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암호화폐] EOS내의 분열: 중국과 그 이외의 세계....

in #dclick6 years ago

음 흥미로운 글이긴 한데 전세계서 공용되는 public 체인을 운용하는 사람들이 영어를 잘 몰라서 운용에 차질을 빚고 있다는게 쉽게 납득이 가진 않네요;;

Sort:  

의견 감사합니다.

영어만이 문제라고 하지 않았어요. 중국의 인터넷규제도 역시 한몫했죠.

사실, 영어가 문제는 문제입니다. 모든 사람이 영어를 하는 것은 아니네요. 게다가, 거기에 더 안좋은 조건 (인터넷규제나 서로 다른 대화체널)이 가세되면, 운용이 충분히 어려워지죠.

이오스의 체인유지는 BP들이 하고, 그들은 대부분 영어를 통한 소통을 하겠죠. 그런데 주요 거버닝 이슈는 투표를 하고(BP조차 투표를 통해 선출), 그 투표는 이오스 코인보유자 (또는 투표를 할만큼 적극적인 커뮤니티 멤버)들인데, 이 사람들이 모두 영어에 능숙한 것은 아니죠. 자기가 지지하는 BP나 소속된 커뮤니티의 흐름에 주도당할 가능성도 없진 않겠죠.
말그대로 가능성이지 저는 그게 얼마나 체인에 약영향을 끼칠지 판단하기 어려울 거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38.61
ETH 2658.7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