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116 정삼각형으로 정사각형 만들기 관련자료

in #dclick6 years ago

image.png

읽어보면 좋을 자료

  1. 한국어 자료 [유료]

http://dl.dongascience.com/magazine/view/M201803N007

image.png

  1. 영어 자료 [무료]

http://www.cutoutfoldup.com/109-turn-an-equilateral-triangle-into-a-square.php

도형을 이용한 수학 퀴즈, 레크레이션 수학에 유명한 문제이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달콤한행복 마카롱살롱^^

안녕하세요^^ 요새달달함에빠져 마카롱맛집을찾아갔습니다 마카롱맛집이집에서가까운곳에있었어요 그동안...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오오 신기하네요. 잘 보았습니다.

역시 제 머리론 푸는 게 불가능했어요. ㅎㅎㅎ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문제를 뒤늦게 봤는데 이미 답을 올려두셨네요. 매우 정확한 자 없이는 못한다는 결론을 내렸는데 그부분은 맞는거죠?ㅎㅎ 여기서 매우 정확한 자란 P(나 Q)지점을 택할 수 있게 해주는.

필요한 최소 연산이 궁금합니다^^ 1/2(중간지점뽑기), 직각, 물론 두점간의 선긋기(자르기) 정도가 가능하다고 했을때 P,Q를 구할 수 있는 또다른 상식적인 보조도구가 궁금해지네요. 중력과 실같은걸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려나 물론 어디에 걸리면 매우 정확해지는 뭐 그런 형태의ㅎㅎ

Hi @beoped!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47 which ranks you at #593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92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51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7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432.28
ETH 2648.26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