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디라이브는 스팀잇을 떠나는것일까? / なぜ、DLIVEはSTEEMITを去るのだろう? | Ramengirl🍜

in #dlive6 years ago

[KR][JP]

왜 디라이브는 스팀잇을 떠나는것일까?


오늘 올라온 디라이브의 CEO @wa7의 포스팅에 의하면 디라이브는 9월 24일 오전 10:00(PDT)에 Lino블록체인으로 옮겨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3일 정도 밖에 남지 않았는데 마지막에 이렇게 통보를 받게 되니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왜 디라이브는 스팀잇을 떠나는것일까요? 디라이브의 CEO @wa7의 포스팅에 올라와 있는 이유를 번역해 보았습니다.

왜 디라이브는 스팀잇을 떠나는가?

 저희는 그동안 분석 모니터링을 해왔고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그에 맞는 진정한 가치를 보상할 수 없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디라이브의 사용자층을 키우고, Steem이 성장함과 동시에 매력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및 비디오 커뮤니티를 구축하는것이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9 개월 동안 가능한 한 균등하게 업보트를 제공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스팀 경제 모델은 대량 스팀 보유자가 지속적으로 자신의 콘텐츠 및 구체적으로 자신의 콘텐츠를 서포팅하는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컨텐츠에 업보팅을 합니다. 이는 콘텐츠의 진정한 가치를 인정하거나 공정하게 보상받을 수 없는 생태계를 만듭니다. 따라서 큰 보팅파워가 없어 이들 그룹의 일부가 될만큼 "특권"이 없는 멤버들은 재정적으로 불리해집니다. 이 문제는 커뮤니티내에서 그리고 커뮤니티 외부의 저명한 인물들에 의해 여러 번 제기되었습니다. 우리는 현재의 시장 상황과 함께 이 문제가 플랫폼상의 라이브 스트림 및 비디오의 소비율을 감소 시켰으며 우리가 해결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DLive가 다음 단계의 라이브 스트리밍 및 비디오에 도달하려면 플랫폼에서 콘텐츠 소비 및 생산을 장려하기 위해 보다 지속 가능한 생태계와 더 공정한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저는 Lino 블록체인이란것을 처음 들어보게 되었는데요, Dlive의 CEO이자 창립자인 @wa7이 Lino 블록체인의 멤버 중 한명이였다고 하네요. 몇주전에 Dlive에서 새로운 로고 콘테스트를 열기도 했었죠. 저는 Dlive가 로고를 바꾼다는것에 대해 조금 의아하기도 했지만, 스팀 커뮤니티내에서 콘테스트를 주최하고 보상을 해주는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되어 주변 친구들에게도 링크를 공유했었는데, 그것또한 Lino 블록체인으로 옮기기 위한 사전 작업이였나? 생각이 드니 Dlive 컨텐츠 크리에이터로서 그리고 컨텐츠 소비자로서 조금 많이 실망스러운것 같습니다.

Dlive에서 많은 활약을 보여주고 계시던 스티미언 분들은 Dtube에도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니 앞으로는 Dtube에서 뵐 수 있기를 바래요!

※참고로 Dlive에서 인증된 앱을 지우는 방법은 이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How to remove DLive from your Authorized Apps



なぜ、DLIVEはSTEEMITを去るのだろう?



今日上がってきたDliveのCEO@wa7のポスティングによると、Dliveは9月24日午前10:00(PDT)にLinoブロックチェーンに移る予定だそうです。 3日程度しか残ってないのに、最後にこのように通知を受けることになって少しショックですね。

