 찍고 싶은데 복어 녀석들은 너무 빨라서 순간 포착하기가 힘드네요. 오히려 핸드폰으로 찍는 게 더 DSRL 보다 더 잘나오는 것 같습니다.

한번씩 이 녀석들 소식 전해드릴게요. 이웃분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 DTube
▶️ IPFS
Sort:  

우와 밥주는 사람이란걸 알아보다니 너무 신기해요 ㅋㅋㅋ쪼꼬만해서 귀엽네요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사실 밥 주면 누구나 환영하지 않을까 싶지만 그래도 절 인식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ㅋ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셔요^^

우와 밥주는 사람이란걸 알아보다니 너무 신기해요 ㅋㅋㅋ쪼꼬만해서 귀엽네요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

끄아아아 귀여워요-! 복어 키운다는 이야기는 들어봤는데 이렇게 비쥬얼이 귀여울 줄이야 ㅠㅠㅠ ㅎㅎ 게다가 저런 매력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니, 물고기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는데요? :-))) 와, 똑똑하네요 생각보다!!! ㅎㅎㅎㅎ (복어에게 너무 모욕적인가ㅋㅋㅋ)

ㅋㅋㅋㅋ저도 제인님이랑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ㅋㅋ 물 생활을 이제 시작해서 더 많은 매력적인 녀석들이 있을 것 같지만.. 공간의 한계 때문에 더 알아보지는 않는 걸로..ㅠㅠㅋㅋ

쬐끄만게 너이뽀이뽀^^

안녕하세요 @kookmin님ㅎㅎㅎ 앙증맞죠?ㅎㅎ 요녀석들 구경하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

새우들 살리기가 쉽지 않은가보네요. ㅠㅠ

안녕하세요 부스트님!ㅎㅎ 원래 3마리인데 2마리 남았어요..ㅠㅠ 워낙 민감한 녀석들이라고 하네요. 초보자 입장에선 2마리가 살아 있는 것도 고맙습니다 사실ㅠ

초복이랑 말복이 헤엄치는 모습이 엄청귀엽네요 조르바님 ㅎㅎ새우는 한마리가 용궁에 가다니 ㅜㅜ 남은 두마리가 안보이면 슬프실거 같아요 ㅜㅜ

안녕하세요 우부님ㅎㅎ 두마리.. 먼저 간 녀석 몫까지 행복하게.. 무슨 영화 대사 같네요.. 잘 돌봐주겠습니다 :)

꺄아악!! 새우 키우시는 군요. 너무 귀엽네요.
애완용 복어가 있는 줄 처음 알았어요 ㅋㅋ 복어도 너무 귀여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562.69
ETH 2903.08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