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로 무료 계정 생성 할 수 있는 토큰 만들기

in #dclick5 years ago (edited)

HF20의 도입으로 누구나(?) 무료로(?) 계정을 만들 수 있게되었다. 이는 대략 5,000,000,000,000 (5조) RC를 필요로하며 한번에 글&댓글 쓰기 3천번 이상에 육박하는 엄청난 RC를 소모한다. 자신의 계정에 지금 2500 스파 혹은 그 이상이 있다면 아래 스팀컨넥트 링크를 통해 Account Claim을 진행해 볼 수 있다.

  • Account Claim이란 무료로 계정을 생성할 때 쓰이는 토큰이다
  • https://steemconnect.com/sign/claim_account?creator=본인아이디&fee=0.000%20STEEM&extensions=[]

위의 링크에서 "본인아이디" 부분만 @없이 자신의 아이디로 바꾸어 주소창에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IMG_5769.PNG

Continue를 누르고나면 트랜젝션이 컨펌되고 RC가 크게 소모 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트랜젝션 컨펌

5조 RC소모

그리고 steemd에 가면 아래와 같이 트랜젝션 history를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계정으로 무료 계정 생성을 1개 할 수 있다는 표시를 확인 할 수 있다.

IMG_5772.jpg

IMG_5773.jpg

주의할 점은 자신의 계정에 딱 2500 스파 정도만 있다면 Account Claim 진행과 동시에 모든 RC를 소모하여 아무것도 못할 수 있으므로 ~3000 스파 이상에서 진행하면 활동에 무리없이 좋을 것 같다.


다음 글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좋은 것을 알려줘서 고마워요. 그런데 스팀파워가 부족하여 아쉽네요.

무료 계정 신청하는 데에 RC가 그렇게 많이 소비되는 것과 스팀파워가 3천 이상 있어야 하는 것이 무슨 관계가 있나요?

RC는 스파 보유량에 비례하기 때문에 그래요~

Account Claim을해서 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면 추후 언제든 제 계정으로 누군가의 가입을 대기없이 바로 도울 수가 있어요~

친절한 답변 고마워요.

난 스파가 부족해서(처음 스팀을 샀을 때의 금액으로 지금 산다면 넘치겠지만) account claim을 할 수 없지만 아주 유용한 기능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헐... 안타깝지만 기다리다보면 더 비싸지는 날이 도둑 같이 찾아옵니다 ㅋㅋ

아무래도 #스팀만배는 지금 시세에서 시작해야 하나 봐요.

그러면 대략 9천달러인가요 ㅋㅋㅋㅋ

예, 1스팀당 대략 9천 ~ 1만 달러요.

기보유자들에겐 상상만해도 행복한 일이네요
후발 주자들이 근데.. ㅎㅎ

곰돌이가 @jaydi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2을 보팅해서 $0.012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53번 $11.378을 보팅해서 $10.484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곰돌이가 @jaydi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8을 보팅해서 $0.01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52번 $11.366을 보팅해서 $10.47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와우 해봤더니 62% 깎이네요 ㅎㅎ 90% 이상 또 차면 토큰 또 받아둬야겠어요~! 이걸로 계정 만들기 하지 않고 그냥 토큰으로 보유하고 있으면 나중에 거래도 되는 개념인가요?

누적으로 토큰을 들고 계실 수는 있어요.
단, 그걸 미래에 거래 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ㅋㅋ

오 신기하네요 ㅎ 좋은정보 감사해요

해보니까 RC가 확 까이는군요...

폰지판다님께서는 워낙 고액스파 보유자시라 토큰 한두개 진행해선 티도 안날텐데요~! ㅋㅋㅋㅋ

good!
한번 패치 후 무료 계정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궁금했었는데 이제야 post를 발견했군요.
문제는 스파이군요.

좀 더 싸져야할텐데 말이에요 ㅋ 아직 너무 비싸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스파 2500 약간 넘어서 당장은 시도 못하겠어요
좀더 스파업 한 뒤에 해보려고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래저래 HF20이 뉴비뿐만 아니라 헌비도 스파업을 하도록 설계했군요.

금방 3천 되시겠네요~ ㅎㅎ

형. 그전에도 아디생성 있었던 것 같은데
그거랑은 뭐가 달라짐?

형아 그 전에는 스파를 임대해주는 방식으로 생성이 됐고, 또 그 과정에서 0.1 스팀이 소각되었었어. 근데 이젠 RC만 여유되면 생성이 가능해졌어~

올. ㅇ_ㅇ 스파업의 메리트가 커졌네. 형 똑똑하다.

ㅎㅎㅎ 스팀에 관심이 남다르다 해두자 형아!

무료는 무료인데 무료일수 없는 무료...이군요?ㅎ
아직은 턱없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알아 두어야 겠습니다ㅎㅎ

그렇죠 ㅋ 애매해요 ㅋㅋㅋㅋ 여기서 스팀가격 오르면 계정생성은 정말 가진자들이 끼워주는 리그 같은 느낌이 될런지두요...

직접 무료 계정을 생성할 수 있군요.
필요할때 써 먹어야 겠습니다.^^

네~ 근데 아직 스팀컨넥트에서 토큰 생성까지만 손쉬운 방법으로 지원한듯해요.

근데 사용법은 어떻게 되나요?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사용방법은 html 으로 좀 더 복잡하게 작업해야하는 모양인데 추후 스팀 컨넥트에서 편리하게 토큰 생성과 비슷한 방법으로 지원하게 되면 다시 포스팅 해볼께요~ ㅎㅎ;;

토큰을 사용하여 최종 계정을 만드는 방법도 정리해두었습니다.

이번 글하고 엮어서 영어로 꼭 포스팅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6
BTC 65930.92
ETH 3387.67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