なぜDliveはSteemitを去るのでしょうか? DliveのCEO @wa7の投稿に上がってきている理由を翻訳してみました。

なぜディライブはスチームイットを去るか

 私たちは、これまでの分析監視をしてきたのだが、コンテンツ制作者にそれに合った真の価値を補償することができませんでした。 私たちの目標は、ディライブのユーザー層を育て、Steemが成長すると同時に、魅力的なライブストリーミングやビデオコミュニティを構築することでした。 そして、過去9ヶ月の間に、可能な限り均等にアップボートを提供することでした。 しかし、現在のSteem経済モデルは、大量のSteem保有者が継続的に自分のコンテンツと具体的に自分のコンテンツをサポーターする他のクリエイターのコンテンツにアップボーティングをしてます。 これは、コンテンツの真の価値を認めたり、公正に補償を受けることができない生態系を作ります。 したがって、大きなボーティングパワーがない、これらのグループの一部になるほど「特権」がないメンバーは、財政的に不利になります。 この問題は、コミュニティ内でそしてコミュニティの外部の著名な人物たちによって何度も提起されました。 私たちは、現在の市場の状況と一緒に、この問題がプラットフォーム上のライブストリームとビデオの消費率を減少させ、私たちが解決する必要がある最も重要な問題の一つだと思います。 DLiveが次のステップのライブストリーミングやビデオに到達するには、プラットフォーム上のコンテンツの消費と生産を促進するために、より持続可能な生態系と、より公平なメカニズムが必要です。



Linoブロックチェーンを私は最初に聞いたんですが、DliveのCEOで創立者である@wa7がLinoブロックチェーンのメンバーの一人だったようですね。 数週間前にDliveから新しいロゴコンテストを開くこともありましたが、 私はDliveがロゴを変えることについて少し不思議もありましたが、Steemitコミュニティ内でコンテストを主催して補償を配るアイデアがいいと思って、周辺の友人にもリンクを共有したのですが、それはまたLinoブロックチェーンに移すための事前作業だったのか? と考えるとDliveコンテンツクリエイターとして、そしてコンテンツ消費者として少し失望しました。

Dliveで多くの活躍を見せておられたスティミオン方はDtubeにもライブストリーミング機能が追加されたので、今後はDtubeで続けてください!

※ちなみにDliveで認証されたアプリを消去する方法は、この投稿を参照してください! -> How to remove DLive from your Authorized Apps



DQmVXCCdPKh6T2D2uXXQz2JjHbYHeotjR1W1ALyW3GvhUnd.png

Sort:  

僕も投稿を見て少しショックでした。。
翻訳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今後は僕も、@dtubeで動画をUPしようと思います :)

vimm.tv is a good dlive alternative that is just beginning.

Thank you for the information!!
I will use Vimm.tv :)

저도 이 정보는 처음이에요. 어떤 시스템 이든 쉽게 인간의 욕심과 사회성을 분산화하기 쉽지 않지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할 뿐이랍니다.

디라이브 하려다가 잘 안되어서 못했는데 이러 시각한 조언을 남기고 떠나네요 어느정도 맞는 말같아요 ^^

へえ、初めて知りました。驚きました。理由も知れてよかったです。お知らせ、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Posted using Partiko iOS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스팀잇도 좀더 공정한 보상 모델로 개선될 필요가 있어요.
저는 최근에 파워업을 했지만, 파워가 업는 프랑크톤의 비애를 잘 알지요. 공정한 대우를 받지 못한다면 뉴비가 스팀잇으로 찾아올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스팀잇의 경제모델에는 심각한 결함이 있는 듯합니다.

みんなで盛り上げて楽しく使っていたのに残念だよね。Dtubeがあるから良かったよね^^

@dtubeや@vimm.tvっていうところも新しく始まったようなのでチェックしてください!これからも素敵な動画お願いしますー😍

이런 이유때문에 한동안 보팅이 안왔었군요
스팀에서 디라이브 스팀파워도 회수해갔네요
뒤통수맞은기분~ 하하

그동안 큐레이션으로 7만스팀 모은 것도 파워다운 했군요

@smigol님 그동안 열심히 해오셨는데 정말 뒷통수 맞은 기분이시겠어요ㅠㅠㅠㅠ 앞으로 디튜브나 새로 생긴 vimm.tv에서 좋은 활약 보여주세요~!

보상체계는 다른 블록체인 sns도 고민많이 하지만, 쉽지 않은 것 같던데,

나가서 잘 할수 있으려나여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It was their own decission and rights. They can do what ever they want but if i to Dlive, I will not go out of Steemit even I have my own Dlive cryptocurrency; because Dlive is became part of steemit for a long time.

What I see now is, they will now grow fast because what they have is just a video and not a blog but infareness, Vlog they have.

덕분에 인증된 앱 지울수 있었네요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4
BTC 64418.55
ETH 3157.64
USDT 1.00
SBD 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