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네가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원하던 내일이다.

in #dclick5 years ago (edited)

CYMERA_20181101_062104.jpg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글감검색>

"책의 프롤로그에 '이 책은 삶의 목표를 뚜렷하게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의 삶을 완전히 불태운 사람들이 지상에 남기고 간 마지막 한마디를 모은 것이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잘 알려진 유명인도 있고,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인물들도 있네요.
단순히 그 사람들이 남긴 명언만을 알려주기 보다는 그 사람 인생에서의 주요한 사건 및 행적에 대해 적혀있는데 약간은 요약 위인전 같은 느낌입니다.
책 속에서 나타나는 인물들이 죽음을 바라보거나 죽음에 대해 말하는 내용이 많이 나옵니다.
책 구성이 예전에 읽었던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란 책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두 책 다 책 제목 자체가 명언이네요."

책꽂이는 책의 묘지이다.
그러나 독자가 그 책에 손을 대는 순간
책은 되살아난다.
책은 읽는 이의 마음속에서 다시 태어난다.

보이는 것, 들리는 것, 냄새, 감촉, 맛, 지성 - 나는 내 연장들을 거둔다.
밤이 되었고, 하루의 일은 끝났다.
나는 두더지처럼 내 집으로, 땅으로 돌아간다.
지쳤거나 일을 할 수가 없기 때문은 아니다.
나는 피곤하지 않다. 하지만 날이 저물었다. - <그리스인 조르바>의 저자, 니코스 카잔차키스

대관절 죽음이란게 무엇이겠습니까?
둘 중 하나 아닐까요?
존재가 완전히 사라져 무로 돌아가거나
아니면 미지의 다른 곳으로 옮겨 가는 것.
만일 전자라면, 죽음은 더할 나위 없는 축복일 것입니다.
고통으로부터 해방되는 것일 테니까.
또 후자라면, 그 역시 제게는 먼저 간 많은 위대한 사람들을
만나는 좋은 기회일 것입니다. - 소크라테스

나는 무엇보다 내 생각에 충실하게 살고자 한다.
따라서 남들도 자기 생각에 충실하게 사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 카이사르

유니세프 활동을 하던 오드리 헵번에게
그 활동이 자기 희생이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그녀는 이렇게 대답한다.
'희생이 아닙니다.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위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 희생이라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은 희생이 아닙니다.'

CYMERA_20181018_185929.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예촌

여기는 금구 면사무소 근처에 있는데.. 주로 면을 취급하는 곳이죠.. 그런데 간판 제일위에 보...

Sort:  

어쩜, 유명인들은 말도 잘 하시죠.^^*
아마..책을 많이 읽었어 이겠죠..
반성 해 봅니다...

CF967CE5-7429-4442-965B-03E2681A6222.jpeg

유명인이 말을 잘하는 것인지,
말을 잘해서 유명인인 것인지^^
어쨋듯 유명하고 말도 잘하시는 분들이네요 ㅎㅎ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입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제자신을 뒤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보클하고 갑니다

저처럼 맘에 드는 문장이 있었던것 같아 좋네요.

This post received a 51%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ucky2015!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ucky2015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1%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멋지네요. 베풀지만 자신이 진정원해서 한다라..
디클릭 매일 오겠습니다! ㅎ

디클릭 매일 가겠습니다~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응원 감사합니다~

보클 왔습니다.
언제나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파푸리카님 포스트
일본 문화 알수있어 재밌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예전에는 명언을 찾아보는 것을 즐겼는데, 지금 돌아보니 다른 세상 이야기 같아서 전혀 공감이 안 되네요.ㅎㅎ
dclick!
c.png

방문 디클릭 감사합니다~

좋은 글귀들 좋은대요.

네 저에게도 좋은 글귀들입니다~

짱짱맨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후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605.91
ETH 3159.61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