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에서 사라져 가는 노장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banguri 입니다.

한국시리즈가 끝났습니다. 한국시리즈 이전 그리고 이후에 많은 선수들의 방출 소식이 있었습니다.

포스트 시즌 진출을 위해서 불펜 투수에게 선발로 보직을 바꾸었고, 기아의 포스트 진출에 많은 공이 있는 임창용 선수의 방출 소식은 기아 팬들의 분노를 일으켰습니다. 야구장 앞에서 시위를 할 정도였습니다.

어제는 한화의 선발 투수인 배영수 투수와 박정진 투수의 방출 소식이 있었습니다. 한화 구단은 두 선수의 은퇴를 권유 하였지만 현역으로 뛰겠다는 두 선수의 의지로 인해서 구단과의 상의하여 방출을 하였습니다. 다른 구단과 협상을 통해서 현역으로 뛰게 될지 안 될 지가 결정이 됩니다.

지금 프로 야구 단의 화두는 세대 교체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 포스트 시즌에서 넥센의 선전이 많은 것을 보여줍니다. 넥센은 최상급 선수들을 다른 구단에 팔거나 트레이드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선수들을 채우고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구단들은 잘 하는 선수 뒤에 바쳐 줄만 한 선수들을 키워내지 못하는 구단들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다른 구단들도 구단 내에의 팜에서 지속적으로 선수를 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진리를 깨달은 듯 합니다.

야구단 조직을 슬림 화하고 경영의 기법도 도입하고 그러한 과정에서 그 동안 팀에게 아주 많은 것들을 보여준 노장들을 내치고 있습니다. 구단입장에서 계약을 해도 보여줄 가치가 많이 없으니 나가라고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어느 사회나 원로들과 노장들은 꼭 필요 합니다. 그 사람들이 조직 사회에서 수많은 일들을 겪어 온 산 증인 이기 때문에 위기에 닥쳤을 때에 헤쳐 나가는 방법을 몸으로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만약 그러한 위기에 노장들이 없다면 그 조직은 흔들리게 마련입니다. 그 만큼 노장들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가 중요 합니다. 때로는 자리만 지키고 있을지 모르지만 위기의 순간에 가치를 보여줍니다.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SK 구단을 보면 결국 팀을 우승으로 이끈 선수들은 김강민 선수와 박정권 선수 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앞에서 온 몸으로 막고 버텨준 덕분에 한동민 선수에게 기회가 왔다고 생각을 합니다.

리빌딩이라는 명목하에, 그리고 구단을 젊게 만든다는 명목하에 팀에 구심점이 될만한 노장을 내 보낸 두 구단이 행보가 벌써 부터 궁금해 집니다.


코인이, 스팀이 정말 너무 합니다. 피드 글도 많이 없어지고 스팀잇에도 차가운 바람이 부네요. 그래도 오늘 하루는 즐거운 하루 되세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팀을 위해 헌신한 노장들에게 방출을 통보한 팀을 과연 어린선수들은 어떻게 볼까 생각이드네요.

성적이 말 해주겠죠.
노장 선수들 한 두명 내 보낸다고 별 상관이야 있겠나 싶어요. ^^

그냥 제 생각이 그러네요.

한국 시리즈가 끝났군요. 올해는 하나도 못 봤네요. ㅋㅋ 역시 야알못인가 봅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ㅋㅋ

오래전에 끝났어요.
이쁜이들과 논다고 시간이 얼마나 지나간지는 모르셨죠?

날씨 춥네요. 월동 준비 잘 하세요.

눈이 많은 동네로, 먹을 거 준비하고 그래야 하지 않나요?

노장들이 노하우를 후진들에게 전수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에 배치되길 기원합니다.

응원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춥네요~~
응원합니다!

그러게요.
너무 추워요.

호주리그나 중국리그 등에
우리 노장 선수들이 많이 진출하여~
선수 수명도 이어가고 국제적인 야구 저변 확대에도
이바지했으면 좋겠네요~
현재는 미국,일본,한국,대만,중남미 밖에
제대로 야구하는 나라가 없으니까요~

그 노장들이 다른 리그에 진출 해서 선수 수명 이어가는 것도 좋겠지만, 팜을 키우기 위해서라도 KBO 에 있어야 합니다.

하긴 우리나라는 너무 작은 리그기는 하네요.

정말 살얼음을 걷고있는 코인시장이지만 화이팅 해야죠~^^ 디클릭도 화이팅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언젠가는 따뜻한 날이 오겠죠.
그 날이 언제가 될지...

확실히 노익장이 떠나듯 그동안 보이던 분들이 스팀잇에서 도 안보이네요. 찬 바람 불면 외투 입고 나오면 되는데...... 그냥 가버리시네요.
다시 따뜻한 훈풍오면 제비 오듯히 오겠죠?

댓글 디클릭.jpg

그렇죠?
스팀잇에서도 명성 높은 분들이 많이 안 보입니다. ㅠㅠ

운동 선수들은 그 생명력이 너무 짧은듯 하네요!! 사실 노익장을 과시하며 좋은 결과를 보여준다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신체라는게!!
찬바람 쌩~쌩~ 부는 코인판이네요!! 어서 봄날이 와야할텐데...ㅠ

정말 너무 춥네요.
독거노인님두 화이팅 입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꾸준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북이오(@bukio)는 창작자와 함께 하는 첫번째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위해 첫번째 길드(Guild) 구성을 위한 공지글을 게시하였습니다. 영문 문학작품의 한글 번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a급 선수와 아닌선수의 차이가 너무 많이 나긴 합니다.
fa 제도 좀 개선해서 b,c급 선수도 타팀으로 이동하면 더 재미있을것 같은데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1.50
ETH 2617.28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