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 #2 : 꿈을 찾는 법 3 Steps (삶의 목적)

in #dream6 years ago (edited)

당신을 흥분시키는 것들은 당신의 목적과 연관되어있다.JPG

꿈을 찾아서...


우리는 꿈에 대해 이야기 할때 대부분 좋아하는 일을 찾아라, 열정으로 할 수 있는 찾아라, 그리고 그 일을 하며 살라고 듣죠. 그런데 "나는 내가 뭘 좋아하는지도 모르겠고, 내가 뭘 하고 살고 싶은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그런 삶을 살라는거지?" 라는 의문을 가지게됩니다.

사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만으로도 진짜 성공한 삶이라고 할 수 있고, 그리고 그 좋아하는 일을 하고 돈을버며 살고 있다면 진짜 축복 받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어떻게 그 일로 돈을 벌고 먹고 살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잘모릅니다.

저 또한 제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어떻게하면 그 일로 돈을 벌고 살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항상하고 있죠. 그래서 자기개발관련 책, 영상 그리고 이런저런 직간접 경험을 통해 고민 끝에 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았습니다. 바로 "자유"입니다. 이 내용은 다른 Episode에서 자세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꿈을 찾고나서 느낀점은 다음와 같습니다.

  • 내가 무엇을 원하고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지는 하루 아침만에 찾아지지 않는다.
  • 오랜 시간의 생각과 많은 경험 그리고 조언이 필요하다.
  • 꿈이 생기고나니 목표의식, 목적의식이 생긴다.

저는 꿈을 찾고나서 꿈을 찾는게 진짜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 꿈을 달성하는 것도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고요. 하지만 저는 제가 이 꿈을 달성하게 된다면 너무 행복할 것이란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리한, 제가 공유드리고 싶은 꿈을 찾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엇이 나를 흥분시키고 설레게하는가?

무엇을 생각했을때 설레거나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을 느낀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그 일은 당신의 꿈과도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거기서가부터 시작입니다. 그 일이 바로 당신이 현재 좋아하는 일이고 열정을 느끼는 일입니다. 그 일을 평생하고 산다면, 그 일로 돈을 벌고 먹고 살 수 있다면 어떤 기분이 드나요? 행복한가요? 우선 다 적어보세요.

2) What do I care about? (나는 무엇을 걱정하는가?)

단순히 내가 좋아하는 일만으로는 오래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좋아하는 일이나 내가 열정을 느끼는 일은 실증이 날 수도 있고 바뀔수도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나는 무엇을 걱정하는가? 이 세상이 더욱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걱정하는가? 지구 온난화를 걱정하는가? 가난하고 힘들게 사는 사람들을 걱정하는가? 나는 우리 가족, 부모님, 사랑하는 아내, 남편을 걱정하는가? 당신이 가장 걱정하고 Care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적어보세요.

3) 끊임 없이 고민하고 책을 많이 읽어라

위 느낀점에서도 언급했듯이 꿈은 하루 아침에 찾아지지 않더라고요. 끊임없이 진짜 시도 때도 없이 고민해야합니다.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 나는 어떤 삶을 살아야 후회하지 않을까? 나는 무엇을 해야 행복할까? 계속 고민하고 생각해야합니다. 답을 찾을 때까지...그리고 직간접 경험, 조언을 듣기 위해선 꼭 책을 많이 읽어야합니다. 책만큼 자기 자신에게 할 수 있는 ROI (Return on Investment)가 높은 투자는 없습니다.

자, 이제 1번, 2번을 적어보세요. 그리고 3번 끊임 없이 고민하세요. 생각날때마다 1번, 2번을 반복해서 공통점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다시 고민하세요. 좋아하는 일, 열정은 바뀔 수 있지만 2번 걱정은 쉽게 바뀌진 않더라고요. 진심으로 고민하고 생각하면 답은 꼭 나옵니다.

저도 지금 제 꿈을 위해 열심히 살고 있지만, 여러분과도 함께 같이 꿈을 위해 달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29.70
ETH 2660.38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