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가 퓨어빗 가상화폐 사기꾼 잡았다!

in #dclick6 years ago

퓨어빗 가상화폐 거래소 사기 사건 기억하시죠?

  • 퓨어빗 사건 정리
  1. 국내에서 가상화폐거래소 오픈예정이라 발표
  2. 투자금 48억원이 모이자 이더리움으로 출금
  3. 자체 운영중이던 카톡 단톡방에서 회원들을 강퇴시키고 "감사합니다"라 남김
  4. 거래소 폐쇄

퓨어빗.png
(이미지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50억원 미만을 경우 징역3년이상의 유기징역. 이때문에 48억원만 먹튀, 3년-5년살고 48억원가지고 살겠다는 심보.

등으로 유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업비트에서 퓨어빗 운영자가 빼돌린것으로 추정되는 이더리움을 캐치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업비트.png
(출처: 업비트)

하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부분은 퓨어빗 운영자가 왜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여 현금화하지 않았냐는 것입니다. 영어를 못해서?, 해외계좌를 만들줄 몰라서? 귀찮아서?

도무지 이해가 되지않네요. 48억원 사기치려고 최소 수개월을 치밀하게 준비하였을텐데말이죠~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형량이 정말 짜네요..48억이면..적어도 10년이상 썩어야 될 것 같은데 ㅜㅜ보클하고 가요~^^

공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발 사기꾼들도 살인에 준하는 법으로 다스렸으면 하네요
사기 당해서 자살하는 사람들도 있고 인생을 망쳐 놓는 ㄴ들인데
형량이 장난 수준입니다;;

형량은 확실히 늘려야죠~

공구 방장? 같은 사람들한테 보상금으로 일부 보내준걸 잡았다는 이야기도 있었던 것 같은데 좀 기다려보면 결과가 나오려나요.

오 새로운 소식이네요

업비트 보면 일부러 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 최대한 기특한 짓 많이 하려고 아둥바둥 하는 느낌이네요. 살짝 사이다인데 향후 어떻게 처리되나 더 흥미롭습니다. ㅎㅎㅎ

그런가요? ㅎ 저도 결과가 궁금하네요 ㅎㅎ

잡혔나요? 스티밋이웃분들께선 피해자가없으시길..

아직 확실하진 않지만 계좌는 동결된것 같습니다.

왜 저렇게 살까요??

그러게 말입니다.. ㅎ

48억인데 고작 3년이라니. 사기치라고 유혹하는 형량이네요. ㅎ

뒤에 0하나 더 붙이면 될것같습니다.

물론 사기를 치는 사람도 문제지만.. 형량이 너무 가벼운게 문제죠..ㅠㅠ

맞습니다. 늘려야합니다. 미국처럼 장난질 못하게

이더스캔으로 나머지 지갑을 따라가보면

이더스캔에서도 사기라고 표시해놔서

일부는 돌려줬다고하는데요

업비트가 계좌 동결을 풀고 돌려줬다는 말인가요?

업비트껀 500이더고ᆢᆢ
다른주소가 14000이더 정도
다른 주소의 금액중 일부를 돌려준것같네요
이더스캔에서보면 볼수 있거든요


퓨어빗이 처음 투자금을 받은 이더스캔 주소입니다
479 Txns found라고 써있는데 외부로 전송한거 2개를 빼면
477건이 투자자들이 전송한 투자금이라고 볼수 있죠

나간것중 500이더가 업비트로 간거고...
나머지는 다른 주소로 갔습니다

여기로 갔다가...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712053
이 기사에 나온것처럼...
이더스캔의 코멘트에 내용을 달아서
주소와 api시크릿키를 주면 절반을 돌려주겠다고 하여 일부 투자자에게 일부 금액을 돌려주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현재까지의 상황이지요
https://etherscan.io/address/0xee8fa6f4c6f6325beecda695fe9357946ce6f538
여기가 절반만큼이 있는곳이고...
공지도 여기 코멘트에 달았더군요
업비트꺼는 여전히 업비트에 있는듯...

그러게요. 타이밍이 안맞았나..
근데 아직도 시간끌고있는거 같은데요.

결과가 궁금하네요 심히~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349.20
ETH 2673.53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