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자동차 7] 자율주행자동차에는 어떤 기술이 필요할까?,OpenCV (보팅 기여도,리스팀 SBD 50% 환급)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저번시간에 보여드린 얼굴인식 예제를 여러분도 해볼수 있도록 풀어볼게요. ㅎㅎㅎ

저번시간의 레드벨벳의 얼굴을 탐지해주는 코드입니다. 저는 파이썬을 주로 사용합니다. 매우 간단하며, 연결성이 뛰어납니다. ㅎㅎ

OpenCV 를 파이썬에서 사용할수 있게 import하는 것입니다.

파이썬에서 opencv를 사용하시려면 cmd창에서 python pip install opencv-python 이라고 외쳐주시면 opencv가 설치되어 있을거에요. ㅎㅎ

다음으로 FilePath는 이제 준비물인 동영상 위치입니다.

movie = cv2.VideoCapture(FilePath) 명령어는 cv2의 동영상을 불러오겠다는 뜻입니다.

if movie.isOpened() == False: 이 조건문은 동영상을 불러오는데, 에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ㅎㅎ

그래서 에러가 날경우 Can't open the file이라고 커맨드창에 나타나게 됩니다.

cv2.namedWindow('Face')는 다음으로 동영상이 나올 윈도우창의 이름도 설정할수 있습니다. ㅎㅎ

OpenCV의 classifier()기능을 사용하여서 얼굴을 인식하게 됩니다.

opencv의 폴더 위치에서 내부의 haarcascades에 가보면 몸, 눈, 얼굴 등을 인식을 할 수 있는 파일이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얼굴을 인식할 수 있게 haarcascade_frontalface_default.xml을 사용합니다. ㅎㅎ

예를 들어 눈을 인식하고 싶다면 haarcascade_eye.xml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ㅎㅎ

다음시간에 나머지 코드를 해석하고 결과물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ㅎㅎ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이벤트] 저자 보상(SBD+STEEM) 100% WINNER GET #213

안녕하세요 디오자(@soohyeongk) 입니다. 저자 보상 100%를 단 한 분에게 몰아드리...

Sort:  

결과가 궁금합니다 ^^
보클로 응원합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보클로 응원해주시니 힘이되네요. 파이팅해서 결과올리도록 할게요 ㅎㅎㅎㅎ

디클릭 + 보팅으로 응원 드리고 갑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시니 제가 힘을 내서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야 겠네요. ㅎㅎㅎㅎ

윈도우즈에서 OpenCv 를 쓰시는군요.

오웃 ㅎㅎㅎ 고수님이 등장하셨네요. ㅎㅎㅎ 리눅스 시스템을 저도 쓰는데 리눅스시스템은 대부분은 연구용으로 사용되고 있어서 간단한건 블로그에 올리기 편해서 윈도우에서 작업하고 있어요.ㅎㅎ

Hi @sd974201
As a follower of @haccolong this post has been randomly selected and upvoted by @hoaithu's Curation Trail with 14upvotes
This is random free upvote daily when you follow @haccolong
(If you check if you have followed, please wait 5 seconds, usually you have already followed so you get this upvote)
Check my blog to get the best service for you.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후원차 왔어요.

ㅎㅎㅎ 아이구야 감사합니다. 이렇게 응원해주시다니 더 좋은 글 퀄리티로 보답해드릴게요 ㅎㅎㅎ

디클릭 & 보팅 ... 화이팅입니다.

ㅎㅎㅎ 아이구야 감사합니다.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군요 ㅎㅎㅎㅎ

보클왔어요~~

ㅎㅎㅎ 고마워요. 이렇게 한명한명의 댓글이 저한테는 정말 소중한거 같아요 ㅎㅎㅎㅎ더욱더 좋은글 그리고 방문 많이해서 보답해드릴게요 ㅎㅎㅎ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ㅎㅎㅎ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여하튼 잘 보았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60244.17
ETH 2333.72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