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working -잔꾀 취목의 조립으로 짜맞춘 듯 의자 만들기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엥?????

목공장비라곤 톱과 조각도 밖에 없던 시절 홈파기의 어려움을 잔꾀로 극복하고자 디자인 한것입니다.

건재소에서 미송각재 절단해다가 목공풀 조립하고 책등으로 눌러서 만들었는데 십여년 잘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학생들과 여러개 만들어서 농아인 교회 n 농아인협동조합에 기증했어요.

껴맞춘듯 붙이기 ㅋㅋ

의자에서 가장 힘을 많이 받는 부분은 바로 이 가로세로대가 교차되는 부분입니다.

60Kg 사람이 앉아서 뒤로 기우뚱하면
지렛대 원리에 의해서
$#$% *$%/ @#%$ *60 = 520kg의 힘이 가해진다네요 ㅋㅋ

그래서 홈이 정확해야하는데 이렇게 자른면 세로면에 딱 붙이고 피스 3,4개 박으면 빠질리 없죠

전개도 입니다. 그대로 조립만 하면 됩니다.

의자.jpg

  • 대각선은 기호대로 적당히 모양낸 것입니다.

    짜 맞춘듯 조립한 의자 만들기

photo by @raah

경제적 여건상 저렴한 미송각재를 쓰다보니
모서리가 둥굴게 처리되어 홈이 보이지만
좋은 직각 마감된 각재를 집성하고 대패질 하면, 한 나무처럼 보일수 있습니다.

뒷다리와 연결하는 부재가 틈도없이 딱 붙은것 보이시죠?

등받이 붙일 부분은 양쪽 기울기를 미리 맞춰보셔야 합니다. 본드와 크램프로 고정하고
나무못이나 피스를 두깨씩 ^^
20181108_175513.jpg

세월로 검증했으니 대량생산해 버립니다.

실은 이미 사용중인 의자들입니다. ^^

매우중요한, ㅋㅋㅋ주의사항

좌/우에 유의해서 만들어야지요

좌/좌 or 우/우 로 만들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게 나와요

며칠만에 왔네요 ㅠㅠ @raah 였습니다.
04_끷뀿_됣뀽_먤뀿_료꼱_녁넫_됣뀫_끷뀫_솽꼱_듄__⒰넽.gif
업봇.jpg
보팅을 강요하는 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청년은 대한민국의 미래가 걱정된다.

주의: gazua 태그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반말사용은 자유. 정치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Sort:  

라님 정말 취미가 직업이 되는 것 아닌가요?
작업이 즐거우신가 봅니다.

저도 저런 공간 있으면 가서 배우고 만들고 싶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시간가는 줄 모릅니다. ㅎㅎㅎㅎ 저도 목수하고싶어요 ~~

목수의 삶 뭔가 마초적이면서도 멋집니다!
디클릭 링크가 없네요?

앗 그러게요 이거 거기서 쓴건데??

이런거 딱딱 맞아야 의자가 들썩거리지도 않고 그럴텐데..
제가 만들면 들썩들썩 거릴것 같네요 ㅋㅋㅋ

들썩거리면 곧 와르르 한다는 뜻입니다. ㅎㅎㅎ

손재주 좋으신분들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의자를 뚝딱! 뚝딱! 잘 만드시네요~
저는 어제 식탁 의자를 하나 부쉈는데~ ㅋㅋㅋ
등받이 부분이 무게를 못 이겨 헐거워져 버렸네요~
목공 본드를 붙이면 수리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본드만으론 힘들걸요 ㅎㅎㅎㅎ
등받이는 반정도 싹둑 잘라내고 다시 조립해도 될겁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진짜 짜맞춤 가구 같네요???ㅎㅎㅎㅎ

그나저나 대량생산에 기증까지...
목수기업이라고 해도 믿겠는데요???

작업실은 직접 운영하시는 건가요???

현재는 제가 거의 주인처럼 쓰는 건 맞지만 제건 아니고요
진로교육원 후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서 동네 고등학교에 꾸민 목공실입니다. 학교꺼죠 ㅎㅎ

재능기부는 좋은 거죠^^
저도 실력이 좀 쌓이면 하고 싶은게 재능기부입니다^^

ㅎㅎ 리스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60244.17
ETH 2333.72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