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는 이야기] 15년, 그리고 앞으로 15년 더...

in #dclik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며칠 전은 캘리포니아에서 플로리다로 이사온 지 만 15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현재 직장에서 일을 시작한지 만 15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사실 어제 일을 마치고 집에 와서 이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끝을 맺지 못했네요.
할 말이 많아 오히려 할 말이 없어지는...

어릴 적부터 특별한 이유없이 5라는 숫자를 참 좋아했습니다.
둘씩 둘이 되고도 남은 하나의 숫자라 절대적인 고독도 느껴지는 5라는 숫자...
그래서 매일 하는 일도 5, 10, 15, 20, 25, 30... 알약 세는 일인가 봅니다.

사람이 직업을 선택하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가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그 직업이 나를 만들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하나라도 실수가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라 항상 긴장하고,
정확해야 하는 일이라 자꾸 매사에 꼬투리를 잡는 것 같고,
하루 종일 서있는 일이라 무릎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10년 넘게 일하는 날은 점심을 먹어본 적이 없고,
모든 고객의 불만을 해결해주다 보니 사람들에게 많은 실망도 하고,
노인 분들을 상대하다 보니 목소리도 커지고,

이런 별거 아닌 습관보다 가장 심각하게 생각되는 것은 생각의 흐름이 짧아진 것입니다.
일의 특성상 장문의 보고서나 장시간의 회의나 토론이 없는 순간순간의 검수와 단답형의 대화가 일상이다 보니, 의식의 흐름도 빠르게 바뀌고, 미사 여구의 긴 글도 쓰기 힘드네요.
사실관계만을 중요시 하다보니 정서적으로도 건조해지고 말이죠.

이제는 인생의 가을이라 할 수 있는 나이를 지내면서 조금은 내려놓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아' 라도 매일 되뇌이면서 말이죠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아...

하지만 반대로 스팀잇에는 큰 의미없는 글이라도 자주 올려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부족한 나를 그대로 보여주는 법을 배워야겠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zorba님이 floridasnai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8/10/4]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004 볼티모어 floridasnail/td> 플로리다 starjuno 보스톤 <t...

저도 일본에 올해 취직햇는데 플로리다달팽이님처럼 15년 무사히 일할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고생많으셨습니다

오래오래 즐기면서 일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생활 1~2년도 쉽지가 않은데 15년이라니...
앞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추억이 차곡차곡 쌓이기를 바랍니다^^

미국 생활은 벌써 17년이 넘었네요... 앞으로도 더욱 중요하겠죠~? 감사합니다.

외국에서 오래사셨네요. 보클하고 갑니다~

살다보니 그렇게 되었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하루 되세요

정말 직업환경이 서서히 저를 바꿔가는 것 같더라고요. T^T 하지만 전 아직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불안하네요...

아직 젊으셔서 그런가봐요~ 영원한 젊음을 위하여~! ㅎㅎ

직업이 나를 만든다는 말씀에 2만프로 공감합니다. 성격이 못돼졌어요..ㅠ

저도 그렇습니다 ㅠㅠ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아

네 정말 괜찮아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단명료함은
어찌보면 상대에 대한 배려일수도 있습니다.
단답형의 무미건조한 사고에 물들었음도
그 사회에 적응하며 열심히 살아오신 결과입니다.

이제부터 단풍잎처럼 가을비에 맡기고
서서히 젖어보세요.
가끔 바람에 나부껴 보시는 것도 좋겠지요.

인생은 그렇게 진지하기만 할 일이 아니라는
조금은 허술한 구석도 필요하다고 말씀드려도 될까요?

좋은 하루 지내세요.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이제는 좀 허술하게 살아보려구요, 사실 원래도 허당이었지만요 ㅎㅎㅎ

일종의 직업병이죠..
저도 결혼전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했을 땐 하루종일 말을 넘 많이 했던터라 집에와선 거의 말한마디도 안했다죠.. 심지어 부모님과 인사도 안했단 적도.. ㅠㅠ

각자 좋아하는 숫자 하나씩은 있죠~
전 2,3,5,7.... 소수를 좋아한다죠. ^^

ㅎㅎ 저도 사람들 만나는 거나 말하기가 귀찮아요 ㅠㅠ
소수 ㅎㅎ 매력있죠~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5라는 숫자 저도 뭔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15년 긴시간 인 것 같지만 다시 보면 짧기도 하고 그러시겠어요 ㅎ

항상 지나간 시간은 짧게 느껴지고 남은 시간을 길게 느껴지네요 ㅎㅎ
언제 또 15년을 일해서 은퇴할 수 있을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