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오대)을 구입해봤습니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집에 쌀이 떨어져..
쌀을 구입했는데요..

조생종 중 "오대"품종을 구입해봤습니다.ㅎㅎ

오대 = 철원
이라는 공식이 통할 정도로

검색 결과
압도적이네요..

CAM01444.jpg
△ 포장지 전면

CAM01447.jpg
△ 농산물 품질관리표

막상 저도 주문해 놓고 받아보니
철원 오대쌀ㅋㅋ

CAM01448.jpg
포장지를 뜯어 쌀을 만져보는데
역시 햅쌀이라서 그런지 쌀알이 굉장히 촉촉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평상시에 해왔던 물 높이에 밥했다가

밥이 떡이 되버렸;;;ㅠㅠ

그리고 항상 할머니 집에서 사먹던 쌀과 가장 크게 느껴진건
(딱 손에 잡는 순간)쌀알이 작다라고 느낄정도로..

쌀알이 작더라구요..ㅎㅎ

제목 없음.png
△ 농촌진흥청 주요 특성 중 일부 발췌

kg/10a 당 550kg을 수확량을 보여주는 다른 품종과 비교하면,
다소 수확량이 떨어지네요..ㅎㅎ

물론
고품질 벼 품종 13종에서 가장 낮은 수확량을 보여주는 품종이 있지만요

중만생인 추정벼(kg/10a) 453kg

다시
물 조절 잘해서 다시 해먹어보니

확실히 밥이 식어도 쫀득쫀득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식은 밥이라도 맛이 있다라고 평을 받는 모양이더군요 ㅎㅎ

이런 평을 받는 이유가
쌀알 자체가 수분을 많이 함유해서 그런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맛이 궁금하시면, 별도로 구매해서 드셔보세요!! :)


*1a(아르) = 가로, 세로 10m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정보) 관심있는 블록체인 뉴스 181011

Designed by @chosigageo 안녕하세요, @feelsogood 입니다. 관심있는...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새 쌀 해 먹을 때 물 조절하기 힘들죠. 진밥이거나 된밥이 될 확률이 크다는..ㅠ

당황했다는...(삐질)

오대쌀 진짜 맛있어요~

으흐흐흐

밥이 찰지게 잘 되겠지요~ ㅎㅎ

식어도 찰밥이긴 하더군요 ㄷㄷ

쌀을 대충 사서 먹었는데 이런 정보들이 있군요~^^

그러게요 ㅋㅋㅋ
저도 쌀 산다고 이것 저것 알아보니

뭐가 많더라구요ㅎㅎ

Congratulations @likuku!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Steem Power, Followers and Following add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쌀에 대한 좋은 정보까지 ^^
오대쌀 기억해야겠네요

근처 지역 농산물 애용하심이 ㅋㅋ

쌀이 가지고 있는 수분에 따라 밥이 달라지는군요. 쌀이 품종마다 함유하는 수분량이 다른가봐요.
쌀알 크기도 다르군요.

만져봤는데..
촉감이 너무 확 다르다라는게 느껴지더라구요..ㅎㅎ

철원 오대쌀은 쌀중에 최고 좋은 쌀이지요 ~~^^
디클릭 하고 갑니다 ~~

엇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ㅎㅎ

저희집은 요즘 고시히카리 먹고 있습니다.ㅎㅎ
고시히카리도 좋아요.^_^
한국인은 역시 밥심.ㅋㅋ

비싼거 사 먹으시네예~ 흐흐

대박사건!!

이제 맛 김치만 있음...끝!! ^&^

죄송합니다..
전 아재가 아니라서 (텨텨텨)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77.26
ETH 2570.12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