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기록] #2.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즐기기 준비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여행 이야기

오늘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준비하는 내용입니다.
오사카 여행의 목적 중 하나가 바로 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즐기기 위해서였거든요.


방문일자 선택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굉장히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오사카의 대표 놀이공원이어서 주말이나 공휴일 등 혼잡이 예상되는 날은 피해서 방문하기로 합니다.
그럼 우선 주말을 제외하고, 방문일자를 선택하는데 어느 날짜를 선택해야 할까요?

혼잡도

고맙게도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혼잡도를 예상해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그 중 하나인 usjinfo에서조회한 화면인데요.
예상하다시피 주말은 몹시 붐빌 것으로 보이고, 주 중이 그나마 나은데 월요일은 피해야겠군요.​


입장권의 선택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입장권은 꽤 복잡해 보입니다.
하지만 간단히 정리하면 3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1. 스튜디오 패스(1일,1.5일,2일)
2. 스페셜 엔트리(VIP입장권)
3. 익스프레스 패스 3/4/7



처음 보면 엄청 복잡해 보이지만 잘 살펴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ㅎ


1. 스튜디오 패스(1일,1.5일,2일)


입장권

1번의 '스튜디오 패스'는 입장권이자 자유이용권입니다.
위의 입장권은 실제 제가 사용했던 입장권입니다.(이런 A4 형태의 입장권 말고 명함 형태의 입장권도 있습니다.)
성인 기준 1일권이 7400엔(원화로 7만 4천원 가량), 2일권은 13400엔(13만 4천원 가량) 부터 시작하는데 입장일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입장시에는 입장권의 QR코드를 입장 게이트의 개찰기에 찍고 들어갑니다.

참고로 이 입장권을 갖고 있더라도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한 번 나가면 다시 재입장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유니버셜 스튜디오 제휴 호텔에 묵는다면 나갈 때 증거를 제시하고 도장을 받아 재입장 할 수 있습니다.


2. 스페셜 엔트리(VIP입장권)



​2번의 '스페셜엔트리'는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개장하는 시간에 줄을 잔뜩 서 있는 사람들 옆쪽에서 별도로 입장할 수 있는 옵션권입니다.(이 경우에도 입장권은 사야 합니다!)
일반 대기줄보다 빠르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다녀온 10월 10일에는 보통 8시 30분에 입장했는데, 스페셜엔트리 없더라도 20분 이내에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굳이 스페셜엔트리는 필요없어 보입니다.)

3. 익스프레스 패스 3/4/7



익스프레스

3번의 '익스프레스 패스'의 경우는 3가지, 4가지, 7가지 놀이기구를 빠르게 탈 수 있는 옵션권입니다.
이것도 옵션권이라 익스프레스 패스만으로 입장할 수 없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1번의 입장권을 꼭 사야 한다는 말이죠.)

익스프레스 패스는 구매시에 날짜를 지정해야 하며 지정한 날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정해진 시간대에 타야하는 놀이기구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이 날짜마다 다른데, 제가 구매한 '익스프레스패스4 스탠다드' 가격이 1장 기준 8만원 이상이었습니다. ㄷㄷ;;
특히 어린이를 위한 아동용 가격이 따로 없어 가격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앞선 포스팅에도 언급했듯이 익스프레스 패스는 없어도 놀 수는 있지만, 있으면 더 잘 놀 수 있습니다.
1시간 넘게 기다리는 일반 줄 옆으로 대기시간이 짧은 익스프레스 전용 출입구로 들어가면서 느끼는 자본의 맛! -ㅅ-;;


주요 테마 익히고 일정 준비하기


스튜디오 맵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서 제공하는 공식 지도입니다.
지도를 다시보니 그날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상점들과 새서미 스트리트 등의 할리우드 지역이 있고, 시계방향으로 돌면 터미네이터와 스파이더맨의 뉴욕지역, 미니언파크, 쥬라기 공원, 워터월드, 조스의 애머티 빌리지, 해리포터 존, 그리고 어린아이들을 위한 유니버셜 원더랜드가 있습니다.

지역별로 어떤 놀이기구를 탈 것인지 준비해 봤습니다.

뭐타지 엑셀

엑셀로 무엇을 탈 것인지 정리했는데, 인기순위는 며칠간 대기시간 앱을 통해 대기시간을 살펴본 대로 적당히 조정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보니 키제한(부모동반/독립)이 고려대상 중 하나였고, 가족 모두 무서운 롤러코스터는 제외했죠.

