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문화蟲:나이] 한국 나이 (Korean Age)

in #culture6 years ago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전에 어디서 본적이 있는데 기억이안나 도움이 못되네요 ㅠㅠ
음 저는 우리나라도 세계에 맞게 나라를 통일하는게 맞다고 봐요.
한국식 나이 + 서양식 나이 + 음력식까지 엮여서 빠른이라는 혼종까지 있는...

Sort:  

한국사람들은 적당한 나이가 되면, 언제는 어떤 나이를 쓰야하는지 대충 잘 알죠.

엄격한 법률의 경우나, 외국 사람들과 소통할 때나는 만 나이를 사용해야하고,
아닌 경우에는 편하게 자기 편리에 따라서
만나이, 한국나이, 양력, 음력, 적당히 섞어서 쓸수 있지 않나요?

저는 나이가 들면서, 그런 다양성과 융통성과 자유가 좋아지네요.

스팀님처럼 모든 분들이 다양성과 융통성정도로 좋게 받아들이면 좋을텐데... 우리나라는 나이에 대한 서열에 되게 민감하기때문에 분쟁의 씨앗이 종종 되기도 하더라구요.

ㅋㅋ
그럴수 있겠지요.
엄격한 법률 적용이 되어야 하는 부분에서 나이를 속이면, 사기가 될 것이고요,
그렇지 않은 부분에서는 필요에 따라
높이고 싶으면, 한국나이에 양력 나이
낮추고 싶으면 만나이에 음력나이
를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요?

서열.. 뭐 나이 속여서 서열이 높아진다면야, 속일 사람은 법률로 나이제도를 강제해도 속일 것이고요..

생각을 강요하는 것은 아니고요, 그냥 제 생각이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518.65
ETH 2301.02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