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관종입니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대문 겸 프로필.jpg



어렸을 때-터널이 무서웠어요.
그 시커멓게 뚫린 입은 마치 내가 다가서면 삼켜버릴 것만 같았어요.
늘 멀리서만 바라보다가-

어느 날-
가까이 가보고 싶었어요. 걸어 들어가보면 어떤 느낌일까?
호기심이 생겼죠!
호기심과 두려움이 팽팽하게 맞서다가...

호기심이 이겼습니다!
이거 아세요?
두려움? 그 애 약골이고 겁쟁이죠.^^ 제대로 붙으면-언제나 호기심이 이긴다는걸!

한걸음 한걸음 가보았어요.

@tata1님께서 작성하신 포스트
두려움과 호기심의 한판 승부! 내용 중....



라고 언급하시는 어느 유튜버를 들으면서.....




먼저 낚시성 제목인듯한 뉘양스로
포스트를 올려보게 되었는데

한분이라도 더 주목하면 갠적으로 좋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앞서서
이렇게 작성해보았습니다.(뻔뻔)

미리 말씀드리자면
어쩌면 편의주의적일수도 있겠고
깊이 접하지 않고 동영상 하나만 '듣고' 판단하는거라서
제 판단이 틀릴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해당 유튜버 말마따라


이런 사람이 있구나


라는걸 알았으면 좋겠다
싶어서 포스트에 기재해볼까 합니다.




5000명 돌파



갑작스러운 계정 ban이예요
알몸이라던가
AI가 가짜니까라던가
스팸이라던가
여려가지 들었습니다만..

【희소식】아이 채널 부활!~0:23



이런저런 말과 압박을 받아가며 한때는 다 죽어가던 때도 있었지만
지금에 이르서는 어마무시한 분야로 성장하고 있는


image-1539872530991.png

출처 : https://www.vtuber-housou.com/debut/


가상유튜버



사람이 움직이는 곳이면 항상 광고와 이벤트가 따라 가기 마련인데요. 최근 가상유튜버의 인기로 다양한 이벤트가 Vtuber와 함께 진행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steemitjp님께서 작성하신 포스트[My Find Japan] 일본 산업 전반에 Virtual Youtuber (가상 유튜버) 속속 등장 내용중..


@steemitjp님 말마따나
자본과 인력이 몰려들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 태동하였지만
세계적으로 퍼져나가는게 보여지는 관련 행사를 우연히
접하게 되는데


저는 천사입니다..jpg


유독 눈에 띄면서 굉장히 낮이 익은
단어가 보였습니다.


Korean


그 단어를 보니
그냥 스쳐지나갈수가 없겠더군요
그래서 한번 해당 채널에 들어가봤는데..


언어의 장벽.jpg


일본어가 떡하니 떠져서
'아 나랑 관계없겠구나'
라고 생각해서

별 기대없이




편한 길을 벋어난....jpg





'동영상'을 눌러보았는데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접했죠


해당 동영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이렇게 v튜버가 있습니다.

저에 대해서 소개(안의 사람)하겠고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가 주 내용인데
재미있고 진솔하고
뿐만 아니라 느끼는 바 있더군요


재미있는 점에 대해서는
가족들이 알아듣지 못하는 언어(일본어)를
하면서..

출처 : https://steemit.com/kr/@yidar/6xrux

설정을 잡고 임하고 있는 가운데
서서히 알아들으면서 자신의 설정이 가족들에게 들어가져지는
형국에 대해서 느끼는 애로사항이라든지


버츄얼 유튜버
그거 다~~설정충 아니냐

방송하는 사람중에..
설정 안 잡는 사람이 어디있습니까?

성격도 남들이 보면 다 설정이다.
이게 뭔 소리냐고요
저도 모르겠습니다.


라는 점이 갠적으로 재미있게 와닿았고


진솔했던 점은


5개월 동안 방송을 진행하면서 한국어를 거의 진행하지 않은 이유가
제 뇌가 다이렉트로 알아들을수 있는 언어로 방송을 한다는건
굉장히 수치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저에겐 아시겠나요

(중략)

저는...저는...

천사입니다.

사실
이말 하기가 싫어서 그동안
한국어를 못했어요
어떻게 자기 입으로 천사라고 하겠습니까?
가족들 다 있는데 저는 천사입니다.

하(한숨)
대단해요
저는..자신이 없었습니다.
지금도 집에 가족들이 없는 틈을 타서 녹화를 하고 있답니다.

(중략)

(한숨)
진짜...진짜
힘드네요 이걸 다시하느니
수능을 다시보겠습니다.


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여기 스팀잇에 가입해서 처음 가입소개를 포스트로 올릴때의
느꼈던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2017년 10월에 가입하였는데 가입이전에는 공개된 장소에서
글을 올리는데에 적지 않은 용기가 필요해서 기합잔뜩 넣고
올렸던

http://steemit.com/@sindoja/test

그때 당시가 떠오르기도 하였고

제 닉에 대해서 글을 쓸때 느꼈던 느낌

sindoja라는 닉&아이디를 지은 유래-1
sindoja라는 닉&아이디를 지은 유래-2

이 이런건가 싶은 생각도 들면서
(궁금하시다면야..)

