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것의 글쓰기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저는 소설일 경우 보통 4시간, 그 외의 글은 보통 2시간을 들여 글을 씁니다. 새벽 시간이나 한밤중에 또는 점심시간에 짬을 내서 글을 쓰다보니 시간이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타 정도만 고치고 글을 올리죠. 나중에 보면 고치고 싶은 문장 투성이입니다. 시간만 넉넉하다면야 다 고치고 싶지만 잠도 자야 하기에 그냥 놔둡니다.

예전엔 책리뷰 하나 쓰는 데도 3~4시간 공을 들이기도 했습니다. 작은 글쓰기에도 공을 들이는 습관을 만들려는 생각이었죠. 하지만 힘들어도 너무 힘들더군요. 완성도야 높아지겠지만 더 중요한 일을 못할 지경이... ㅎㅎㅎ

어쩌면 부업 때문에 너무 바빠서 주업인 작가 활동을 제대로 못한다는 느낌입니다. 농담반 진담반으로 나중에 65살쯤 되면 그때부턴 돈에 구애받지 않고 작가로만 살고 싶다는 말을 하곤 하는데요, 정말 그 때가 돼야 주업인 작가로 살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지금은 그냥 부업에 집중해야지요.

쉬는 날엔 애들이랑 놀아야 하고 퇴근한 후엔 잠도 자야 하니, 퇴고 따위야... 뭐,,, 나중에 20년쯤 후에 하렵니다. ㅎㅎㅎㅎㅎ 그래서 제 글은 날것 그대로입니다. 고치지 않은 글들. 마치 옆에서 수다스러운 나하가 들려주는 얘기 같은 것.

저는 얘기하는 걸 엄청 좋아합니다. 말이 없을 땐 한 마디도 안 하지만 한 번 터지면 그만좀 말하라고 말릴 정도지요. ㅎㅎㅎㅎㅎ 아~~~ 하니 시리즈도 써야하고, 쓰다가 만 ‘나는 왜 콘텐츠가 없을까’도 써야하고, 소설도 써야 하는데... 시간은 언제쯤 넉넉하게 생길까요.

앞으로 2주 정도는 근래 들어 가장 바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어쩌면 소설 연재가 중단될 수도 있지요. ㅎㅎㅎㅎㅎ 하지만 전 또 누가 옆에서 옆구리 쿡쿡 찌르면 잠 줄이고 씁니다. 작가니까요. ㅋㅋㅋ

로봇 하나를 설계중입니다. 2주 안엔 끝내야 할 텐데 자신은 없습니다. 먼저 설계했던 AR Glass (증강현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출금형이 14일경 마무리 될 예정이거든요. (음... 사출금형은... 붕어빵 찍는 틀 같은 겁니다. ㅎㅎㅎㅎㅎ 플라스틱 찍어내는 틀이죠.) 이 두 개의 프로젝트가 겹쳐 있어서 제가 요즘 그렇게도 많이 야근하고 철야를 했더랬죠. 아마도 앞으로 3~4개월은 계속 철야각입니다. ㅎㅎㅎㅎㅎ

음...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글쓰기는 날것의 글쓰기가 될 것입니다. 신나죠? 수다스런 나하가 조잘거리는 느낌의 글을 읽을 수 있다는 거. 아~~~ 자야짓.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서드파티에 거는 희망

안녕하세요? 롱다리(@tailcock)입니다. 오늘은 이런 저런 잡다한 이야기로 포스팅 해 보...

Sort:  

banguri님이 na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anguri님의 11월 4일 야구 포스트 시즌 이벤트 (점수 맞추기)

...(10) SK 이월
10월 28일 넥센 (1) : (5) SK 이월
10월 30일 SK (2) : (3) 넥센 nahawalking100 각각 1.45 스팀 ( 2.9 스팀 )
10월 31일 SK (2) : (4) 넥센 이월
11...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증인 응원합니다. 와우~~~

날것이 재미는 더 있어요.
참 바쁘게 사시는군요. 보기 좋습니다.

사람들 만나보면 다들 저만큼 바쁘게 살더군요. ㅎㅎㅎㅎㅎ 제가 바쁜 사람들만 만나는 건진 몰라도. ㅎㅎㅎㅎㅎ

날것을 많이 쓰다보면
잘 숙성되는 것도 나오겠지요

네. 쓰다보면... ㅎㅎㅎㅎㅎ

글은 아무리 고쳐도 또 고쳐야 할 문장을 찾아내고야 말죠. 타협없이 만족할 만한 글쓰기라는 건 여간 품이 드는 일이 아닐까 싶어요.

웨어러블 글라스라니~ 부업이 엄청 바쁘시겠어요.
65살이 될때까지 수다떨듯이 날 것의 초고 시간날 때마다 부담없이 투척해주시고 가시면 재겐 큰 즐거움이 될 것 같아요.
잠을 줄여서 쓰신 작품들 하나하나 열심히 감상할게요. ㅋㅋ 압박도 드리지 않을게요.
부업도 무리없이 잘 무리되시길 바라고 무엇보다 많은 일을 하시려면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제가 치매성 건망증 중증 환자라서 '써야지'도 잘 잊어버려요. ㅎㅎㅎㅎㅎ 제 글쓰기 실력이 잘 늘지 않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기억력... 이라는... ㅎㅎㅎㅎㅎ 그래도 즐겁게 읽어주시는 분이 계시니 열심히!!!

화이팅입니다.
나하님 참 열심히 삶을 살아가시는 듯 해요.
나중에 분명 큰 보상이 있을 겁니다.

일 하면서 건강도 조심하세요.

쓴 글들이 쌓이고 쌓여 지금의 글이 나왔다고 생각해요. 문장 하나하나 공들였던 시절도 있었고 글은 한 시간 써놓고 퇴고를 두 시간 하기도 하는 등, 그런 노력들이 지금의 저를 만든 것 같아요.

아~ 같은 공돌이 계통 노예로서 안타깝네요.
전 이직은 아니고 전배한 이후로 워라벨이 좀 나아졌거든요. 이전 조직에서는 항상 특야근이었죠.
나하님 '실패한 직장인' 시리즈로 어마한 이직 경험이 있고 경험도 많으신거 들어서 더 그렇네요.
멀지 않은 미래에 워라벨 보장되는 직장노예가 되든 개인자유시간 있는 사장님이 되든 하는 바램입니다. 그래야 원하는 글쓰기도 실컷하실테니.
(보클 꾹~)

제 직업 특성상... 나중에 관리자가 되지 않는한 지금은... ㅎㅎㅎㅎㅎ

banguri님이 na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anguri님의 11월 5일 야구 포스트 시즌 이벤트 (점수 맞추기)

...(10) SK 이월
10월 28일 넥센 (1) : (5) SK 이월
10월 30일 SK (2) : (3) 넥센 nahawalking100 각각 1.45 스팀 ( 2.9 스팀 )
10월 31일 SK (2) : (4) 넥센 이월
11...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94.77
ETH 2638.69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