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convert 로 Steem 수량 늘리기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night4sky입니다.

오늘은 Steem 에서 아는 사람만 아는 convert 로 Steem 늘리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 사전 지식을 좀 늘리고 시작하죠.

Steem의 convert는 SBD를 Steem으로 변환해주는 기능 입니다.

Steem convert는 1 SBD를 $1로 취급해서 환전해주기 때문에 SBD 가 $1보다 오르면 대부분 손해 입니다.

이를 제대로 인지 못하고 convert를 눌러 손해를 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초기에는 지갑에 버튼이 있었으나 현재는 steemit에서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steemit.com이 아닌 steempeak.com 이나 steemkr.com 에서는 아직 convert 메뉴가 살아 있습니다.


Steem convert는 3.5일이 걸립니다. 그리고 convert가 끝나는 시점의 Feed price에 의해 수량이 결정 됩니다.

즉 미래의 가격을 모르는 상태에서 변환을 시작하기 때문에 모험이 될 수 있습니다.

Feed price를 확인하는 제일 편한 방법은 steemd.com 에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지금 Feed price는 0.36입니다. 즉 3.5일 전에 convert를 눌렀다면 지금 1 SBD를 1/0.36 = 2.778 Steem으로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중요한건 3.5일 전 convet를 시작할 때 지금의 Feed price가 0.36이 될 지 아니면 0.46이 될 지 모른다는 사실 입니다.

만약 0.46이 됐다면 1/0.46 = 2.174 Steem을 받습니다.

변환완료된 시점의 Feed price에 따라 받는 수량이 차이 많이나니 가격이 요동칠 때는 불확실성이 매우 커집니다.


이제 실제 convert에 의해 수량 늘리는 방법 입니다.

현재 Steem가격은 364, SBD는 1030입니다. Steem/SBD 비율은 0.3534입니다.

만약 지금 100 Steem을 Upbit에서 SBD로 바꾸면 35.34 SBD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Feed Price인 0.36기준으로 35.34 SBD를 Steem으로 바꾸면 35.34/0.036 = 98.17 Steem 입니다.

100 Steem이 98.17 Steem으로 오히려 줄었네요.

여기서 알 수 있는건 Upbit의 교환비(0.3534)가 종료 시점의 Feed price (0.36)보다 낮으면 교환시 손해라는겁니다.

즉 Upbit 교환비 > Feed price 일 경우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3.5일 후의 Feed price가 지금보다 높아질까요 아니면 낮아질까요?

이것을 확인하려면 steemd.com 보다는 steemnow.com 으로 확인 해 보는게 좋습니다.

Feed price는 평균값을 취하기 때문에 며칠전의 Steem 상승으로 Feed price가 높아진 상태가 지금까지 영향을 주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낮아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물론 10분 뒤 부터 급등할수도 있습니다.)

지금 상태를 계속 한다면 3.5일 뒤는 0.34의 Feed price를 가질 것 같고 그렇다면 35.34/0.34 = 103.94 가 되서 100 Steem으로 3.94개의 Steem 증가를 만들 수 있습니다.

3.5일만에 3.94% 증가... 수량만 놓고 보면 이런 이익도 없습니다. 3.5일마다 복리로 올라가네요.


이렇게 좋은데 사람들이 많이 안 하고 있을까요?

*. Convert 자체가 Steemit.com에 없어 모릅니다.

*. 그리고 SBD의 거래량이 문제 입니다. Steem을 원화로 바꾼 후 다시 SBD 구매 시 물량이 없어요.

한번에 많이 할 수 없습니다.

*. 미래 가격의 불확실성때문에 모험을 하기 힘듭니다.

갑자기 Steem 가격이 오르면 손해를 봅니다. (물론 폭락하면 대박이죠)


그래서 꼭 하라고 권해드릴 수 없고... 정보만 전달 해 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정보 전달용이니 투자에 대한 판단은 스스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하신다면 소량으로 나눠서 분산해서 수행 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헤어컷 상태에서는 실제 피드프라이스보다 컨버젼의 피드 프라이스가 높게 나옵니다.

이론적으로는 몰라도 많은 분들이 헤어컷 상태에서는 피드프라이스 변화가 작다라고 느낍니다.

피드 프라이스에 대해 @lostmine27 님이 잘 설명하신 포스팅이 있어서 아래에 덧붙입니다.

https://steemit.com/kr/@lostmine27/--1544946292332

피드 프라이스 변화되는 속도가 낮으므로 빠르게 올라 손해보는 일은 없으나,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교환 시는 생각보다 교환비가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convert 의 업빗 교환비 및 최종 Feed price 기록 입니다. 분명히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주식)싸다구 맞을 만큼 싸보이는 MO(알토리아)

담배(회사)나 사러가야겠다

Sort:  

Hi @knight4sky!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32 which ranks you at #932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31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5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vert 버튼이 어디갔나 했더니 저기있었네요 ㅎㅎ
스달 떡락했을 때 미리 눌러놨어야 했는데 ㅠㅠ
이제라도 알게돼서 다행입니다

네... 다른 툴을 써야 할 수 있으니 좀 귀찮죠.

제 머리로는 아직 따라하기 힘든 .. 투자의 세계... ㅠㅠ

이렇게라도 해야 본전 유지하죠. ㅠㅠ

이것두 부지런해야 가능한 것 같아요 ㅎㅎ

이런글은 리스팀이죵 ㅋㅋ

핸드폰 알림 폭탄이 지나갔네요 ㅎㅎ

명쾌하네요. 정보 감사해요^-^

스팀잇 대신 스팀픽 써 보세요. 기능이 괜찮습니다. ㅎㅎ

스팀달러 부채비율에 따라
헤어컷이라는 개념이 존재하는걸로 알고있는데...
현재의 스팀달러과 스팀의 가격은
정상적인 1$가치로 컨버트 하는데 문제 없는지 궁금하네요.
헤어컷이 적용되면
스팀달러가 1$의 가치보다 낮아지는걸로 알고있거든요.

댓글 아래에 다시 씁니다. 이 댓글은 무시 해 주세요. ㅎㅎ


저도 그래서 몇번을 확인한 사항인데 그 순간의 피드 프라이스로 들어옵니다. 맨 아래 사진처럼 액셀로 기록하며 했었거든요.
피드 프라이스가 헤어컷 상태 반영되어 표시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하여간 피드프라이스 기준이라 계산하긴 편합니다.

헤어컷 구간에서는 교환비가 약간 바뀌네요.
제가 중점적으로 하던 시절은 헤어컷 끝난 시점 같습니다.
지금 SBD가격으로는 소숫점 네째자리가 약간 바뀝니다. 이 정도 변화는 무시하려고요 ㅎㅎ

좋은 정보글 감사합니다 ㅎㅎㅎ
최근에 저도 컨버젼 시작 했습니다 ㅋㅋ 근데 ㅋㅋㅋ 불안하네요 ㅋㅋ

이미지 3108.png

2019.01.31인데, 이때는 피드프라이스가 중간값이 아니네요..
참 복잡하네요..ㅎㅎ

헤어컷 지점에서 움직이는건 정확히 중간값이 아닙니다. 일단 포스팅에 조금 더 추가하겠습니다.

우왕! 감사합니다. 해봐야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답~~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904.98
ETH 3359.08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