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 은사시나무
은사시나무는 버드나무과의 활엽교목입니다 대략 20미터정도로 자라며 전국의 산지에 분포 되어 있습니다 겨울산을 회백색으로 만드는 나무가 무리지어 쭉쭉 솟아 오른 풍경을 가끔 볼수 있는데요 생육 특성상 아주 빠르게 성장을 합니다
푸른 산을 가꾸려는 사람들의 의지는 은사시나무처럼 새로운 품종을 만들어 내는데요 사실 은사시나무는 우리나라가 원신지로 유럽이 고향인 엄마 은백양나무에다가 수원이 고향인 아빠 수원사시나무를 교배하여 만들었습니다 수원사시나무에서 수원을 빼고 엄마 성인 은자를 붙여 바로 은사시나무라고 부르는거죠 옛말에 사람이 떨고 있으면 사시나무떨듯 한다고합니다 이 사시나무종류는 바람만 조금 불면 잎이 흔들리는 모습으로 그리 표현한다고 합니다
은사시나무가 봄이면 꽃가루처럼 씨의 깃털이 날려서 요즘은 많이 좋아 하지를 않습니다 자작나무처럼 겨울산의 정취를 느낄수있고 빨리 성장하는 나무로 나무 젓가락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합니다 민간에서는 나무껍질과 잎을 출혈·치통 등에 약재로 쓴다고 하네요

많이 봤던 나무인데 이름은 몰랐었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다들 많이 본 나무들이죠
원산지가 우리나라가 유일한 나무죠 ^^*
유럽 엄마와 수원 아빠의 만남이군요!! 나무들에게도 국제결혼(?)^^
ㅋㅋㅋㅋ
그러게 말입니다
속성수를 찾아 나무들도 그렇게 국제 결혼을 하네요 ^^*
우리나라에서 만든 나무네요. 어렸을때 나무심자는 캠페인이 사시사철 있었는데 그때 만든 나무가 아닐까 싶어요..
맞습니다..
산에는 땔감으로 황페해지고...
푸른 산으로 가꾸자는 켐페인이 한창일때..
연구를 해서 만든 나무죠 ^^*
나무가 낄쭉낄쭉하네요. 제 키랑은 다르네요. ㅎㅎㅎ
헐...
나무처럼 매일 크게요?..ㅎㅎㅎ
키가 작아서,,, 뭐든 크면 부러워 보입니다. ㅎㅎㅎ
사진보면서 자작나무랑 비슷한 느낌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얼마전에 노란빛이 감도는 자작나무그림을 보고 느낌이 좋아
한참을 들여다 봤었거던요~^^
겨울에 보면 거의 비슷하죠 ㅎㅎㅎ
보클왔어여~
감사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해서..ㅠㅠ
하얀 나무가 주루룩 서있는 모습이 멋지네요.
맞아요..
꽃가루땜에 요즘은 환영을 못 받죠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12 which ranks you at #948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50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자작나무와 화연하게 구분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