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 가을 전령사 억새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억새는 전국의 산지에 무리를 지어 자생하는
여러해 살이 풀입니다
크기는 대략 1.2미터 정도로 하얗고 부드러운
솜털같은 꽃이 피는데요
가을의 전령사 억새축제를 하는 곳이 참 많습니다
울산의 영남알프스 간얼재 억새축재,합천 황매산
억새축제등 바람을 노래하는 억새축제가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지요

djrto.png

djrto 1.png

djrto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천상과 지상을 오가며 신의 명령을 전달하던,
백옥같은 흰 깃털을 가진 작은 새가 있었습니다.
지상의 인간들은 흰 종이에 소원을 적어
그 새의 깃털에 매달아 신들에게 전달하곤 했는데,
가장많은 소원은 겨울이 어디에서부터,
그리고 언제 오는지 알려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무서운 겨울을 피할 방도가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하지만, 신은 그것만은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겨울을 다스리는 신이 조금이라도 게으른 자들을
용서하고 싶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던 새는
신이 눈치채지 못하도록 아주 몰래 흰 깃털을
휘날려 주어 겨울이 오는 방향을 일러주었습니다.
사람들은 겨울이 오는 방향을 알게 되었고,
무사히 겨울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은 곧 새가 한 짓을 알게 되었고,
그 새를 작은 섬에 유배시킨 뒤 다시는 하늘을 날지
못하도록 벌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새는 죽어서도 가녀린 풀로
다시 태어나 흰 깃털을 눈부시게 펄럭이며
사람들에게 겨울이 오는 길목을 알려주었습니다.
훗날 사람들은 그 새를 억새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억새에는 "희생과 배려의 정신"이 깃들어
가장 어울리는 꽃말이 되었습니다

djrto 3.png

djrto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옛날부터 억새뿌리를 한방의 약재로 사용 했는데
뼈를 튼튼하게 하고 염증을 삭히며 독을 풀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답니다
억새뿌리를 잘 다려서 피부에 곪거나 찰과상의 상처
아토피 피부염 같은 곳에 바르면 신기하리만큼
상처가 잘 낫는답니다
뿌리를 다린 물로 머리를 감으면 도장,부스럼 비듬등이
사라져 가려움증도 깨끗이 낳는다고 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백서툰] EOS 백서 만화로 이해하기 (2)

지난화에 이어 'EOS백서 만화로 이해하기' 2편입니다. 백서 원문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을 ...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아름다운 전설이네요.
억새에 그런 애틋한 이야기가 숨어있었다니..

억새가 스토리가 좀 많습니다 ㅎㅎ

억새 글 사진 잘 봤습니다.

^^ 보클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억새풀이 그런 효능이~~~ ㅎㅎ
디클릭은 사랑이죠 ^^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그러게요
요즘 아토피로 고생 하는 아이들
참 많은데...
이번에 이걸 알게 돠었습니다

참 여러곳에서 억새 축제를 하건만... 한번도 못가봤네요!! ㅎㅎ
사진만 봐도 장관인듯!!
겨울을 없애 달란것도 아니고, 언제 시작 되는지 좀 알려달란건데... 신들도 너무하네~ ㅋㅋ

암튼 댓글을 가지고
책을 한권 출판 해야겠어요 ㅎㅎㅎㅎㅎㅎ

억새가 겨울이 오는 방향을 알려주는군요.

바람이 불면 억새가
한 방향으로 흔들리니까요ㅋㅋㅋㅋ

억새사이에서 포즈 잡고 사진들 많이 찍었죠

ㅎㅎㅎㅎ
맞습니다^^*

효능이 엄청나네요.
(디클릭 완료^^)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네..
특히 아토피나 머리가려울때
사용한다고 해서 감동입니다 ㅎㅎㅎ

와.. 너무 이뻐요 !!

가을이주는 아름다움이죠^^*

너무나 좋아하는 풀입니다..
억새가 바다를 이룬 사진.. 그래서 제주도에서도 산굼부리를 참 좋아하지요..
언제나 보고 있으면 참 편안해져요..
억새에 바람이 불면 기분도 넘 좋아지고.ㅎ

가끔 보면 표현력이나
선호도 면에서 감성이 뛰어남을 느껴요 ㅎㅎㅎ
즐거운 저녁 되세요^^*

엥,,, 억새도 먹어요??
인간이 너무 안가리고 먹는거 아닐까요??ㅎㅎ

글쵸..
인간은 몬먹는 것이 없죠 ㅎㅎㅎㅎ
억새뿌리 1키로에 3만원씩 해요
기르는 농장도 많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63.51
ETH 2579.20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