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 블록체인과 문화! 10/24 (수) 함께가요 😆

in #dclick6 years ago (edited)

39EB6313-0E91-4D94-AEB9-74D9FB51188F.jpeg

과학책방 갈다에서 진행되고 있는 블록체인과 문화 살롱 소식을 전해드려요 :)

10월 3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블록체인을 주제로 삼청동의 과학서점 갈다에서 작은 살롱이 진행되고 있어요!

특별히 내일 10/24 수요일에!
현실에서 사용되는 기술들이란 제목으로
스티미언 @asbear 님과 @bramd 님의 강연이 있다는 사실!
(꽤 오래 전 결정되고 진행되고 있는 살롱인데ㅎㅎ
모르시는 분들 위해 하루 전 공지하는... 불친절한 포스팅 😱😭)
특별히 영국에 계시는 @asbear님의 귀국 강연!이라는!ㅎㅎㅎ

참가링크 : https://galdar.kr/%ED%94%84%EB%A1%9C%EA%B7%B8%EB%9E%A8/view/744901

회당 3만5천원이네요.
강의하는 곳이 작아서 많은 분들 오시진 못하겠지만
전 참석하니 되시는 분 함께가요


10월 3일 사이버네틱스와 사이버펑크: 블록체인 철학의 문을 열다

  • 강연: 정지훈 (미래학자)
  • 마중물 책:『거의 모든 인터넷의 역사』, 정지훈 지음 (메디치미디어)

10월 10일 SF와 해커문화에서 찾아보는 블록체인

  1. SF에서 알아보는 블록체인 철학의 세계들
  • 강연: 김창규 (SF작가)
  • 마중물 책:『뉴로맨서』윌리엄 깁슨(황금가지)
  1. 블록체인의 조상: 해커문화와 해커들
  • 강연: 이명현 (천문학자, 과학책방 갈다 대표)
  • 마중물 책:『해커스 : 세상을 바꾼 컴퓨터 천재들』, 스티븐 레비 지음 (한빛미디어) - 절판

10월 17일 블록체인, 화폐를 넘어 플랫폼으로 간다

  • 강연: 윤형중 (블록체인 저널리스트)
  • 마중물 책:『비트코인 현상, 블록체인 2.0』 『트루스 머신』 마이클 케이시 지음 (미래의창)

10월 24일 현실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술들

  • 강연: 박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아마존), 이대승 (오딘 네트워크)

10월 31일 사회적 기술, 소셜 임팩트로서의 블록체인

  • 강연: 지명근 (오딘)

11월 7일 블록체인 기술 성공의 조건

  • 강연: 정지훈 (미래학자)
  • 마중물 책: 『공유의 비극을 넘어』, 엘리너 오스트롬 지음 (랜덤하우스코리아),
    『네트워크 사회와 협력 경제를 위한 미래 시나리오』, 미셸 바우웬스, 바실리스 코스타키스 지음 (갈무리)

11월 14일 근 미래 블록체인 기술전망

  • 강연: 윤승완 (블록인프레스)

11월 21일 블록체인 장편 SF < 더 파이브 >에서 바라본 블록체인 유토피아

  • 강연: 윤여경 (SF작가)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귀접신잡] 흰 옷을 입은 남자

다음 날 자려고 누웠는데 밖에 이거 비슷하게 생긴 놈이 서 있더라. 바로 문 지방 너머에 있었...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asbear 님도 오시는 군요!!
매주 수요일이면 본사 회의 때문에 분당으로 가는 날인데..ㅠㅠ
아쉽네요..

앗!!일단 일정확인을!!!!

여건만 되면 꼭 가보고 싶네요.ㅠ

블록체인이 일생활에 하루빨리 적용되면 좋겠네요... 디클릭 눌러요^^;

일단 디클릭하고...
역시 서울 사람들이 이런 기회가 많군요. 후기 기다려야 겠네요.ㅎㅎ

낼 다른 세미나 땜에 못가서
너무너무 아쉽네용ㅜㅜ

ㅎㅎ너무 하루 전에 알려드려서...ㅠㅠ ㅋㅋ
담에 뵈어요 > <

혹시 그림 그리는 툴+방법을 좀 업로드;;;; 해주세요 ㅎㅎㅎ
배우고 싶어요..

앗 선생님!!!!
저 그냥 아이패드로 그리는데.....!!!
올려볼게요!!!ㅎㅎ 별거 없지만 ㅠ.ㅠ
요새 저도 드로잉 관련 온라인 강의듣는게 있어서 더 알차게 ㅎㅎ 그려보려고요!

오오. @asbear님께서 다시 한국에 오시는 군요?ㅎㅎ
dclick!
c.png

헉 두분의 강연이라니!!!
그와주에 에즈베어님은 영국에서 오신다니 대박!
유익한것도 있지만 넘 즐거울 시간일것 같아요!
후기 꼭 꼭 부탁드려요 신농님!! :)

네 알겠습니다 +_+!!

와우~ 좋은 정보네요:]
오늘도 디클릭!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191.28
ETH 3302.01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