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대중화 될거 같은 'vr'분야를 보면서...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대문 겸 프로필.jpg



안 익숙해질 줄 알았는데 어느새
나도 모르게 익숙해져 있어서 낯설었다.

출처 : 결국 결말은 해피엔딩 라는 책 내용중...




이제는 숨쉬듯이 들려오는 4차 산업혁명 중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게 되는 분야 중에서 하나가 'vr' 산업인데..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보면..


캠프VR, 베트남 호치민 빈콤센터서 매장 오픈 예정

국내 VR(가상현실) 서바이벌 게임장 캠프VR은 오는 31일 베트남 최대 쇼핑몰인 호치민 1군 빈콤센터 지하 1층에 약 462m²(140평) 규모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중략)
캠프VR 지사장은 “이번 계약은 베트남 빈콤센터 소유 기업인 빈그룹의 적극적인 요청에 의해서 성사됐다”


라든지

[인터뷰] VR로 게임계의 스타벅스 만들겠다-몬스터VR

동남아, 동유럽 등 기후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의 사람들이 특히 VR 테마파크에 좋은 반응을 보인다.
4~500평 되는 장소에 VR 어트랙션을 채우고 장시간 놀 수 있는 공간이라는 개념 자체가 해외에는 낯선 것이다. 실제로 남아공 케이프타운이나 이라크에서 VR 테마파크 관련 문의가 들어오기도 한다.


라든지를 보면서
전세계적으로 인프라가 구축되어지고 있는 가운데

기존에는 vr만 다루는 기업들이 vr 관련 산업에 뛰어들고 있다면


초콜릿을 오감으로 리얼 체험 할 수있는 시설 "Hello, Chocolate by meiji"11 월 19 일 오픈

SK브로드밴드 '옥수수'에 SKT 소셜 VR 상용화 서비스...가상현실에서 ...

[기업] SKT·SKB '옥수수 소셜 VR' 상용화


본격적으로 대기업 위주로 vr 관련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점점 vr 인프라에 대한 자본이 투입되어지고 있구나
라는걸 기사를 통해서 와닿게 되더군요

이렇게 경쟁적으로 vr에 자본이 몰려드는게 얼핏보면


[창업] 자고 나면 생기던 인형뽑기방…왜 발길 끊겼나

울산도 인기 사그라진 인형뽑기방 최근 폐업·임대 19곳…무인 운영으로 ...


이와 같은 현상으로 빚어질수도 있겠지 싶은 생각이
살짝 들기는 했는데
해당 vr 관련 컨텐츠를 이용한 유저들의 행보를 기록한


VR 게임의 엄청난 위험성.jpg



해당 포스트의 내용을 보노라면
높은 만족도와 충성도를 보이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꾸준히 창출하게 해줄 새로운 먹거리 산업으로
떠오를 수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궁금하시면 들어가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중간에 후방주의해야 할것이 있기는 합니다만..그럼에도)


지금 당장은 vr 관련 기기가 대중적이지 않고
vr 관련 게임도 얼마 없어서 그렇지 'vr'에 관한 잠재력은


국내 VR·AR 시장 급속 팽창…2020년 6조원 예상 '5배↑' - 연합뉴스



생각이상으로 어마무시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이러한 시장에 있어서 수혜를 보는 건
지금 당장은 vr 관련 기기와 관련 있는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간이 지나 vr 관련 기기가 개인용 컴퓨터 마냥 널리널리 보급되어진다면...
이후에는 vr 관련 컨텐츠가 그 다음이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 당장은 vr에 관한 체험을 하게 만드는 곳에서 vr 관련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이름있는 기업들이 vr 관련 사업에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vr 관련 게임을 하는 유저들의 반응이 굉장히 좋은 걸 통해서
충분히 잠재적이고 매력적인 시장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아직까지는 vr룸을 찾아가든지
개인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비용을 지불하여 vr 관련 컨텐츠를 즐기는
단계라서 당장은 관련 기기를 다루는 회사가 이익을 보겠지만..

시간이 지나게 되면
개인용 컴퓨터가 보급되어지는 것 처럼 vr 관련 기기가 싸지게 된다면
그 다음은 vr 기기에서 펼쳐지는 컨텐츠 관련 기업이 아닐까 싶네요

이만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비트소닉가입하고 치킨값(16000원) 벌기

안녕하세요 hyokhyok입니다 비트소닉에 가입하면 BSC코인을줍니다 비트소닉 가입하고 5단계...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얘기는 옛날옛적부터 진짜 많이 나왔지만
기술력의 문제로 진전이 정말 더딘 분야중 하나죠.
빨랑 좀 확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기술력의 문제로 진전이 정말 더딘 분야중 하나죠.

기술력 문제가 해결되면
눈깜짝할 사이도 없이 나아갈듯 하기는 하네요

블록체인이 모든 이슈를 다 흡수해서 인공지능/vr,ar/3d프린팅/드론 등 다 묻혀버렸네요. 작년 3분기까지는 하나씩 이슈의 주인공이었는데 말이죠. 하지만 어느 누군가는 계속 준비하고 있겠죠!

하지만 어느 누군가는 계속 준비하고 있겠죠!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저라도 관심가지고 지켜보고 있네요 ㅋ

약간의 문턱은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 이후의 VR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ㅎ

그 이후의 VR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ㅎ

그럴거 같네요

아내와 지난 여름 VR체험방가서 1시간 놀았던 추억이 있습니다.
전 롤러코스터가 재미있어 2번 탔는데 결국 멀미가 와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아직은 걸음마 수준이긴하지만 드론레이싱을 VR로 즐기는 것을 보고 나중에 크게 성장할 산업이라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vr이 아니더라도 롤러
보기만 해도 저는 울렁거리네요;;

저 또한 확신하고 있답니다.

맞아요 정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있는것 같아요 VR이란것이!
그 VR안경끼고 보는것도 같은것이지요?
집에 휴대폰사면서 사은품으로 하나 받았는데 한번 게임해보고
푸욱 빠졌던 기억이... ㅋㅋㅋㅋㅋ 이런게임들중 진짜 폭력적인 게임들은 너무 리얼해서 또 청소년들에게는 위험하고 그럴것 같단 생각도 드네요 ㅎ

이런게임들중 진짜 폭력적인 게임들은
너무 리얼해서 또 청소년들에게는 위험하고 그럴것 같단 생각도 드네요 ㅎ

그에 따른 이런저런
제약과 법적인 정비마련이 필요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VR을 경험해보지는 못했지만 기대되네요.ㅎ
c.png

마찬가지입니다.

저희집에 VR 게임이 있는데 진짜 한번해보면 재밌고 신기하긴 하답니다. 게임도 엄청 생겨나고 있고 제 생각에도 엄청 발전하지 않을까 싶어요.

기기가 일단은 싸지는 않으니
싸지면 그렇게 되지 않을까 갠적으로 생각되네요

전 게임할 때 어지럽기도 해서 잘 못 하겠더라고요;;

하시는 분들중에서는
어지러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적지 않기에
이러한 문제점은 개선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 분야 중에 VR은 정말이지 강력한 미래 기술이긴 할거예요~ 지금은 HMD 착용의 불편함 등과 제반 기술의 한계들도 있긴 하지만~~ 영화 리얼플레이어원의 세계가 그리 멀지만은 않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도 VR과 결합해서 더 큰 시너지를 낼거라 믿습니다 ^*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도 VR과 결합해서 더 큰 시너지를 낼거라 믿습니다 ^*

상상만해도
행복회로가 절로 ㅋㅋ

Hi @sindoja!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85 which ranks you at #511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09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7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9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8.69
ETH 2645.91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