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프로젝트] 첫 운동!steemCreated with Sketch.

in #diet6 years ago (edited)

kroea.jpg

안녕하세요 Endeavorer 입니다.

금일은 각 지자체의 일꾼을 선출하는 6.13 지방선거일 입니다. 물론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도 같이 합니다 ^^
민주주의 국가에서 시민이 가진 가장 중요한 권리를 행사하는 뜻깊은 날로 모두들 소중한 한 표 잘 행사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저 또한 투표를 끝마치고 그동안 못했던 '몸짱프로젝트'를 시작했네요.

첫 포스트 이후 6일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개인사정으로(회식으로 인한 술자리?) 운동을 못했었는데 다행히 오늘은 지방선거 덕분에 첫 운동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체계적인 관리 이전에 오늘은 나의 체력을 테스트하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동기부여를 통하여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죠..
하지만 ㅜㅜ 옛날(정확히는 결혼 전)과 비교하여 상당히 우울한 결과를 봤습니다.....

1. 우울한 몸 상태


IMG_1805.jpg
IMG_1806.jpg
최악이네요!
이렇게 사진으로 올려보니 정말 돼지가 따로 없습니다. ㅜㅜ 사진 보신분들께 사과드립니다*
(몸매로 타인을 비하할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추구하는 바가 있어 제 자신을 비하하게 되네요...)
하지만 동기부여라는 목적은 일단 달성한듯 하네요.

2. 철봉


IMG_1807.jpg
IMG_1808.jpg
과거에 저는 사진과 동일한 구조의 철봉으로 10개 10세트는 할 수 있었죠. 그때도 사실 꾸준하게 갯수와 횟수를 올려서 달성한 거지만 운동을 손 놓고 있던 2년 만에 처참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한 세트당 3회 5세트


도저히 한 세트에 3회 이상을 못하겠더라고요. 안간힘을 써봐도 근력이 아예 버티질 못하는;;
근데 뒷모습은 옛날의 잔상이 좀 남아있지 않나요? 제가 보기엔 그래도 좀 울긋불긋 한데 와이프가 x소리 말라고 피드백을 확실히 해주었네요 ^^

3. 푸쉬업


IMG_1810.JPG
대부분의 사진이 극협이네요 ㅜㅜ
혹시나 들어오셨다가 구토하시는 분이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이ㅋㅋㅋ
일단 과거로 다시 돌아간다면, 30회 / 6~7세트 정도 했었던 것 같습니다. 푸쉬업 같은 경우에는 한계치의 6-70% 정도로 여유롭게 했었던, 어느정도 저에게 peace of cake 맨손운동이었죠.

한 세트당 10회 5세트


5세트 이후에 가슴이 아파서 포기.
2년만에 개수와 횟수가 쪼그라들었네요.
분발해야할 것 같습니다..

4. 유산소운동


IMG_1828.jpg

뛰는걸 참 좋아합니다. 과거에나 지금에나 사실 가끔은 공원같은 곳을 뛰면서 생각을 정리한다던가, 생각을 없애버리던가 ㅋㅋ 하는 저만의 힐링타임을 가져왔었죠
그런데 올해 초 무릎수술을 하는 바람에 뛰는게 여의치 않아 자전거를 선택했습니다. 증가된 몸무게에 뛰기 까지 한다면 수술한 무릎에 더 무리가 가겠죠?
코스는 과거 친구와 같이 돌았던 아라뱃길(인천) 입니다. 동일한 조건에서 하기 위하여 친구를 reference삼아 자전거를 탔습니다.
IMG_1826.jpg
까메오 등장!
청라지구에서 시작하여 김포공항을 돌아 다시 청라지구로 복귀하는 코스죠. 과거에는 5시간 정도에 왕복을 했었습니다.
현재는,

청라지구 안에서 종료


참담하네요.
사실 무릎에 무리가 간 것도 있지만 체력적으로 과거대비 많이 떨어져있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허벅지 근육에 금방 젖산이 쌓이는지 뻐근해지는 주기가 많이 짧아졌네요

5. 결론


뭐 결론이야 말 할 것도 없이 '열심히 하자' 입니다.
저 사진이 아마 블록체인에 올라가 평생 지워지지 않겠죠?
하지만 저는 저 사진을 발판삼아 Endeavour 하는 계기로 삼을 겁니다!
그리고 저 극혐 몸이 점차 정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저 뿐만 아니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같이 바주셨으면 합니다.

아자아자!

다음 글 부터는 운동과정 / 식단 / 점검 의 순으로 써 볼 예정입니다.

Sort:  

Congratulations @kkoreahjk!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687.39
ETH 3309.68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