가상의 캐릭터이고 그걸 빌미로 하여금 활동하고
있음에도 진솔함이 와닿았고
용기내서 드러낸 점이 보기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자신이 천사가 된 이유라든지(유튜버가 된 이유)
자신의 꿈이라든지
자신의 바램라든지

등등 갠적으로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수 있는 6분이라는 시간이 담긴 동영상을
듣는데 있어서 갠적으로 시간을 낭비하지는 않겠구나
싶기도 하고 제가 느꼈던 감정들을 이 포스트를 통해서
조금이라도 공유했으면 좋겠구나 싶어서 이렇게 기재해봅니다.


이제는 글로벌하게 하나의 분야로 정착해버린 버츄얼 유튜버
그래서 인지 '한국 출신'들도 계신 가운데
활동하고 있는 와중에 제 눈에 띄여서 다루게 된 가운데


같이 놀아요, 저 심심해요


같이 놀아요.jpg


라고 하는데 한번 관심 가져주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만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수정
이 글을 보시고
관심이 생긴다면

해당 링크를 통해서 풀버전으로 보실수 있으시고
https://www.youtube.com/watch?v=33tjhau3pGQ

보시다가...


인신공격이외에
마음 편히 먹고 코멘트 남겨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는 쪽으로 생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흥미가 생기신다면
https://t.co/rZCePR2HNG

해당 링크를 통해서 익명으로 투고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스팀에 올린글은 12시간이면 수명이 다 끝나는데 이제와서;;;OTL

P.S
해당 동영상 말미에 이런 마무리로 끝을 맺는데

이쯤이면 첫 동영상 치고는 괜찮지 않을까요
그런 희망을 안고 이번 영상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말이죠

그러한 희망에 작게나마 이렇게 응해보며
이만 글을 마치려고 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P.S 2
무엇으로 하여금
수능을 다시보고 싶은 마음과 동급인 행위(자신을 까발리는...)를 왜
굳이 사서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댓글로 남겨주신다면....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파워임대하고, 글 작성해봅니다. ^^

DCLICK 에서 글올려봅니다. 최근 여러 회사일로 잠시 뜸했던 기간동안 여러가지가 많이 생겼...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페이스리그로 하는 유튜버인가요 일본에는 저런 케릭터를 이용한 채널이 많다고 하던데

규모가 큰건 페이스리그 아닌걸로 알고있어요 ~_~;;
좀더 수준높은 장비를 동원한걸로...

페이스리그 자체가 뭔지를 잘 모르겠는데
암튼 그런 걸 쓰는 이들이 있기는 하나보네요

유투브의 세계에서 진심으로 다가오는 것과 낚시성의 비율은 어느정도 일까요?
자신이 좋아 하는 글에 비례할까요?
제겐 어렵네요
AEE03E7C-ADEF-4A79-A541-96395E624B70.jpeg

경계하시고 믿지 않으시는것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인간은 무조건적인 믿음보다는 의심하도록 설계되어진 존재이니
말이죠

유투버에 가상유투버가 있다니 생소하면서도 신기하네요.
영상 클릭해서 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끝까지 봤어요. ㅎㅎ
(전 관종이 아니라 유투버하기 너무 힘이 든가봐요 ㅋ)

끝까지 보셨다니
올리신분께서 올리신 보람을 느끼시겠네요

유튜버는 관종도 필요한것 같아요^^;

다종다양한 사람들이 유튜버에 종사하는거구나
싶은 걸 느끼는 순간이었죠

5개월 동안 방송을 진행하면서 한국어를 거의 진행하지 않은 이유가
제 뇌가 다이렉트로 알아들을수 있는 언어로 방송을 한다는건
굉장히 수치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저에겐 아시겠나요

여기까지만 해도 음 뭐지? 싶었는데...ㅎㅎㅎ

그 아래로 갈수록 뭔가 재밌네요 ㅋㅋㅋㅋ

저도 재미를 느꼈는데
님도 느끼셨다니 제 전달력이 나쁘지만은 않았나 보네요
다행이네요 ㅋ

으악 이분 너무 귀엽고 말하는 센스가 넘 넘치시는데요?ㅎㅎㅎㅎ
신도자님 이분은 도데체 어찌 찾으신건가요?
아시는분이신건 아니지유?ㅎㅎㅎ
악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천사입니다 할때 ㅋㅋㅋㅋㅋㅋ

전혀 면식 없었고
올린 영상이 앵간한건 일본어라서 저거 하나밖에 보지 않았네요

님께서 느끼신거 그대로 저도 느꼈답니다.

Hi @sindoja!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84 which ranks you at #512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11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전 얼굴 알리는 것 자체를 싫어해서 유튜버는 못할 것 같아요.

저도 그다지 얼굴 비추는건 싫어해서
유튜버는 되지 않을 듯 하네요

"버춸 유튜버"라는 새로운것을 알고 가네요.

알아주시니 글 쓴 보람이 있네요

제 뇌가 다이렉트로 알아들을수 있는 언어로 방송을 한다는건
굉장히 수치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저에겐 아시겠나요

이거 어떤 의미인지 알겠네요.ㅋㅋㅋ
dclick!
c.png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04.58
ETH 2548.62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