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Goldman Sachs...이 치사한 것들...

in #dclick6 years ago

오늘은 JPMorgan과 Goldman Sachs를 겁나 까는 글로 도배를 하겠군요.

좀전에 JPMorgan은 '이제 토큰화된 금괴를 쓸꺼야...'라는 뉴스를 올렸습니다만, 그게 소비자에게 무슨 장점인지에 대한 이야기는 없어요. 게다가 암호화폐거래소에소 거래가 가능한 것도 아닌 것으로 보이구요. 한마디로 자기네들 네트웍을 같이 쓰는 애들끼리 서로 좋게 하겠다는 말로 밖에는...

그런데, 이것도 좀 지난 뉴스이긴 합니다만, Goldman Sachs의 지꺼리를 좀 봅시다.

열흘이 더 된 뉴스인데, 좀 뒤졌습니다. 할 말이 있어서요.

Goldman Sachs는 얼마전 양치기 소년에 해당하는 지꺼리를 했죠? "그거 가짜 뉴스인데~"라는 말 한마디로 7천불 이상 올라간 비트코인을 바닥으로 내리 꽂아버리는 그런 지꺼리를 했습니다. 지네들이 사실 그렇건 안그렇건, 이건 정말 누가 음모론을 말을 해도 빼박못하는 짓이죠.

골드만 삭스는 Galaxy Digital 와 함께 15 million dollar, 그러니까 1천 5백만 달러의 투자를 했습니다. Bitgo라고 하는 사우스 다코다에 설립지를 둔 Custody서비스를 하는 애들에게 투자한 것입니다. 보관서비스요. 수탁서비스라고도 할 수 있죠. Goldman Sachs Headlines $59 Million Funding Round in Cryptocurrency Custodian BitGo

이미 이에 관한 뉴스는 전해드린바 있어요.

대단한가요? 숫자만 보면, 15 million이라는 돈이 커보입니다만, 실제 암호화폐보관사업을 운영한다면, 저 돈으로는 택도 없는 돈입니다.

Bitgo라는 회사는 20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자산을 보관하는 사업을 위해 5천 9백만달러의 돈을 모금했습니다. 그리고 이들이 목표로 하는 금액은 약 7천만 달러이구요.

자...

제가 왜 골드만삭스가 탐욕스럽고 드러운 놈들...이라고 욕하는지 말씀드리죠.

Fidelity가 암호화폐와 자산 보관서비스를 위해서 '직접' 뛰어들었습니다. 이들은 암호화폐와 암호화자산에 관한 미래를 이야기하면서 자신들이 직접 그 사업을 하겠다고 선언했죠.

그런데, 골드만 삭스나 JPMorgan의 하는 짓을 보면 좀 짜증이 납니다. 특히 JPMorgan은 앞에서 블럭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서 부정적인 이야기를 죽어라...해대면서 나중에 뒤에서 보니까 '우린 프라이빗 블럭체인을 이용해서 암호화된 금괴를 만들어냈어"라고 자랑합니다.

골드만 삭스요? 얘네들은 Trading Desk를 설치하겠다고 했었어요. 아니 정말 했었어요. 그러다가 갑자기 '그건 가짜뉴스..우린 보관서비스를 할까....생각중이야'라고 말하면서 정작 한 일은 Bitgo에 혼자도 아니고 Galaxy Digital과 함께 1천5백만 달러를 투자합니다....라고 합니다.

"나 보관서비스에 돈투자했어요. 잘했죠...?"

Bitgo가 모금하려는 것은 7천만 달러이고, 그중에 21%에 해당하는 금액을 혼자도 아니고 (정확히 골드만 삭스는 얼마를 투자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둘이서 투자하고 '이제 나도 투자했습니다'라고 합니다.

왜요?

리스크죠.

자기네들은 직접 운영하지 않겠다. 단지 투자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거두겠다...

이렇게 이 골드만 삭스가 투자한 회사가 몇개인지 아십니까?

Circle, Poloniex, 그리고 Bitgo 등입니다. 그중, 폴로니엑스는 골드만 삭스가 직접 뛰어든 것도 아니고, Circle이 구입한 회사입니다.

제가 지금 예지몽을 꿨는데, 한번 보죠.

자기네들이 투자한 회사가 더 커지면...사면되고, 관심있는 회사가 또 생겼다? 그럼 자기네가 투자한 회사를 조정해서 사면되고, 망하면? 투자금 빼면 되고...

골드만 삭스는 참여 안합니다. 투자만 합니다. 골드만 삭스는 암호화폐산업에 투자만 합니다. 뛰어들지 않습니다. 골드만 삭스는 블럭체인 나부랭이나 비트코인 범죄자돈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딱, 저 자세입니다. 그러다가, 돈이 좀 잘 벌린다 싶은 곳이 보이면? 그 회사를 사면되죠.

오늘부로...

골드만삭스의 암호화폐산업참여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그렇군요. 그동안 너무 긍정회로만 돌렸네요 ㅠ 골드만 이놈들...

골드만 삭스 소식은 지금부터 믿고 거르도록하겠습다~

금융위기때 살아남은 독종 놈들이니. 그려려니 해야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푼도 투입하지 않은 다른 회사보다 나아보이는건 왜일까요. 투자금은 돈이 되니 집어넣은 것일텐데요. 수익을 보려고 넣었겠죠.
디클릭 살아오신거 축하드립니다. 잘 읽고 갑니다.

아이고 잔머리를 그렇게 굴리며 사는 애덜이었군요... 폴로닉스를 인수했다기에 뭔가 좀 기대를 했었는데 왜 폴로가 아직도 빌빌거리는지 조금은 이해가 갑니다. 좋은 정보 쉽게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볼때마다 통찰력에 놀라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102.31
ETH 2432.92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