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코인판에 올라오는 정보글같은거를 공유하는것도 불펌인가요 ??

정보는 공유하라고 있는건데요 .. 저작권이 있는 뉴스같은 글을 가져온것도아니잖아요!

꼭 뉴스같은 글만 저작권이 있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본인이 작성한 글이 아니면 최소한 출처정도는 남기셔야하는거 아닌가요. 이미 스팀잇에도 활동하는 분의 코인판 글을 그대로 복사 붙이기한 것도 있던데요..

이미지 2.jpg

위 글의 원본은 이거죠.
이미지 1.jpg

의도적으로 저자에 대한 내용을 제외하고 그대로 퍼와서 스팀 보상을 받는게 정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이글 저자가 @creamer7 님이신데, 님 포스팅을 보면 무슨 생각이 드실까요?


위 제 댓글 보팅 해제 부탁드립니다. 이정도 댓글에 보팅받을만하지는 않다고 생각되네요.

그건 굳이 글이 아니더라도 텔레그램으로도 받아볼 수 있는 글이었습니다^^

텔레그램으로 메시지 받은 걸 저도 공유한거구요.

텔레그램 메시지로도 발송 된 내용에 저작권이있나요 ?

그러면 그 글을 퍼서 나르는 사람들도 전부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까요?

그냥 공유하는것과 스팀잇 포스팅으로 금전적 보상이 생기는건 다릅니다. 만약 유료방에서 그런 불펌을 한다면 그것도 문제가 되겠죠. 처음부터 보상거부로 올리셨다면 저도 아무상관 안했을겁니다.


그리고 정보 공유가 목적이라면 의도적으로 저자 부분 삭제하고 올리신 의도는 뭔가요?

도움될만한 정보를 찾아서 공유하는데에도 시간이 걸립니다. 아무 글이나 그냥 컨트롤 씨브이 하는게 아니고 도움될만한 정보를 찾아서 공유하는건데 문제가 될까요?

그러니까 제가 계속 말씀드리지 않나요? 원작자에 대한 부분같은 출처는 남겨야하는것 아니냐고요. 그러면 보팅 적게 받을것 같아서 싫으신가요?

말씀드린것처럼 님이 캡쳐해서 보여준 건 그냥 텔레그램에서도 받아 볼 수 있는 정보이구요. 제가 노드원 크리머는 아니기때문에 위에 노드원 크리머라는 글을 지운겁니다.

노드원은 이오스생태계의 발전을 위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는데 텔레그램 알림 안받는분들도있으니 저도 그 내용을 공유 했을뿐인거구요.

텔레그램으로 전송되는 글도 저작권이 있나요 ?

계속 반복이군요..더이상 대화는 의미가 없는것 같습니다. 다른분들 생각이 궁금하네요.

정보를 큐레이션해서 모으는 것도 가치가 부가된 것이죠^^

그렇게 모아서 큐레이션 하는 글과 그대로 원문복사/붙이기는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최소한 출처라도 남기는게 맞죠

작성하는글들에 분명 제가 작성하는글도있고 정보를 가져온 글들도 있는데, 정보를 공유하는 장소에서 모든 글을 자신의 생각만 올려야하나요? 그럼 코인판에서 본 정보글을 가져올땐 코인판 링크를걸어야하나요 ㅎㅎ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690.25
ETH 2380.35
USDT 1.00
SBD 2.33