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STEEM) 코인 폭락 이유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스팀.png
(차트출처: 바이낸스)

1스팀의 가격이 0.0001011비트코인,
업비트 기준으로는 686원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업비트.png
(출처: 업비트)

이는 지난해 스팀이 업비트 상장이후 역사상 최저 가격입니다.
특히 11월14일, 어제는 스팀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코인들의 가격이 폭락하였습니다.

가상화폐.png

최근 코인들의 변동성이 주식시장보다 작아져 드디어 안정을 찾나? 하였지만 시총 상위코인들을 중심으로 폭탄급 매물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시장 전문가들은 이번 가상화폐 폭락이 비트코인캐시의 하드포크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내부분열

비트코인캐쉬 하드포크에대한 쉬운 설명은 @ponzipanda님의 글: https://steemit.com/kr/@ponzipanda/abc-sv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캐쉬는 비트코인 하드포크로 생겨난 가상화폐로 수수료가 2원에 불과하고 비트코인보다 거래처리 속도가 압도적으로 빠릅니다.

하지만 비캐(BCH)에는 두 세력으로 나뉩니다.

  • 세력1) 비트메인+비트코인닷컴

  • 세럭2) 코인긱 + 크레이그 라이트(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가 자신이라 주장하고 있는 컴퓨터 과학자)

세력1 (BCHABC) vs 세력2 (BCHSV)의 싸움인데요, 트위터에 협박성 메시지를 보내는등 아직까지도 심각한 내부분열 상태입니다. 이들은 블록크기를 128MB로 키울지 말지, 새로운 블록체인 규칙 시스템, CTOR을 도입해야한다 등 여러 기술적 문제로 다투고 있습니다.

쉽게말해 이때문에 코인시장 전체에 불똥이 튄것.
거래량이 받춰졌더라면 지금처럼의 하락은 없겠지만 아무리 떨어져도 지지선이라 불릴만한 반발매수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비트코인캐쉬 여러모로 대단합니다
코인시장의 시한폭탄

폰지형님!!!!!

정말 시한폭탄이었네요

최근에 900원 언저리에서 SP 매수하다가 오늘 700원에 매수..... 내가 미친 걸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스팀이 동전주가 될 지 몰랐습니다...

동전주가 된지 쫌 됬네요 슬프게도

최근에 900원 언저리에서 SP 매수하다가 오늘 700원에 매수..... 내가 미친 걸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헤게모니 쟁탈전인가요?

안 그래도 냉랭한 장에 한파가 부네요.

너무 추워요~~ㅠ

Kraig가, 하드포크하면 BTC를 많이 팔겠다고 하고 1천달러로 가도 개의치 않겠다고 말했다네요.

어차피 BTC는 무(0)에서 시작했으니 1천달러도 엄청 번 거니 수가 틀리면 배짱을 부릴 만도 하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최근에 900원 언저리에서 SP 매수하다가 오늘 700원에 매수..... 내가 미친 걸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아닙니다. 스팀의 적정가격을 생각하시고 투자하신거자나요?
그러면 믿고 기다려보세요~

600을 돌파햇네요
이제 500까지가나요?!

안됩니다. ㅠㅠ 제발

최근에 900원 언저리에서 SP 매수하다가 오늘 700원에 매수..... 내가 미친 걸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잘하신겁니다.! 크리스마스에 큰 선물로 돌아오길 기대할게요!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진거네요....보클 꾸욱

새우등이 폭파당했죠

최근에 900원 언저리에서 SP 매수하다가 오늘 700원에 매수..... 내가 미친 걸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잘될겁니다...너무 하락해서 반등도 나올때가 되지않았나..

마음이가 많이 아파요...

저두 확인해보고 깜짝 놀랐어요...ㅠㅠ 어서 올라라.. ㅎㅎ

최근에 900원 언저리에서 SP 매수하다가 오늘 700원에 매수.....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쇼킹하죠 ...

내일 장도 궁금하네요..(뭐 마이너스일꺼 같지만;;)

아직 포기하시면 안됩니다~ ㅎ

진짜 인중 존시나 세리에이 하고 싶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진정하세요~~ ㅎ

어제 차트를 보고 있는데, 마구 내리꽂더라구요.ㅠㅠ
dclick!
c.png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27.81
ETH 2583.62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