익스프레스4 가운데 해리포터 포비든 저니미니언 메이햄은 정해진 시간대에 무조건 탈 수 있으니 노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나머지 2가지는 스파이더맨 or 쥬라기공원 더 라이드 중 한 가지와 터미네이터죠스 중 한 가지를 탈 수 있었습니다.

방문일자 상황에 따라 익스프레스 패스를 사용하지 않고 먼저 탈 수 있는 기구를 먼저타고 나머지를 결정하기로 마음 먹습니다.
실제로 죠스와 스파이더맨은 이른 시간대에 익스프레스 패스를 사용하지 않고 거의 대기없이 탈 수 있었죠.

그리고 놀이기구 외에는 검색을 통해 '워터월드'와 '다이너소어 어메이징 인카운터', '나이트 퍼레이드'는 꼭 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USJ의 스케줄 안내 페이지에서 일자를 선택하면 이렇게 쇼를 볼 수 있는 시간을 미리 공지하고 있어서 스케줄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결과 유니버셜에서 죽어가는 중 포스팅을 하던 때는 유니버셜에서 나이트 퍼레이드를 기다리던(13시간째 되던) 밤 8시 반쯤이었죠.
즐거운 시간이었지만 몹시 피곤하기도 했고, 그래도 나름 본전(?)은 뽑아먹은 느낌이라 뿌듯하기도 했구요.​
다음은 유니버셜에서 보낸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 )

코부니_다스베이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다이어트 14일차(-1.9kg)

14일차 오늘 회사일이 너무 바빠 이제서야 14일차 후기를 올립니다. 사실 큰 운동도 하지 않...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우왓 진짜 꼼꼼하십니다!!! 아이들이 멋진 똑똑한 아빠를 두어서 즐거운 시간 보냈을 것 같네요 ㅎㅎㅎ

당일에는 제가 막 시키는 대로 이리저리 끌려(?) 다녔죠. ㅋㅋㅋㅋ
재미있는 놀거리, 볼거리가 풍성해서 그런지 그렇게나 불평 많은 녀석들이 큰 불평없이 즐거이 다니더군요. ㅎㅎ

일본은 문화적으로 볼 게 많고, 또 맛있는 것도 많아서 좋아요 ㅎㅎㅎ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서 놀이 기구 탈려면 엑셀로 공부해야하는 군요.ㅋ

정말 들인 돈 아깝지 않으려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ㅎㅎ

정말 돈 아깝지 않게 계획을 잘세웠네요. 한수배우고 갑니다.ㅋ

여행계획 엄청 꼼꼼히 세우시는군요~ 다음 내용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엑셀 못하면 놀이기구도 못타는 군요 ㅋㅋ
치밀한 준비에 감탄을 금할 수 없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
기왕 가는 거 잘 챙겨서 놀고 오려고 애 좀 썼습니다. ㅎㅎ ㅠ

역시 돈에힘은 놀이공원까지 다아있군요^^
아~~ 돈벌고싶다"^^일본에 이런곳이 있는줄도 몰랐네요

어마어마한 자본의 힘을 느낄 수 있었어요. ㄷㄷ
익스프레스는 줄이 달라서 꼭 그렇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줄이 갈라지고 그 사이로 걷는 느낌이랄까요.. -ㅅ-;;

역시 꼼꼼하시군요^^

감사합니당~ ㅎㅎ
정말 힘들었어요~ ㅋㅋ

와 정리 너무 잘하셨네요
디클릭은 사랑이죠

감사합니다~ ㅎㅎㅎ
디클릭이 잘 되길 응원합니다! ㅎ

혼잡도를 예상해주는 사이트까지 있다니... 신기하네요^^
입장권이 무슨 문서처럼 생겼네요! ㅋ 그래도 한글로도 되어있고 ...

본문엔 하나만 쓰긴 했는데, 예상 사이트만 서너개를 봤어요.
입장권은 작은 명함 형태의 종이 카드도 있는데요~
그건 또 더 비싸더라구요. -ㅅ- ㅎㅎ

정말 여행 스케줄관리가 헤르미온느급입니다!

더 대단한 분들이 많으셔서.. 저는 초보일 따름이죠~ ㅋㅋ

와 엑셀로 정리까지!!! 대단하세요!
저도 너무 가보고싶어요 ㅠㅠ 유니버셜 너무 좋아하는데...

정말 괜찮더라구요! 신혼 때 다녀오세요!!! ㅎㅎㅎ
아이가 어리면 다니기 힘들어서.. 게다가 신경 쓸 것은 두 배 이상이니!
조금이나마 자유로우실 때 다녀오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235.53
ETH 2558.76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