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다음 주 일용할 양식. 미역국...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일주일 내내 편하게 먹고 몸에도 좋은 게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미역국 20인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한번 해놓고 정떨어질 때까지 먹는 게 저의 식습관이기 때문에...

1541326872998.jpg

일단 미역을 물에 불립니다.
미역은 물에 불리면 양이 쭉쭉 늘어납니다.
예전에 맥주 안주로 마른 아무 생각 없이 마른 미역 씹어 먹었다가 끝도 없이 미역줄기 토해냈던 기억이 나네요

진짜 무슨 마술사 모자에서 수건 빼내듯이 미역이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41326874605.jpg
그리고 참기름에 소고기를 살살 익혀주다가!
노란거는 마늘입니다. 버터 아닙니다.

2018-11-04 20;02;17_.png

그냥 물이랑 미역이랑 간장이랑 다 때려 놓고 끓여주면 끝!!!

다운로드 (2).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My Actifit Report Card: 10월 29 2018

출근하고 점심먹으러 나갔다오고 퇴근하고.. 평소와 다름없는 하루였는데 카운팅이 조금 더 된 것...

Sort:  

산후조리 하시나 봅니다 ㅎㅎ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냉동 각마늘을 보니 살림꾼인데요?
소고기 미역국 영양가있어보여요.

자취경력 좀 됩니다 ㅎㅎㅎㅎㅎㅎ

아이들 끓여다주시는거 아니고 기리나님꺼 맞나요?
한꺼번에 20인분.. ㅋ 그만한 냄비가 있다는 것도 신기하네요~ ㅎ

지금 물렸어요 ㅠ.ㅠ
아 미역국 먹기 싫음...

전 카레나 짜장을 그렇게 만들어 먹곤 했던 기억이 ㅋㅋㅋ 김치볶음밥도 이틀치 만들어 놓고 먹고 ㅋㅋㅋ
역시 미역국은 마늘 가득 들어가야 맛있죠 ㅋㅋ

한때 카레에 빠져서 그렇게 먹었었죠 ㅋㅋㅋㅋㅋㅋ 한번씩 이렇게 하면 당분간은 물려서 쳐다도 안보게 되네요 ㅎㅎㅎㅎㅎ

미역국에 흰쌀밥 말아서 한 숟갈 뜬 다음에 갓 담근 겉절이 한조각 올려 먹으면...

크...그럴줄 알았는데 지금 물렸음 ㅠ.ㅠ ㅋㅋㅋㅋㅋㅋ

전 전날 먹은것 중에 담날도 먹을 수 있는건 김치찌개가 유일합니다. 소고기 미역국 좋아하기는 하는데 일주일은 먹고 싶지 않네요 ㅎㅎ
보클하고 갑니다

후회중입니다 ㅠ.ㅠ

미역국 맛있어 보이네요..

맛은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미역국에 잘 익은 김치 참 맛잇쥬!~
보팅과 디클릭(dclick)으로 힘찬 응원 드리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엄마, 아빠 생신 때 미역국 한 번 끊여 드려야 하는데 아직 실력이 너무 미흡합니다.''

미역국은 초 간단합니다! ㅎㅎㅎㅎ

저도 마늘이 아니라 버터인줄 알았네요~ㅎㅎ
보클 하고 갑니다~

사진을 찍으니 그렇게 보이드라구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