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시간이 걸리겠죠. 그러나 귀촌은 소박한 생각만한다면 얻는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하니까요. 이제는 돈벌기를위한 삶이 아니라 살다보니 돈이 따라오는 삶이 되야겠죠. 욕심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만 갖지않으면 되겠지만요. 그리고 주어진 여건에 대한 대응과 만족의 연습이 필요하고요.

짝짝짝!

맞습니다. 형님.. 마음 편하게 사는 것 만큼 좋은 게 없을 거 같아요.
여기와서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 점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어요.
어디에 살든 그렇겠죠?

형님 잘 지내시죠? 형님 글은 잘 읽고 있습니다. 다만 조금 어려워서 항상 띠용~띠용하면서 읽지요..ㅋㅋ
암튼 항상 감사드리며, 항상 진심어린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행복하게 하세요.
효은이 기록이니, 아마 즐겁게 할 수 있을 듯하네요.
준비만 해도 행복 했을 듯 합니다.

효은이가 이쁜 짓 많이 하네요. ㅋㅋ

날이 추워지네요. 그 동네는 많이 추울텐데, 이쁜이들 감기 조심하세요.

아내와 제가 만족스러워하고 있습니다. 돈을 떠나서 추억을 남기는 거 같아 좋습니다.
아내 말이 제가 시간도 많이 있으니 세 아이 모두 영상으로 기록하자고 하네요.
저만 죽겠죠..ㅋ

록엽씨 죽겠다고 하는 표현에 행복이 들어 있구만요. ㅋㅋ
아이를 위해서 하는 일이 힘든 일이 어디 있을까요?
모두가 행복입니다.

날 춥죠? 이쁜이들 늘 감기 안 걸리게 하세요.
아이 클 때에 홍삼이 참 좋아요. 좀 먹여 두면 감기를 안 합니다. ^^

헉!!!이웃스티미언록엽님....
효은이가 곰세마리 부르는게 우리막내 어릴때 부르던 것과 똑같네요
ㅎㅎ 지난주 집사부 일체에 이문세가 그 집 뒷동산 어디쯤에서 비슷한 믹싱을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기운을 받아서 성공하시길...

먹고살것 까지는 아니지만, 비슷한 시도를 몇가지 해본 1인입니다.
스팀잇은 아직 돈이 들어가는 편이고 거의 수익은 없네요 ㅎㅎ

선생님~
이웃인데 아직 인사도 못했네요.
부족한 아이를 키우다 보니 사실 정신 없이 살고 있습니다. 매일 아이를 데리고 산으로 바다로 들로 데리고 다니기 바쁘네요. 그래서 여기 와서 자연 속에서 아이가 조금씩 좋아지는 모습을 보며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원래 저희 아이는 상황에 맞는 말을 잘 못하는데, 요즘에 이상하게 상황에 맞는 말을 하네요. 자연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분 상 그렇게 느껴집니다. 평창, 봉평... 참 좋은 곳입니다.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리스팀하고 아이와 함께 봐볼께요~^^

고맙습니다! 부족한데 더 고민하고 잘 만들어봐야겠어요.^^

  1. 시골에서 정착하는 노하우, 고충, 실수담도 올려주세요. 누가 전원주택 지으면서, 여러가지 올려주시는데.. 좋았습니다.

  2. 아이와 세상을 극복하는 이야기도 좋겠습니다. 다른 부모님들에게 큰 힘이 될겁니다. 콘덴츠가 쌓여가면, 저도 홍보를 돕겠습니다.

네 그렇게 하겠습니다.
1번 항과 관련에서는 제가 좀더 글을 써보도록 할께요.
2번 항과 관련해서는 오래 전부터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써왔습니다. 한 번 보실래요? 초은이 나이 또래, 그리고 그보다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에게 제가 자폐에 대해 공부하면서 정보를 나누고 있어요.
캡처.PNG

효은이의 팩트폭행인가요?ㅎㅎ 귀엽네요.^^

애들은 정말 아름다운 것 같아요. 순수해서 더 그런 거 같아요.

너무귀엽네요 ㅎ
보팅 & 디클릭으로 응원드리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보클로 응원하고 갑니다.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월요일이 되서야 댓글을 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시길!

올해 저에게 가장 큰 화두가 직장 안다니면서 먹고 살기였는데 방법이 전혀 없지느 않은듯.. 대신 그냥은 절대로 안된다는것.. 그래서 복직했어요 ㅠㅠ
보클하고 갑니다~

저는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이라 버텨보고 있습니다.
대박 힘들었죠..ㅋ
벌써 집에서 일한지 3년 이상 된 것 같네요. 가끔은 힘들지만 열심히 해봐야죠. 제겐 다른 선택권이 없으니^^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176.22
ETH 2624.19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