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항아리 게임 // 인생을 알고 싶다면 도전하라steemCreated with Sketch.

in #donotplay-thisgame7 years ago

최근 유투브와 트위치에 많이 올라오는 게임
항아리 게임

Getting Over It with Bennett Foddy

이 게임을 최근 나도 해 보았다.

하.. 어제 저녁 때 시작해서 오늘 방금 전까지 열심히 플레이 했다.
처음에 나무 넘기는 것만 해도 크나큰 고통이었다.
ㅋㅋㅋㅋ 하루를 다 날렷는데 ㅋㅋㅋ 실수 한번으로 다시 시작점으로 돌아왔다.

이걸 사람들은 태초마을행이라고 한다 [포켓몬스터의 시작점이 태초마을]

태초마을로 돌아 오고

갑갑한 기분이 들어서

점심도 안먹고

어제 열심히 색칠놀이를 했다고 나에게 주는 상으로 시작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상이 아니라 고문으로 끝나 버렸다.

내 실력으로 엔딩을 볼 수 있을까....

이 항아리 게임을 검색하여 관련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ㅋㅋㅋ 게임 영상도 보고 공략 영상도 봤는데

아무래도 내 피지컬로는, 내 컨트롤로는 불가능에 가까운 것 같다.

그러게 공부만 하지 말고 게임도 포켓몬스터 같은 게임만 하지 말고

컨트롤이 요소가 많은

남들 다 하는 LOL 이나 히오스, 오버워치 이런 류의 게임을 하며

컨트롤 실력을 키웠어야 했다.

게임 시작하면서 중간 중간에 나레이션이 나오는데 ㅋㅋㅋ

머랄까 위인들의 명언과 게임을 만들게 된 계기? 삶에 대해서?

이런 것들이 등장한다.

혹시 나레이션 모음이 있나 검색해 봤는데 있어서 링크를 단다.

나레이션 모음

나레이션과 배경음악을 보며 정말 감동적인데

실제 게임을 하면서 저런 조언들을 들으니

파괴본능이 들끓는다.

오렌지는 겉껍질은 쓰지만 속은 달콤하다. 나는 그런 것을 원하지 않는다. 처음부터 끝까지 쓴 맛으로 된 것을 원한다

제작자를 찾아가서 나의 파괴본능을 보여주고 싶은 그런 게임이다.

개발자-베넷 포디(Bennett Foddy)

제작자가 게임을 만든 이유라는데..

Why did I make this?
나는 이것을 왜 만들었을까?
this horrible hike up an impossible mountain
오를 수 없는 산을 오르는 끔찍한 게임.
I could have made something you would have liked
난 당신이 좋아할 만한 게임을 만들 수도 있었다.
a game that was empowering
힘을 주는 게임.
that would save your progress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 있고
and inch you steadily forward
한 발짝씩 꾸준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게임
since success is delicious
성공은 언제나 즐거운 법이니까.
that would have been wise.
그런 게임을 만드는 것이 현명했을 것이다.
instead I must confess: this isn't nice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이 게임은 좋지 않다.
it tastes of bitterness. It's capricious,
이 게임은 고통스럽고, 변덕스럽다.
it sets setbacks for the ambitious
이 게임은 야망에 불타는 이들에게 걸림돌이 되고
it's lacks lenience; it's bracing, and inhumane,
관대하지 못하며, 차갑고, 인간적이지 않다.
but not everyone's the same.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다 똑같은 것은 아니기에.
I created this game for a certain kind of person
나는 그 특정한 사람들에게
to hurt them.
상처를 주기 위해 이 게임을 만들었다.

ㅋㅋㅋㅋ

이 사람의 유명한 글로는 eleven-flavors-of-frustration 로 11가지 좌절의 맛?

http://www.foddy.net/2017/01/eleven-flavors-of-frustration/

이 사람의 이 11가지 요소가 정말 이 게임엔 잘 녹아 들어가 있다.


뭐 그렇다

항아리 속에서 망치만 가지고 산을 오르기란 쉽지가 않을 것이다.

인생에서 한번 실패로 시작점 아니 그보다 더 아래로 충분히 떨어질 수 있지 않은가

하 ㅋㅋㅋ

현실에서 벗어나 쉬고 싶어서 게임을 시작했는데

이 게임은 조작감 조차 현실과 똑같이 힘든 그런 게임이다.

게임 하면서 저 사람이 먼말을 하나 짜증이 솓구쳤는데 ㅋㅋㅋㅋ
나레이션 영상만 벌써 10번 넘게 본 것 같다.

현실과 같은 이 게임을 위해 따로 태그를 하나 만들었다.

이 게임도 노력하면 깰 수 있을까?

깰 수 야 있겠지만 슈퍼마리오 게임도 컨트롤 하기 힘들어 하는 나로써는
어느정도 시간과 노력이 들어갈지 모르겠다.

Getting over it

그것을 극복하라

이 게임을 극복하라는 것인가

Sort:  

게임도 하시는군요~ 항아리 게임이라.
풍자 게임같기도 하고 하면 된다는 게임같기도 하네요. 전 후자에 한표요~ 게링오버잇~

ㅎㅎ 게임을 거의 하지 않는데
오랜만에 예전에 즐겨봤던 풍월량 님의 트위치를 봤는데 이 게임이 나와서 한번 해봤습니다. ㅎㅎ

ㅋㅋㅋ저도 항아리 게임해봤는데
정말 인내심이 많이 요구되는 게임이더라구요~

완결은 보셨나요? ㅎㅎ 궁금하네요

키보드 무사한가요?ㅋㅋㅋ
유투브에서 사람들이 하는걸 봤는데 정말 어려워 보이더군요ㅎㅎ

마우스 만으로 하는 게임이에요 ㅎㅎ 마우스를 던져 버리고 싶었어요 ㅋㅋㅋ

아 마우스만 사용하는군요 뭔가 더 힘들것 같네요ㅋㅋㅋ

보기만해도 질리던데....용자십니다.

아 3분짜리 영상을 먼저 봐가지고.... ㅋㅋㅋㅋ
쉬워 보였는데 잘 안되더군요
처음엔 태초마을부터 힘들더라구요

Congratulations @beoped!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258.82
ETH 2427.03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