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Expat Life | Expat 이 선호하는 나라 2018 | Quality of Life

in #dclick6 years ago

재밌네요. 경제성장이 가장 중요한 가치인 사회일 수록 삶의 질에 있어서는 점수가 낮은게 아닌가 싶어요. 돈이 없으면 없는대로 있으면 있는대로 치열해지게 만드는 사회이고, 한국도 그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주변에 모든 사람들이 달려가고 있는데 그 안에서 살면서 나만 다른 선택을 하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그게 싫은 사람들은 다른 나라나 도시로 즉, 다른 사회로 떠나는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대만은 의외네요. 중화권이긴 하지만, 중국보다는 개방적이어서 기회가 많아서일까요??

Sort:  

제가 드리고 싶었던 말씀이에요. :D
더 가져야 한다고 부추기는 사회인데 더 가졌음에도 덜 행복하니, 적당히 타협하려면 필드를 바꾸는 수밖에요. 대만은 저도 그저 그렇겠거니 했는데, 엄청들 만족하네요. 다음번에 쓸 내용이었지만, expat 들 입장에서는 대만 사람들이 그렇게 친절할 수가 없다고들 하네요. 제가 베트남에 온 이유 중 베트남 사람들이 외국인에 호의적인 것도 한 몫 했는데, 역시 오는 말이 고와야 하나 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42.49
ETH 2928.10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