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in #dclick5 years ago (edited)

DQmbEb9F5JJd4e5E51WzaCY81pfiyVDyhDVq2iJPSfvYAZx_1680x8400.png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오늘은 다들 알다시피 대학 수학능력검정시험이 있는 날이었죠?

저도 어느덧 수능 본지 4년이나 지났네요.
오늘은 저와 네 살 차이나는 친척동생이 수능을 봤습니다.

군대 들어와서 많은 사람들과 연락을 안 한 만큼 친척동생과도 연락을 자주 하진 않았는데, 지난 추석 때 고3임에도 불구하고 저와 이야기하려 할머니댁에 찾아왔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좀 미안했습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 사정으로 추석때 휴가를 나가지 못했었거든요.

특히 이번에 수능을 본 동생은 외가 친적들 사이에서도 가장 공부 열심히 하고 성적이 높았기 때문에 이런저런 부담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추석때 잠깐이라도 이야기하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수능 전날인 어제 친척동생에게 연락을 해 주려 했으나 퇴근 후에 피곤해서 잠들어버려서 하지 못했습니다...

자기 일은 알아서 잘 하는 친구인 만큼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고, 혹시라도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도 너무 상심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휴가 나가거나 전역한 이후에 밥이라도 맛있는 거 하나 사줘야겠습니다.

p.s. 오늘 제가 응원하는 아이즈원 채원이도 수능을 봤는데 어떤 결과일지 궁금하군요ㅎㅎ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일상) 하루 생각~

안녕하세요. @jsquare입니다. 지난 금요일에 글 쓰고 나서, 어제까지 글을 올리지 못하다...

Sort:  

아침 뉴스아니면 수능날인것도 모르고 지날뻔했어요ㅎㅎ

저도 작년 수능은 잘 체감 못했던거같아요ㅎㅎ 주변에 보는 사람이 없다보니...

:D clicked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ㅎㅎㅎㅎ아이즈원 채원이 깨알 걱정하는 거에서 터졌어욬ㅋㅋㅋ

ㅋㅋㅋㅋㅋ마지막에 깨알같죠!

서운해할지도 ㅋㅋ

그래도 간만에 연락해서 이런저런 얘기 해보니 좋더라구요ㅎㅎㅎ

피곤함을 이기지 못하여
찾아가지 못한 만큼
밥이라도 맛나게 주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네 나중에 만나면 맛있는 밥이라도 사줘야죠ㅎㅎㅎ

오늘도 기승전 덕질인데요!ㅋㅋㅋ
dclick!
c.png

그렇게 안보이려고 p.s.로 한문장 넣었는데 그렇게 보이나요ㅎㅎㅎ

친척 동생보다 아이즈원 채원이 더 생각하는것처럼 보이는건 저만 그런가요? ㅎㅎ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 있길 바랄께요^^

마지막에 한줄 적었는데 그렇게 보이나요ㅎㅎㅎ 다행히 친척동생은 괜찮게 봤다네요!

원래 제일 큰 관심사는 마지막에 등장하는 법이죠!! ㅋㅋ

뜨끔하네요ㅎㅎㅎㅎ

다들 노력한 만큼의 결과가 나오길...

다들 좋은 결과 받았으면 좋겠네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언제나 수고 많으십니다ㅎㅎ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02 which ranks you at #404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7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22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7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